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PureWow] 2023년 10월 월간 별자리운세 - 양자리,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본문

별자리 운세/월간 별자리 운세

[PureWow] 2023년 10월 월간 별자리운세 - 양자리,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이탠저린 2023. 9. 29. 17:21
반응형

뷰티, 음식, 웰빙, 가족 등 여성 라이프 스타일을 다루는

미국의 디지털 웹사이트 'PureWow'에서 점성술가 제이미 라이트(Jamie Wright)가 전해드리는

2023년 10월 월간 별자리 운세입니다.

 

-제이미는 프로 점성술사이자 시인이며, 은퇴한 퍼포먼스 아티스트입니다.

-점성술은 일종의 노래라고 표현하는 그녀의 섬세한 별점을 만나보세요.

 

 


2023년 10월 월간 별자리 운세 총평

 

10월의 별자리 운세가 도착했습니다!

 

9월은 드라마로 치자면 2023년의 중독적인 스토리에서 조금 쉬어가는 회차였지만, 이번 10월은 곧바로 다시 액션물로 전환되었다가 급작스레 끝나는 느낌이네요.


분석적인 별자리인 처녀자리에서 두 달을 보낸 통신의 행성 수성이 이번 10월 4일,  균형 잡힌 천칭자리에서 태양과 합류합니다. 이 영향 하에 여러분은 누군가와 의사소통을 할 때 '내가 옳음'을 증명하기보단 보다 정확한 말을 찾는 데에 중점을 두게 됩니다. 또한, 사랑의 행성 금성 역시 이번 10월 8일, 사자자리에서의 4개월 동안의 역행을 끝내고 처녀자리로 이동합니다. 이제 사랑은 어떤 웅장한 제스처보다는 상대를 배려하는 행동을 통해 드러나게 될 거예요.

 

10월 초는 나쁜 기운을 제거하고, 미련을 잊고자 하는 욕망이 분출되는 때입니다. 스웨덴식 '데스 클리닝(스웨덴에서 유행하는, 사람이 죽기 전에 자신의 물건과 생활환경을 정리하는 일)'을 하기에 적절한 때라고 할 수 있죠. 실제로도 이 시기엔 옷장 정리나 연락처 리스트 정리를 하기에 딱인 시기입니다. 

 

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이번 10월 10일 명왕성이 직행함에 따라 우리가 가진 강박이나 성장통을 자극하면서 시작됩니다. 10월 12일, 행동의 행성인 화성이 전갈자리로 이동하면서 천칭자리가 가진 우유부단함은 허물어집니다. 이 모든 사건들은 10월 14일, 천칭자리에서 카타르시스를 가져다줄 일식이 일어나기 전 일어나는데, 이번 일식은 갑작스러운 정리와 이별의 순간이라기보단, 정성스레 책정된 명품 가구와 디자이너 옷들을 하나하나 정리하는 과정과도 같습니다. 품위 있게 과거와 이별하는 순간이라 할 수 있어요. 일식이 마무리된 후 10월 22일엔 수성이 비밀스러운 전갈자리로 들어오며, 10월 23일엔 태양 역시 여기에 합류합니다. (전갈자리 여러분의 생일 시즌을 미리 축하합니다!) 

 

10월 말에도 계속해서 변화는 일어납니다. 28일엔 황소자리에서 일어날 월식은 지난 2021년 11월 19일, 2022년 4월 30일 그리고 11월 8일 사이에 있었던 일들을 하나로 연결할 것이며, 심리적 안전지대인 컴포트존에서 우린 벗어나게 됩니다. 또 하나의 인생 챕터가 마무리될 것이며, 또 새로운 인생 챕터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양자리(3/21~4/19) 월간 운세

2023년 10월 월간 양자리 운세

*천칭자리에 뜬 일식의 의미(10/14): 여러모로 치유가 될 이별

*황소자리에 뜬 월식의 의미(10/28): 여왕에게 걸맞는 파티

*그 외 중요한 날: 10/4, 10/8, 10/12, 10/13, 10/29

 

9월 대부분을 그저 괴로운 기분으로 보냈던 당신. 10월이 되면서 "새로운 나"의 마음가짐을 가져보고 싶지만, 사실 여러분은 거의 지친 상태입니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역할을 기대하고 있지만, 여러분의 에너지는 잘 충전되지 않았고, 이 번아웃의 기운은 4일 절정에 달합니다. 

 

하지만 12일 당신의 지배 행성인 화성이 전갈자리로 이동하면서, 변화와 화해를 향한 강력한 움직임을 시작합니다. 이 변화는 당신이 번아웃 시기 방치했던 어려운 일들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할 거예요. 현재 당신이 하고 있는 일은 재밌다거나 쉬운 일은 아니지만, 매우 생산적입니다. 완전한 새로운 미래가 여러분을 위해 다가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Love Horoscope 애정운

이번 달에는 대부분의 시간을 그 사람과의 관계에 투자하지만, 조금 씁쓸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그 사람과의 교감이 자꾸 미뤄지고 있고, 마치 모든 걸 여러분이 컨트롤해야 하는 느낌이군요. 일식이 일어나는 14일은 그 사람과 관계가 더 발전하거나 아예 이별을 고하게 되는 날입니다. 누군가 당신을 기진맥진하게 만든다면, 그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Money Horoscope 재정운

대출을 받거나 모기지를 재설정하거나 빚을 새 카드로 이체하려는 계획을 앞두고 있나요? 화성이 전갈자리로 이동하는 12일 협상 능력이 강화될 수 있으니 그때까지 기다려보세요. 이밖에도 황소자리에서 월식이 일어나는 28일은 또 다른 재정상 이익이나 커리어를 쌓는 데에 좋은 기회가 올 수 있어요. 지난 2021년 가을부터 차근히 준비해 온 것을 더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기회입니다!

 

 

황소자리(4/20~5/20) 월간 운세

2023년 10월 월간 황소자리 운세

*천칭자리에 뜬 일식의 의미(10/14)::하프 마라톤 훈련은 그만두고, 필라테스를 시작하세요. 

*황소자리에 뜬 월식의 의미(10/28): 에너지 충전 완료

*그 외 중요한 날: 10/8, 10/10, 10/22, 10/31

 

6월 이후로 당신의 가족 관계가 크게 변하고 발전했어요. 사실 이 시기는 말하자면 씁쓸한 시간들이었죠! 그런데 이러한 시기는 10월 8일, 당신의 지배 행성인 금성이 처녀자리로 이동하며 종식됩니다. 앞으로 몇주 동안 당신은 누군가와의 데이트나 창의성을 요하는 일, 그리고 내 '내면의 아이'를 키우는 데 집중할 수 있을 거예요.

 

28일, 당신의 별자리에서 일어나는 월식이 일어나면 현재의 컴포트 존에서 벗어나야 할 힘든 시간이 오겠지만, 앞으로 2년 동안의 성장통을 겪은 이후 여러분은 그 어떤 어려운 일도 극복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Love Horoscope 애정운

만약 현재 싱글이라면, 10월 8일에 금성이 수개월만에 다시 처녀자리로 이동함으로써 데이트 생활을 즐기는 데 초점을 맞출 수 있을 거예요. 특히 10월 22일과 10월 31일에는 그 사람에게 눈에 띄게 인상을 남길 준비가 되어 있을 겁니다. 이번 달에는 모든 종류의 인간관계가 당신의 주요 관심사가 될 예정으로, 10월 23일에 전갈자리 시즌이 시작되면 이 분위기는 절정에 달할 거예요. 누군가가 날 필요로 한다는 건 좋은 일이지만, 스스로를 위한 시간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함을 잊지 마세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이번 달은 금전적으로 타이트한 달이 될 것 같아요. 그것은 추가적으로 들어갈 비용 때문이 아니라, 큰 꿈을 위해 절약하고 있는 것 때문일 겁니다. 하지만 예산 내에서도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친구들과 모임을 가질 때엔 좀 더 저렴한 비용으로 모임을 계획하도록 하세요. 자원이 다소 제한적이더라도, 이번 달을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을 겁니다. 

 

 

쌍둥이자리 (5/21~6/20) 월간 운세

2023년 10월 월간 쌍둥이자리 운세

*천칭자리에 뜬 일식의 의미(10/14)::이번 모임엔 참석 거부할게요!

*황소자리에 뜬 월식의 의미(10/28): 공상에 빠지기 좋은 날

*그 외 중요한 날: 10/2, 10/3, 10/4, 10/19, 10/20, 10/22, 10/29

 

다소 운명적인 무겨운 에너지가 흐르곤 있지만, 이번 10월은 당신에게 창의적이고 놀라운 순간들을 가져다주는 때입니다. 8월과 9월 대부분을 지난 일들과 기록을 파해쳐 날 이루는 근간을 점검하고 과거를 직시하는 데 보냈다면, 이젠 상처받은 마음을 예술로 승화시키고 과거 실망스러웠던 일들을 흘려보낼 때입니다. 멋진 로맨스가 여러분에게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하세요.

 

한편 23일, 전갈자리 시즌이 시작되면 일이 여러분의 최우선 과제가 될 것이며, 그만큼 더 많은 일들이 여러분에게 주어질 수 있어요. 여러분에겐 이를 다 감당할 에너지가 있으니 더 많은 일과 고객을 유치하고, 구직 중이라면 더 속도를 높여 일자리들을 찾도록 하세요!

 

Love Horoscope 애정운

이번 달에는 로맨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지만, 과연 그 사람과의 만남이 지속될지는 잘 모르겠군요. 여러분이 기대했던 상대와는 실망스러운 일이 있을 수 있겠지만, 오히려 가볍게 만났던 사람과 예상보다 빨리 진지해질 수 있어요. 일식이 진행되는 14일, 관계 발전이 매우 진전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안 좋은 일은 한꺼번에 일어나기 마련이죠. 매년 두 번 일어나는 일식 시즌은 항상 재정 상태에 동요를 가져옵니다. 위험성을 가진 금전적 결정이 유리하게 느껴질 순 있겠지만, 예산을 넘어서기 전 두 번 생각하세요. 이런 긴장된 시기엔 충동은 순식간에 왔다갔다 할 수 있으니까요. 일식 시즌 계좌가 빌 수 있겠지만, 다행히 28일 월식이 일어나면 손실분이 채워지는 운이 따를 수 있겠네요.

 

 

게자리 (6/21~7/22) 월간 운세

2023년 10월 월간 게자리 운세

*천칭자리에 뜬 일식의 의미(10/14): 막판 세일 노리기

*황소자리에 뜬 월식의 의미(10/28) : 노래방에서 실력 발휘하기

*그 외 중요한 날: 10/10, 10/20

 

보통 천칭자리 시즌은 집에 머무르고 싶은 때입니다. 그러나 올해에는 중요한 변화가 따릅니다. 노년기 부모님, 멀리 사는 형제자매에게 문제가 생기는 등 해결하기 어려운 가족 문제 등으로 인해 가정 내 상황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가족 문제가 아니라고 해도 현재 가진 재산을 포기하고 작은 집으로 이사 갈까 고민을 하게 될 수도 있어요. 천칭자리에서 일식이 일어나는 14일은 불필요한 것은 정리하거나 버리고, 크기를 줄일 때이니 잘 고민해 보도록 하세요.

 

한편, 23일 전갈자리가 시작되면 올해 가장 즐거운 시기을 맞이하게 됩니다. 초승달이 뜨는 28일엔 새로운 인연들과 만날 기회가 생겨 여러분이 소속된 커뮤니티에서 변화를 꾀할 수 있을 거예요.

 

Love Horoscope 애정운

23일부터 시작되는 전갈자리 시즌은 게자리 여러분에게 가장 로맨틱한 때입니다. 할로윈 파티 때 우스꽝스러운 옷을 입고 나갔다가도 진정한 인연을 만나게 될 수도 있어요. 현재 연애 중이라면, 앞으로 서로의 사랑을 돈독히 하는 시간을 보내며 다가올 내년을 위한 여행 등 두 사람을 위한 목표를 세울 수 있을 거예요.

 

Money Horoscope 재정운

집 크기를 줄이려는 아마 현재 살고 있는 집이 재정적으로 부담을 주기 때문일 겁니다. 높은 월세나 지속적인 수리 작업 등이 재정적으로 당신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23일부터 전갈자리 시즌이 시작되면 예산상 제약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더 즐거운 경험에 돈을 쓸 수 있게 될 거예요! 

 

 


출처 PureWow (https://www.purewow.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