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STYLE CASTER] 토성이 물고기자리로 이동하면 당신에게 생기는 변화는? 본문

별자리 운세

[STYLE CASTER] 토성이 물고기자리로 이동하면 당신에게 생기는 변화는?

이탠저린 2023. 3. 9. 23:37
반응형

토성의 움직임이 가진 의미를 알아봐요

How Saturn in Pisces Will Affect Each Zodiac Sign From 2023 to 2026

토성이 물고기자리로 이동 후 3년에 걸쳐 당신에게 생길 변화는?

By NINA KAHN

 

스타일과 개성은 물론 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살아가고자 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패션,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미국 매체 '스타일 캐스터(STYLE CASTER)'에서 제공하는 별자리운세입니다.

 

 

 


우주의 움직임이 가져다주는 변화에 대해 알아봅시다

 

인생이 재밌는 일들로만 이뤄진 게 아니듯, 점성술 역시 늘 재밌는 이야기만 있는 건 아닙니다. 그리고 토성만큼이나 엄격하고 진지한 방법으로 우리에게 삶의 역경에 직면하는 법을 알려주는 행성은 없습니다.

 

3월 7일, 이 책임감 넘치는 토성이 물고기자리에 들어서면서 향후 3년 동안 우리의 성장을 결정 지을 강력한 새 시대를 시작합니다. 물고기자리에 들어선 토성이 여러분의 별자리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미리 알 수 있다면, 여러분은 힘들고도 보람찬 3년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토성은 어떤 행성인가?

그리 안생겼는데(?) 꽤 깐깐한 토성씨

 

점성술에서 토성은 엄격한 사랑(마치 부모의 사랑 같은 경우), 근면, 현실 직시를 의미합니다. 이 권위 넘치는 우주의 존재는 모든 황도대의 별자리들이 장애물을 극복하고 자신의 경계를 강화하며 역경들로부터 더 강하게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래서 토성이 몇 년에 한 번씩 머무르는 별자리를 바꿀 때, 이는 우리 모두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지난 3년의 대부분을 물병자리에서 보냈던 토성은 얼마 전 3월 7일, '공식적으로' 물고기자리에 진입하여 2025년 5월 24일까지 깊은 물속에서 수영할 예정입니다. 그 후에도 2025년 9월 1일부터 2026년 2월 13일까지 다시 한번 물고기가 뛰노는 바다로 들어올 것이며, 이후 몇십 년 동안은 물고기자리와는 작별인사를 하게 될 거예요.

 

토성과 물고기자리의 조합은?

유유히 자유와 환상 속에 헤엄치는 물고기들

 

물고기자리로 들어오기 전 물병자리의 가장 최근 움직임은 물병자리로 진입했던 2020년 3월이었습니다. 이 시기는 전세계 펜데믹의 시작과도 일치했습니다. 이런 거대한 변화를 가져오는 행성이 영적 별자리인 물고기자리로 진입했다는 것은, 새로운 시대가 필연적으로 열릴 수밖에 없음을 뜻합니다.

 

물고기자리가 가진 초월적 에너지는 감정과 꿈, 신비주의의 영역과 깊은 관계가 있는데, 앞으로 몇년 동안 토성은 우리의 도피적 환상을 극복하고 우리의 감정을 완전히 직시토록 하여 더 효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자극할 것입니다. 또한 우리가 원래 가진 영적 수행에 더 많은 규율과 조직성을 더해 피상적인 걸 넘어 더 의미 있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도와줄 거예요.

 

토성의 가혹한 현실 직시성은 물고기자리처럼 몽환성을 가진 별자리와 만났을 때 약간의 불편함을 가져올 수밖에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변화무쌍한 물의 별자리는 공상과 이상, 감정의 자유분방함을 갖고 있기 때문이죠.

 

 

변화엔 많은 에너지가 들어가는 법

 

앞으로 몇 년 동안 여러분은 실현 가능해보였던, 달콤해 보였던 것들이 환상 속에서 덧없이 사라지는 경우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토성은 우리의 낙관적 사고방식을 벗겨낼지도 몰라요. 하지만 우리가 덧없는 백일몽을 더 이상 꾸지 않도록 하기 위해 필요하나 규율과 집중력을 줄 것입니다.

 

여러분이 1993년부터 1996년 사이에 태어났다면 여러분은 과거 토성이 물고기자리에 있을 때 태어났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 경우라면 이번 토성의 움직임은 '귀환'이기에 더 의미 있는 때라고도 볼 수 있겠어요. 설사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하단 내용을 통해 이번 토성의 움직임이 여러분에게 어떤 변화를 가져다줄지 확인해 보세요. 

 

*별자리는 여러분의 태양궁 혹은 상승궁을 기준으로 합니다.

 

 

 


토성의 움직임이 각 별자리에 가져다줄 영향

 

ARIES 양자리

 

여러분 내면의 충동성을 따르는 일은 여러분에겐 아주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열정에 불타는 외침 너머로 내면 속 목소리를 들은 적이 있었나요? 다음 몇 년 동안 토성은 여러분의 주의력을 내부로 돌림으로써 여러분의 직관을 연마하는 것을 도울 예정입니다.

 

의식적으로 이를 깨닫든 그렇지 못하든지 간에 여러분은 업보의 순환을 마무리하며 자신에게 주어진 정신적 짐을 벗어내고 있습니다. 이건 아주 깊은 내면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에요! 여러분이 겪고 있는 이 미묘한 변화, 영혼의 변화에 말로 표현하는 건 매우 힘들지 모르지만, 혼자서 혹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면 힘을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삶 속 아슬아슬 재미있는 것들이 여러분의 이름을 부르며 유혹하더라도 여러분의 내면 평화를 우선시하고 보호하는데 집중하세요.

 

 

 

Taurus 황소자리

 

여러분은 아까운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타입이지만, 자신의 계획을 짜는 것 그리고 몸담을 회사를 선택하는 데 있어서는 매우 까다로운 모습을 갖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토성이 앞으로 몇년 간 여러분의 우정이며 공동체 생활을 관장하는 영역을 강타할 것이기 때문이죠.

 

이 영향 하에 여러분은 자신의 사회생활을 재평가하고, 어떤 사람이 자신의 잠재적 파트너가 될 수 있을지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여러분은 '가장 최고 버전'의 내가 될 수 있게 좋은 영감을 주는 사람들, 여러분의 희망과 소망을 지지해주는 사람들과 함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제 나의 '공동체'를 제대로 만들어 나갈 때입니다. 비록 다시 처음부터 이 모든 걸 시작하게 되더라도 말이죠. 여러분과 맞지 않는 사람 혹은 대의에 여러분의 귀한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Gemini 쌍둥이자리

 

이제 본격적으로 커리어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자신을 의심케 하는 가면 증후군을 내던져야 할 때입니다! 토성이 여러분의 사회생활을 관장하는 열 번째 하우스에 영향을 주면서, 앞으로 몇 년 간 여러분의 커리어를 단단히 구축해 나가는 데 필요한 여러 재료들을 얻게 될 것입니다. 물론, 여러분의 왕국이 저절로 만들어지진 않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자신이 성취한 것이나 스스로에게 부족한 것에 대해 똑같이 진지하게 바라볼 수 있는 눈이 생기게 되는데, 이는 여러분이 나중에 큰 사람이 되는 데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쌍둥이자리의 맑고 변화무쌍한 에너지는 여러분이 빠른 사고를 할 수 있게 도와주지만, 지금은 약간 속도를 늦추는 게 미래 커리어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대한 성공은 하루 아침에 이뤄지지 않습니다! 토성이 몇 년 후 다시 움직일 때가 돌아오면, 여러분은 몸담고 있는 분야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는 것에 대해 훨씬 더 확고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Cancer 게자리

 

여러분은 이 시기 여러분이 가진 핵심적인 신념이 무엇인지 완전히 재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토성이 앞으로 몇 년 동안 여러분의 철학의 영역인 아홉 번째 하우스를 강타할 것이며, 이 때문에 여러분의 인식 체계나 관점의 대전환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오랜 믿음을 버리는 건 쉽지 않지만, 여러분의 미묘한 관점을 발달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가진 지혜를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또한 이 시기는 미루어왔던 학위 업그레이드, 전문 자격증 공부 또는 완전히 새로운 연구 분야로 뛰어들어야 할 시간이기도 합니다. 학업 수준을 올리거나 여러분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하는 데에 집중하세요. 토성이 몇 년 뒤 다시 움직일 때쯤이면, 여러분은 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세상을 살아 나갈 수 있게 될 겁니다.

 

 

 

Leo 사자자리

 

사자자리 여러분에게 이 시기는 자신의 말못할 비밀이나 고민을 해결할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감춰둔다고 해서 마음속에서 사라지는 건 아니죠. 토성은 여러분의 차트 내 가장 취약한 부분 중 하나를 강타할 겁니다.

 

이 영향으로 여러분은 스스로가 의존적이라고 느끼는 상황, 통제 불능이라고 느끼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아주 잘 인식하게 될 거예요. 여러분의 심장을 짓누르는, 감정적으로 얽히고설킨 관계랄지, 금융 부채 등의 문제가 그 상황의 예라 할 수 있죠.

 

하지만 아무리 불편하더라도 이런 민감한 문제를 정면으로 마주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진 애착, 얽히고설킨 문제, 힘(권력)다루기 등 여러 문제에 대해 현실적으로 생각하고, 스스로를 지킬 만한 강력한 경계선을 설정하세요. 그럼 저 깊은 수면 아래 잠들어있는 수많은 응어리로부터 자신을 해방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Virgo 처녀자리

 

올해부터 3년간은 여러분의 인간관계의 성패를 좌우하는 기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상호 간 역학 관계 그리고 내가 가진 욕망에 대해 현실적인 시각을 가질 필요가 있어요. 직장에선 물론 사생활 속에서도 누구에게 헌신할 것인지, 내가 원하는 건 무엇인지 분명히 파악해야 합니다.

 

앞으로 여러분은 상대에게 기대하는 기준을 높이고 싶어질 수도 있고,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해 더 많은 책임을 지려 노력하는 길을 택하게 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럼 미래 누군가를 만나게 되더라도 상대에 대해 더 분별력을 갖고 바라볼 수 있게 될 것이고, 안정감 역시 가질 수 있을 거예요.

 

이미 짝이 있다고요? 토성이 물고기자리로 이사한 시기엔 여러분은 그 사람과의 관계가 사뭇 더 진지해질 수도 있습니다. 관계가 더 깊어지게 되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Libra 천칭자리

 

천칭자리 여러분은 이제 마음을 정리하고 활력을 되찾을 때입니다! 물고기자리로 진입한 토성이 여러분의 건강, 건강관리 영역에 영향을 줄 것이기 때문에 마음과 몸, 정신 건강의 조화를 가장 최우선 과제로 삼아야 합니다. 여기엔 협상의 여지가 없습니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과 일상, 노동, 책임 사이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매우 힘든 과제가 될 순 있겠지만, 여러분은 스스로를 잘 돌보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일상의 불필요한 것, 스트레스를 주는 것들은 모두 없애야 해요. 쓸데없는 것들에 시간을 쓸 여유가 없어요!

 

삶이 아무리 바빠지더라도 건강이 우선입니다. 충분한 물 공급과 운동은 물론, 가끔씩은 접시에 있는 채소들은 모두 먹는 걸 잊지 마세요.

 

 

 

Scorpio 전갈자리

 

전갈자리 여러분은 타고나길 창조적인 영혼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토성은 여러분이 앞으로 몇 년 동안 이 재능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확실히 격려할 거예요!

 

이제 여러분은 자신을 표현할 때 느끼는 두려움을 이겨내고,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스스로를 채찍질할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무언가를 알게 되어 생명력을 불어넣어 세상 밖으로 빛을 비춰주고자 한다면, 여러분에겐 마법 같은 영감의 불꽃 그 이상의 것이 필요합니다.

 

그건 바로 근면함과 집중력 그리고 자신의 목소리를 낼 줄 아는 용기예요. 자신감을 기르는 데 열중하는 것은 물론, 스스로를 의심케 하고 잠재력을 발휘하지 못하게 만드는 가면증후군 파편들이 여러분의 내면에 남아있다면, 모두 없애버려야 합니다. 이를 극복하는 건 매우 어렵겠지만, 여기엔 이를 상쇄할 더 큰 창조적 자유감이 있을 것입니다.

 

 

 

Sagittarius 사수자리

 

여러분은 이제 '문제 해결사'로서 활약하고자 하는 사수자리 특유의 충동성을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물고기자리에 진입한 토성이 앞으로 몇년 간 어마어마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여러분의 네 번째 하우스(가정, 가족 등의 영역)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이 영향 하에 가정 내 일들이 여러분에게 가장 중요한 이슈가 되면서, 여러분은 가족의 일을 우선시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여러분의 사생활은 일단 정리해 두는 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깊은 애착을 가졌던 것들, 힘들었던 어린 시절의 기억도 이 시기 떠오를 수 있겠네요.

 

이 시기엔 또한 여러분의 거주 공간을 축소하는 등 미니멀리즘적인 생활 방식을 받아들일 필요성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이 (감정적으로든 신체적으로든지 간에) 낡은 잡동사니를 치워내어 여러분이 짊어진 짐을 가볍게 하기 때문이죠. 궁극적으론 늘 새로운 것을 갈망하는 여러분의 마음에 자유로움이 주어질 수 있을 거예요.

 

 

 

Capricorn 염소자리

 

토성은 염소자리의 지배 행성이기 때문에 여러분은 토성의 엄중하고 심각한 에너지가 크게 낯설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앞으로 몇 년 동안이나 이 행성은 여러분의 차트 내 커뮤니케이션 영역에 영향을 줍니다. 따라서 앞으로 여러분은 자신의 생각에 대해 비판적 자세를 취하게 된다거나,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신을 표현할 때 사람들을 의식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불편함을 극복해내야 합니다! 여러분은 자신만의 개성을 서서히 연마하고 있고, 더 의미있는 방식으로 세상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은 무엇을 말할지, 어떻게 말할지, 그리고 누구와 공유할지에 대해 좀 더 분별력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는 아주 바람직한 일입니다.

 

3년이 지나 토성이 움직이기 시작할 떄쯤엔 여러분은 훨씬 더 많은 권위와 자신감을 갖고 세상 앞에 말할 수 있게 될 거예요.

 

 

 

Aquarius 물병자리

 

토성은 여러분의 전통적인 지배 행성입니다. 이 극도로 책임감 넘치는 행성은 여러분의 별자리에 지난 몇 년 간 머무르며 여러분에게 스스로에 대해 더 진지해지는 태도를 갖도록 가르쳐주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여러분이 갖고 있는 자원에 집중하여 이를 최대한 활용할 방법을 찾아야 할 때입니다. 예를 들어 여러분이 지출에 대해 무책임하거나 경솔했다면 이젠 예산을 짜 안정적인 미래의 재정 상태를 만들 계획을 세워야 하는 것이죠.

 

특히 안정성은 여러분이 가장 중요하게 여길 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핵심 가치로 두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여 시간, 비용, 에너지를 어떻게 사용하고 싶은지 고민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것에 보다 더 현명한 투자를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Pisces 물고기자리

 

토성의 사랑은 마치 부모님이 자식에게 주는 엄한 사랑과도 같습니다. 환상을 좋아하는 우주의 물고기들에게 이런 부모님의 사랑은 늘 좋은 것만은 아니에요.

 

하지만 거의 30년 만에 처음으로 고리모양의 행성이 여러분이 별자리에 들어오면서 여러분은 이제 편한 것, 쉬운 것들과는 작별하게 됩니다.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자신의 원래 모습, 진정한 모습을 만나고 알게 되면서 변화하는 시간을 갖게 될 거예요.

 

물론 한번에 너무 많은 변화를 주는 건 스스로에게 고립감을 느끼게 할 수도 있어요. 모든 게 재미없어질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이 힘든 시간들은 여러분에게 좋은 결실을 가져다줄 겁니다. 여러분의 성장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질 거예요!

 

 


출처 https://stylecaster.com/

 

 

StyleCaster

Style News, Fashion Trends & Beauty Tips

stylecaster.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