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FJ 특징) INFJ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본문

All About MBTI/INFJ

INFJ 특징) INFJ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이탠저린 2022. 8. 4. 22:38
반응형

사람들은 저마다의 성격 유형을 가지고 있고, 그들만의 사람과 어울리는 방식이 있습니다. 연애에 대해선 모두가 똑같이 접근하거나 같은 가치관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INFJ는 로맨틱한 얽힘에 대해 매우 독특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고, 이를 매우 소중히 여깁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인프제인들은 다정하고 개방적인 사람들이긴 하나 일부 인프제인들은 로맨스에 대해서라면 조금 망설이는 모습을 보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실 그들은 많은 걸 숨기고 있고, 좋아하는 누군가가 있다 할지라도 자신의 마음을 여는 것을 편안하게 느끼는 데까진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INFJ가 누군가의 관심을 끌려고 할 때 (Flirting)

처음엔 조심스러워요

INFJ인들은 사실 정말 좋아하는 누군가가 생기는 경우, 그들에게 플러팅을 하는 데에 애를 먹습니다. 물론 그들은 재밌는 사람들이며, 자신들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매우 매력적인 사람들입니다. 긴장을 풀 땐 농담을 하고, 그들의 재치를 이용함으로써 플러팅을 하죠. 하지만 정말 누군가에게 크게 맘이 생겼을 때 그들의 플러팅 스타일은 변하기 시작합니다.

 

너무 오픈한다거나 혹은 장난기 있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선을 넘을까 걱정하죠. 그렇기에 인프제인들은 어느 정도까지의 특정 시점에 도달할 때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보통 인프제인들은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 관심 있는 제스처를 취하거나 신호를 보내야만 조금씩 플러팅을 하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합니다.

 

이 사람이다 싶으면 플러팅에 진심이 돼요

인프제인에게 있어 정말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플러팅을 하는 것은 매우 미묘한 과정입니다. 특히나 그들이 깊고 친밀한 대화에 뛰어들고자 할 때 그러한데요. 깊은 차원의 것들을 원하는 그들은 그들의 내면과 감정에 대해 상대방에게 물을 것입니다. 그들은 그들의 영혼 깊숙한 곳을 보고 싶어 하며, 특별한 누군가와 연결된 자신을 느끼고 싶어 합니다.

 

인프제인이 누군가와 플러팅을 하고 싶은 시점엔 그들이 진정으로 상대에게 관심을 갖고 특별한 무언가를 느끼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INFJ인들이 누군가에게 플러팅을 하고 있다는 명백한 징후 중 하나는 그들이 상대방에게 자신의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상대방 곁에 머물면서 상대방이 가치 있고 중요한 사람임을 보여주고 싶어 합니다.

 

 

 INFJ와 가벼운 데이트를 즐길 땐

인프제인들은 가벼운 데이트에 끌리는 경우가 드물고, 오히려 이런 것들에 지치곤 합니다. 사실 데이트 자체가 그들에게 힘든 일일 수도 있는데요. 왜냐하면 그들은 피상적이고 실제 의미 없는 상호 작용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죠. 인프제인들은 자연스레 누군가를 만나고, 먼저 알아가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만남이란 표면 아래 뭔가가 있음을 확신할 수 있는 것이죠.

 

인프제는 누군가에게 시간을 투자하려면 그만한 상당한 가치의 것을 필요로 합니다. 그들은 실제로 대부분의 시간 동안 혼자 있는 것에 만족하기 때문에 가벼운 데이트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거든요.

 

INFJ인들이 연인일 때

인프제 특징
편안함을 느낄 때까지 긴 시간이 필요한 인프제인들

일부 INFJ인들은 연애가 싫다기보다는 단순히 누군가에게 마음을 여는 것에 대해 불안감을 느낍니다. 그래서 연애에 뛰어드는 것을 주저하곤 하죠. 두려움 없이 자유로이 로맨스에 빠지는 사람들이 아니에요. 그렇기에 시간을 들여 천천히 진행하죠. 심지어 그들이 누군가에게 강한 뭔가를 느낄 때조차도 그들은 스스로를 드러내는 데 시간을 들입니다. 자기들만의 단계 절차가 있고, 모든 부분을 보여줄 수 있을 때까지, 편안함을 충분히 느낄 때까지 긴 과정을 필요로 합니다.

 

인프제인들은 사람을 신뢰하면 신뢰할수록 자기 자신을 더 많이 보여주고, 내면을 표현합니다. 이 과정은 아마도 인프제인들에게 있어 가장 흥미로우면서도 두려운 시간일 것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상처받는 자신의 모습, 연약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 수도 있을 테니까요.

 

INFJ인들은 사랑과 동정심이 많은 사람들이지만, 그들의 머리와 가슴속에서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오픈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누군가와 로맨틱한 관계가 형성될 때 그들로 하여금 많은 시간과 인내심을 필요하게 만드는 이유죠. 인프제가 어느 한 시점에 도착하면, 인프제인 스스로에게뿐만 아니라 상대방에게도 매우 좋은 일이 될 거예요.

 

인프제
상대방에게 우직한 INFJ

건강한 인프제인들은 연인과의 관계에서 멋진 사람들이며, 상대방을 행복하게 해 주기 위해 기꺼이 기대치 이상의 것들을 해낼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항상 상대방을 지지해주며, 다정하게 대해주려 최선을 다할 것이며 결코 이기적인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말을 몇 시간이고 잘 들어주는 INFJ인은 단순히 상대방의 말이 끝나기만을 기다리는 게 아니라, 상대의 이야기를 들으며 사랑하는 이와 친해지고 싶어 합니다. 

 

인프제인들의 가장 두드러진 자질 중 하나는 그들의 상대방에 대한 충직함과 보호심입니다. 누군가를 사랑할 때 그들은 극도로 상대를 보호하려 애쓰며, 누군가에게 상대방에게 해를 끼치려 한다면 이를 막으려 할 것입니다. 애인에게 해가 되는 사람에겐 무자비한 면을 보일 수 있는 것이 INFJ인들이죠. 이런 측면은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이 부당한 취급을 받거나, 상처받는 경우 나타나는 그들의 특성입니다.

 

 

INFJ에게 어필하는 법 - 그들의 이상형

인프제 이상형
깊이가 있는 사람, 내면이 단단한 사람에게 끌려요

INFJ인들은 열정적인 사람들, 내면에 다양함이 있는 사람들에게 끌립니다. 내면이 깊이가 있는 사람,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스스로를 표현할 줄 아는 사람에게 끌리죠. 얕은 사람은 인프제들에게 전혀 매력적이지도, 흥미롭지도 않습니다. 그들은 지성을 갖춘 사람, 세상을 복잡하게 바라볼 줄 아는 사람을 원합니다. 그런 사람들을 통해 인프제인들은 새로운 걸 배울 수 있을 것이고, 흥미를 느낄 수 있을 거예요.

 

INFJ인들은 또한 조용한 자신감을 가진 사람들에게도 매력을 느낍니다. 조용한 자신감을 가진 사람이란 뭔가를 과시하거나 끊임없이 자신을 자랑할 필요가 있는 사람이 아니라, 자신이 고수한 방식에 진심 어린 자신감과 확신을 가진 사람을 뜻합니다. 인프제인들은 이런 사람에게 즉각적인 호기심을 느끼고, 그들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합니다.

 

동정심이 있는 사람, 상대에게 경청할 수 있는 사람 역시 인프제인들이 자연스럽게 끌리는 사람들입니다. 다른 이를 배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자신의 감정에만 함몰되지 않는 사람,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감정을 잘 표현하는 사람을 원하죠.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람, 어떤 방식으로든 옆에 있어주려는 사람을 만나는 것은 인프제인들에게 있어 이 세상의 전부와도 마찬가지입니다. INFJ인들의 수많은 껍질을 벗겨내어 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INFJ인들은 연인과의 관계에서 참된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INFJ Flirting & Dating: How to Attract an INFJ by Scott Stafford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