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PureWow] 2023년 계묘년(癸卯年) - 검은 토끼해의 특징, 대박띠, 행운의 아이템 본문

별자리 운세

[PureWow] 2023년 계묘년(癸卯年) - 검은 토끼해의 특징, 대박띠, 행운의 아이템

이탠저린 2023. 1. 27. 23:32
반응형

뷰티, 음식, 웰빙, 가족 등 여성 라이프 스타일을 다루는 미국의 디지털 웹사이트 'PureWow'에서 점성술가 제이미 라이트(Jaime Wright)가 전해드리는 2023년 계묘년 이야기입니다.

 

 

구정은 동지에 이어 두 번째로 초승달이 뜨는 날을 축하하는 음력설입니다.
(올해의 경우 1월 22일)

 

이 날은 겨울의 끝 그리고 오랫동안 기다려온 봄의 시작을 알리는 날이기도 합니다. 2023년은 토끼해의 해라고 하는데요, 토끼해는 어떤 해인지, 그리고 호랑이의 해였던 2022년과 비교해서 어떤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끼띠의 특징 & 토끼띠인 유명인들

십이지 중 하나인 토끼 이야기

 

흔히 말하는 12간지(Chinese Zodiac)는 2,000년 전 진나라로 거슬러 올라가 그 시기 동물 숭배 관습에 기원을 두고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옥황상제가 왕국의 모든 동물들에게 '위대한 경주'에 도전할 것을 명합니다. 성에 먼저 도착한 동물이 승리하여 옥황제의 상을 받는 경주였죠. 

 

빠른 속도로 유명한 토끼는 자신이 경주에서 이길 것이라고 확신했고, 특히나 자신의 느린 이웃인 황소는 무조건 이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경주 당일, 토끼는 새벽에 일찍이 출발하여 선두에 머물렀지만 금방 지쳐버렸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경주에서 이길 거라 생각하고 잠시 낮잠을 자기로 결정합니다. 하지만 그가 깨어났을 때, 황소를 포함한 다른 세 마리의 동물들은 이미 결승선을 통과한 상태였습니다.

 

전설 속에서 낮잠을 잔 토끼는 보통 조용하고, 공상을 잘하며, 상상력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토끼들을 과소평가해선 안됩니다. 소심해 보일지는 몰라도 실제로는 눈치가 빠르고, 전략적이며, 야망이 있기 때문이죠.

 

할리우드의 유명 토끼띠인들

만약 여러분이 1939년, 1963년, 1975년, 1987년, 1999년, 2022년 태어났다면 여러분은 토끼띠의 태어났기에 토끼띠가 됩니다. 이안 맥켈런, 티나 터너, 스팅, 코난 오브라이언, 니콜라스 케이지, 씰, 마이클 조던, 드류 베리모어, 안젤리나 졸리, 블레이크 라이블리, 엘리엇 페이지, 힐러리 더프, 켄드릭 라마, 릴 낙스엑스 등이 바로대표적인 토끼띠 유명인들입니다.

 

 

검은 토끼해의 의미

조금 더 침착하고 세심하게

 

호랑이의 해(2022년)가 큰 변화를 만드는 해였다면, 이번 토끼의 해는 한걸음 물러서 침착함을 가져야 하는 때입니다. 토끼는 빠르지만 온순한 생명체로, 2023년은 큰 위험을 감수하는 것보다는 세심한 행동을 하는 것이 보상받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지난 몇 년간의 모든 어려움과 격동 끝에, 2023년은 평화와 인내심을 기르는 한 해가 되는 것이죠.

 

12간지는 단순히 동물들을 뜻하는 건 아닙니다. 십이지는 다섯 가지 원소 유형과도 연관이 있어요. 올해는 토끼의 해일뿐만 아니라 '물토끼'의 해이기도 합니다. 물의 해는 다른 어떤 원소들보다도 우리의 감정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해입니다. 또한 토끼는 음(비교적 여성적, 수용적)의 에너지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토끼는 또한 창의적인 방식으로 도전할 줄 아는 면모를 가졌습니다.

 

좀 더 속도를 늦추고 내면의 감정에 귀를 기울일 때

 

우리는 올해 평소보다 더 느린 속도로 나아가야 합니다. 성장이 더뎌지는 건 아닐까 싶겠지만, 사실 이 모든 과정은 성공을 향해 천천히 불을 지피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우리의 감정 문제에 대해서도 신경 쓰는 것도 잊어선 안됩니다. 내면의 감정을 오롯이 느끼고 솔직해지는 것도 올해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토끼띠에게 2023년은 어떤 한 해가 될까요?

 

토끼띠분들은 토끼의 해가 되었으니 내가 빛을 발할 한 해가 될 거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안타깝게도 정반대입니다. 전통적으로 그 해의 띠는 그 띠를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불운한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3년은 우리의 직감을 믿고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한 해이기 때문에 토끼띠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잘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인내심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재미로 보는) 2023년 좋은 띠와 나쁜 띠

재미로 보는 거 잊지 마세요!

 

비록 올해가 토끼띠인들에게 이상적인 해는 아니지만, 올해는 개띠(좋은 삶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와 돼지띠(서행할 수밖에 없는 사람들) 그리고 양띠인들(흔히 과소평가되는 사람들)에겐 멋진 해가 될 거예요.

 

반대로 닭띠(거침없는 발언을 할 줄 아는 사람들), 용띠(지나친 야망이 있는 경우), 쥐띠(힘든 시기에 더 잘해낼 수 있는 사람들)인들의 경우 안타깝게도 올해 더 힘든 시기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2023년 계묘년 토끼해, 행운의 아이템은?

 

옛부터 중국에서는 특정한 기호나 방향, 색깔들이 각 띠에 길하다고 믿었습니다. 이것은 그 띠를 가진 사람들뿐만 아니라 그 해 모든 사람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토끼해에 행운을 가져다줄 것들은 무엇일까요?

 

행운의 색상:

빨간색, 분홍색, 보라색, 파란색

 

 

행운의 숫자:

3, 4, 9

 

 

행운의 꽃:

금어초, 백합

 

 

행운의 방향:

남동부 쪽

 

 

토끼띠의 해 필요한 주문(mantra):

큰 꿈을 꾸세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