雜동사니

아이티 크라우드 시즌 5, 팬들을 위한 특별 에피소드(Ep.1) 본문

드라마·시트콤 리뷰/영드 아이티 크라우드(The IT Crowd)

아이티 크라우드 시즌 5, 팬들을 위한 특별 에피소드(Ep.1)

이탠저린 2021. 11. 28. 13:00
반응형

시즌 5를 끝으로 더 이상 볼 수 없는 그들

 

시즌 5로 막을 내린 IT 크라우드

  아이티 크라우드 4가 마지막 시즌이라고 말씀드렸지만, 사실 한 에피소드가 더 있습니다. 평소 에피소드 분량보다 약 두 배가 긴(50분) 이 에피소드를 전 특별편 정도라고 생각하지만, 보통 시즌 5라고 많이 부르기 때문에 저 역시 그냥 시즌 5라고 부르려 합니다. 에피소드가 단 하나밖에 없는 시즌 5 작품은 어떤 내용인지 알아볼까요?

 

Episode 1: The Internet Is Coming

- 젠은 새로 생긴 커피집의 한 능글맞은 바리스타에게 빠졌습니다. 그는 젠만 나타나면 신이 나서 커피를 만들고, 젠의 얼굴까지 라테아트로 그려줍니다. 이런 서비스를 받는다면 어느 누가 다른 집에 가서 커피를 사 먹을까요? 

 

- 모스는 요즘 게임 리뷰 영상을 인터넷에 업로드하는 재미에 빠졌습니다. 로이는 모스의 게임 리뷰영상을 대놓고 재미없고 지루하다며 끔찍해합니다. 젠도 이 영상을 좋아하지 않는데요, 불쌍한 모스는 젠에게 영상에 대한 잔인한 평을 듣다가 상처 받아 뛰쳐나가 버립니다. 자신감을 상실한 모스는 우연히 사장 더글라스를 만나 자신감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듣습니다. 그 비법은 매우 예상치 못한 독특한 것이었는데요, 실제로 모스가 그 효과를 본 그 비법은 무엇일까요?

 

- 로이는 7층의 한 여직원과 사랑에 빠져 연애중입니다. 젠은 그런 그를 보고 조만간 또 헤어지겠거니 예상하지만, 그는 그녀가 자신에게 완전히 빠졌다며 달달한 연애가 주는 에너지에 의기양양한 모습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젠이 추천해준 커피집에 갔다가 키가 매우 작은 직원이 만들어주는 엉성한 커피에 매우 실망합니다.

 

- 커피집에 컴플레인을 넣으려는 로이를 보고 젠은 그에게 정서적으로 문제가 있는 게 아니냐는 핀잔을 주며 같이 커피집에 가보자고 합니다. 하지만 일이 하나씩 꼬이기 시작하면서 그들은 회사에서 해고 당할 수도 있는 인생 최대의 위기를 맞게 되죠. "왜 우리한테는 항상 이렇게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는 거죠?" 

 

- 더글라스의 도움으로 자신감을 키운 모스는 위기의 IT팀을 구하기 위해 팀의 사기를 돋우는데 힘씁니다. 무언가 하만 하면 일이 엉망으로 진행되고 최악의 순간까지 가지만 늘 살아남았던 그들은 과연 이번 위기는 어떻게 극복할까요? 뭔가 늘 시트콤 같은(?) 그들의 일상. 그들의 마지막 해피엔딩 스토리를 직접 시청하시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티 크라우드 시즌 5에는 왜 에피소드가 하나밖에 없을까?

 인기가 많았던 작품인 만큼 왜 시즌제가 계속 이어지지 않고 시즌 5에서 끝났는지, 또 시즌 5에는 왜 에피소드가 하나밖에 없는지 궁금해하고 아쉬워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 역시도 궁금해서 이유를 찾아보았는데요, 이 시트콤의 작가 그레함 리네한(Graham Linehan)은 '박수칠 때 떠나라'라는 말이 말이 있듯 이 작품의 인기가 정점에 있을 때 작품을 끝내려 했다고 합니다. 다음 시즌이 나올지에 대해서도 딱히 부정하지 않았다는데요, 하지만 2013년 이후 그들은 여전히 등장하고 있지 않습니다. 

 

  리네한은 위와 같이 이야기 했다지만, 작품 제작이 더 이어지지 않는 가장 큰 이유로는 그의 나쁜 사회적 평판을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는 공개적으로 트랜스젠더들에 대한 적대감과 혐오를 드러내 그의 커리어와 평판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시즌 3의 한 에피소드에서 트랜스젠더가 등장하여 조크로 다뤄진 것에 대해 여러 비판을 받았던 그는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트랜스젠더들에 대한 혐오를 여지없이 드러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소송을 당하는 와중에도 그는 트랜스젠더들의 호르몬 치료를 나치 시기 인체 실험과도 같다는 표현을 하는 등 과격한 모습을 계속해서 보였고, 결국 그의 트위터 계정도 영구적으로 금지되었다고 하네요.

 

리네한의 이러한 행보가 프로그램 제작 종료의 직접적인 원인이 된 것인지는 아무도 알 수 없지만, 작가 리네한의 사회적 몰락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한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출연자들과 쇼에 대한 인기는 여전하나, 작품 The IT Crowd는 이렇게 막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