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雜동사니

당신의 여자친구가 자꾸 짜증내고 화를 내는 이유 10가지 본문

유익할지도/연애와 결혼 관련 이야기

당신의 여자친구가 자꾸 짜증내고 화를 내는 이유 10가지

이탠저린 2024. 4. 5. 00:04
반응형

왜 내 여자친구는 늘 화를 낼까?

 

여자친구가 작은 일에도 늘 화를 낸다고요? 아마 당신의 여자친구는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거나, 과도한 질투심을 갖고 있는 것일 수도 있고, 생리 중인 상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유가 어찌 되었든지 간에, 늘 화를 내는 사람과의 관계는 즐겁지 않죠. 


걸핏하면 화를 내는 여자친구와 있다 보면 평화로운 순간은 줄어듭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아주 사소한 일들 때문에 그녀가 화를 낸다는 겁니다. 차라리 어떤 심각한 일이 생겼다면 수긍이 갔을 텐데 말이에요. 

 

여자친구를 분명 사랑하지만, 그런 그녀와의 관계는 당신을 불행하게 만듭니다. 아직 헤어질 생각까지 하고 있지 않다면, 왜 그녀가 이렇게 행동하는지에 대해 이해해 보는 건 어떨까요? 아마 당신의 갑갑함을 풀고 상황에 더 잘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당신의 여자친구, 도대체 왜 화를 내는 걸까요?

 


당신의 여자친구가 쉽게 화내는 이유 10가지

작은 일에 항상 화를 내는 여자친구와 만난다는 건 정말 힘든 일일 겁니다. 그녀가 이런 행동을 하는 이유엔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는데요, 보통 아래와 같은 이유들을 들 수 있습니다. 

 

#1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

여자친구가 최근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지는 않나요? 가족 중 환자가 있다거나, 회사에서 일이 잘 안 풀리거나, 일자리를 잃기 직전에 놓여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땐 스트레스 때문에 작은 일에도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요.

 

#2 과도한 질투심 때문에

과도한 질투심을 가진 여성들은 보통 자신의 불안감 때문에 모든 상황을 과대해석할 수 있어요. 만약 당신이 어떤 여성을 보고 칭찬하거나 매력적이라고 표현할 경우, 그녀는 자신이 부족하다고 느낄 겁니다. 당신이 친구들과 놀러라도 나가면 자신보다 더 나은 여자를 찾아 나설 거라 확신하게 되죠. 

 

당신이 헬스장에 다니기 시작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에게 만족을 못하기 때문에 그곳에서 더 괜찮은 여자들을 찾을 거라 생각할 것이며, 결국 이런 그녀의 질투심은 두 사람을 다투게 만들 것입니다. 결국 자신의 불안함과 질투심을 적정선에서 정리하지 못하는 한, 이런 질투심은 두 사람에게 늘 큰 문제가 될 것입니다.  

 

#3 생리 중 호르몬 변화

규칙적인 생리 주기를 가진 여성들은 생리가 시작되기 약 일주일 전쯤부터 호르몬 변화를 경험하기 시작하는데, 이를 생리전 증후군(Premenstrual syndrome)이라고 합니다. 이 시기가 되면 아마 당신의 여자친구가 작은 일에 짜증을 내기 시작한다는 걸 알 수 있을 거예요. 항상 그녀가 화를 낸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잘 들여다보면 아마 매달 한 주 정도싹만 그렇게 행동하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4 분노 조절이 어려워서

분노 조절이 잘 되지 않는 사람은 건설적인 비판조차도 자신에 대한 공격으로 잘못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그녀가 음식을 만들 때 음식에 소금을 적게 넣어 달라고 부탁할 경우, 그녀는 당신이 간접적으로 자신의 요리가 맛없다고 표현하는 거라 생각할 수 있어요. 또 상황을 과하게 일반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자친구를 데리러 가는데 교통 체증 때문에 10분 정도 늦을 경우, 그녀는 '제대로 와 준 적이 없어.'하고 당신을 비난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녀는 뭐든 자신이 생각하는 대로 일이 진행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 사실을 확인하기도 전에 미리 결론을 내려버리는 경향이 있어요. 이런 행동들은 그녀가 자신의 분노를 조절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5 당신의 관심을 끌기 위해

주목을 받고자 하는 행동은 보통 어린 시절 형성됩니다. 어린 시절 보호자들로부터 자신이 원하는 주목을 받지 못하면, 이를 위한 행동을 하기 시작하죠. 이런 행동의 부작용 중 하나는 나쁜 행동을 해야 보상을 얻을 수 있다고 잘못 학습될 수 있다는 겁니다.

 

그 어떤 부모도 벽에 낙서를 한 아이에게 사탕을 주진 않습니다. 오히려 혼내겠죠. 하지만 아이들에겐 만약 벽에 낙서를 하는 것이 부모의 관심을 불러오는 행동이라 인식한다면,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할 것입니다.

 

성인이 되었을 때도 마찬가집니다. 상대가 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관심을 주지 않는다고 느낄 경우, 그녀는 당신의 관심을 끌기 위해 어떤 행동이든 할 수 있게 됩니다.

 

#6 기분 좋을 일이 없어서

그녀의 기분 변화는 당신과 관련이 없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현재 그녀의 기분은 좋지 않은 상태고, 그 불꽃은 당신에게 튀었습니다. 친구나 가족과 다투었을 수도 있고, 출근 중 차가 고장 났을 수도 있습니다. 동료와 문제가 있던 것일 수도 있겠네요. 기분이 안 좋은 이유

 

관련이 없을 수도 있지만, 그녀는 항상 어떤 이유로든 기분이 안 좋을 때 여러분에게 화를 낼 것입니다. 친구나 가족과 다투었을 수도 있고, 출근 중 차가 고장났거나, 동료로 인해 문제가 생긴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녀의 기분이 안 좋은 이유는 무궁무진합니다!

 

#7 건강 문제

당신의 여자친구는 자신도 모르는 건강 문제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기분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정신 건강 문제로는 성격 장애, 기분 부전 장애, 주요 우울 장애, 양극성 장애 등이 있습니다.


기분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신체적인 문제로는 저혈당, 수면 장애, 호르몬 문제, 혹은 갑상선 문제 등이 있습니다. 여자친구가 쉽게 화를 내는 게 건강 문제로 인한 건지 확인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병원에 예약을 잡는 거예요!  

 

#8 당신이 하는 행동을 그대로 따라하는 중

작은 일에 화를 내는 게 어쩌면 당신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여자친구는 그 문제를 해결하기 전, 당신에게 똑같이 대해주기로 마음먹었을 수도 있어요. 개인의 성격에 따라 어떤 사람들에겐 말로 하기보단 보여주는 게 더 효과적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아마도 당신이 그동안 해온 것처럼 작은 일에 의도적으로 화를 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녀의 행동이나 뭔가를 하는 방식에 대해 혹시 쉽게 불평하고 있진 않나요? 잠시 몇 분 동안 자기반성을 해보세요. 그리고 만약 여러분에게 잘못이 있다면, 그녀에게 사과할 때입니다. 

 

#9 여자친구가 바람피우고 있을지도

상대가 바람피우고 있다는 신호 중 하나는 상대가 아주 사소한 걸 이유로로 까다롭게 굴기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하는 모든 작은 행동이 화를 일으킬 만한 일이 됩니다. 당신이 먹는 것, 옷을 입는 것, 코를 푸는 것 등 모든 게 그녀의 눈에 걸리적거리게 되죠. 

 

보통 오래 사귄 커플들이 이렇게 행동하는 경우가 많으며, 관계를 정식으로 깨끗하게 끝낼 용기가 없을 때 이렇게 비겁한 모습을 보입니다. 끝내자는 말 대신 이런 지속적인 시비와 싸움으로 당신을 멀리하려 들 거예요.

 

#10 상대가 자신의 존재를 당연시한다고 느낄 경우

어떤 여성들은 세상의 모든 짐을 기꺼이 스스로 자신의 어깨에 집니다. 그리곤 상대가 이를 당연하게 여기고 칭찬하지 않을 경우나 감사하지 않을 경우 이에 불평하기 시작해요. 

 

당신의 여자친구가 화를 내는 또 다른 이유는 당신이 자신의 존재를 당연시 여겨서, 함께 함에 감사하지 않아서일 수도 있습니다. 그녀가 하는 모든 일에 고마움을 전혀 표현하지 않고 있진 않나요? 바깥일을 하는 남편과 집안일을 하는 아내의 경우를 생각해 보세요. 남자가 집에 들어왔을 땐 모든 게 정돈되어 있지만, 아내가 하는 게 당연하다고 여기기에 딱히 감사 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죠. 

 

혹시 비슷한 상황이 두 사람 사이에 일어나고 있진 않나요?

 

 


내 여자친구가 혹시 분노 조절 장애(?)

위에서 한번 언급했지만, 쉽게 잘 화를 내는 그녀에겐 어쩌면 분노 조절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징후들이 있진 않은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1 수동 공격적인 행동을 보이는 경우

수동공격적인 행동은 자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지 않고, 간접적인 방법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여자친구가 마음속으론 당신을 데리러 가고 싶지도 않으면서, 당신이 퇴근할 때쯤 당신을 데리러 가겠다고 얘기합니다. (하지만 결국 나타나지 않죠.) 수동 공격성을 지닌 사람들은 분노를 느낌에도 이를 표현하지 않고 속으로 삭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사소한 일에 대해 크게 분노하곤 하죠.

 

#2 생각 없이 말을 내뱉는 경우

공공장소나 집에서 여자친구가 뒷일은 생각 않고 자신의 감정을 말로 격하게 표현하고 있다고요? 때로는 그 가시 돋친 말들이 꼭 여러분을 향한 게 아닐 수도 있습니다. 교통체증 속에서, 혹은 사람이 많은 공간에서 사람들을 향해 욕을 하다가 나중에야 자신의 무례한 행동에 대해 당신에게 사과할 수 있어요. 하지만 그쯤엔 사실 너무 늦었죠.  

 

#3 분노를 온몸으로 표현할 경우

여자친구가 화를 낼 때 물건을 깨는 행동을 하거나, 벽에 물건을 던지거나, 심지어 당신을 때린다고요? 분노는 절대 폭력으로 이어져서는 안 됩니다. 감정을 몸으로 표현하는 건 그녀의 분노 조절 능력에 문제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녀가 화를 내는 건 당신을 사랑해서일까요?

아니요, 분노는 사랑의 표시가 아닙니다. 안타깝게도 분노와 신체적 폭력이 일상적으로 일어났던 환경에서 자란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화를 내는 것이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이라 믿게 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양면으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그녀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학대를 당하며 자란 사람들 중 일부는 무의식적으로 '자신을 학대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다'라고 믿기 때문에 자신을 괴롭히는 상대를 만나게 되고, 결국엔 사랑을 '분노'를 통해 표출하게 됩니다.

 

 


출처 Romantified

 

My Girlfriend Gets Mad At Me For The Smallest Things, Why? - Romantified

Have you wondered why my girlfriend gets mad at me for the smallest things?

romantifie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