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T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STJ

ESTJ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3. 2. 9. 23:30
반응형

 

여러분이 만나는 여성이 ESTJ라면, 여러분의 세계는 더 나은 방향으로 변할 것입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이 ESTJ라면, 여러분은 세상의 존경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뛰어난 경영자로서의 자질을 갖춘 ESTJ

인구의 약 6.7%를 차지하는 ESTJ인들은 MBTI계의 보스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놀라운 직업윤리, 이미 검증된 방법에 대한 높은 선호도는 그들의 경영자로서의 자질을 보여주죠.

 

조직의 임원이나 관리자로서 완벽한 역할을 해내는 그들에게 눈에 띄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그들의 외향적 사고 기능입니다. 이것이 그들의 삶, 계획 그리고 야망을 논리적으로 구성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대부분의 ESTJ인들은 남자들이기에 ESTJ 여자들은 특히나 매우 흥미로운 존재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는 일마다 모범을 보이며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 ESTJ 여성들에 대해 오늘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STJ 여자들에 대한 몇 가지 간단한 특징들

 

1. 불굴의 의지력

엣티제 여자들은 MBTI 유형 중 가장 강한 의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스스로 설정한 어떤 목표에 대해서는 이를 반드시 충족시키고 정복하죠. 또한 힘든 일이 있었다고 할지라도 다시 회복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남성들이 대부분 차지하고 있는 직업 영역에서도 ESTJ 여성들은 활발히 활동합니다. ENTP, ENTJ 여성들과 같이 말이죠.

 

 

2. 극도의 독립적인 성향

내 인생은 나의 것

매우 근면한 ESTJ인들은 극단적으로 독립적인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종의 자급자족 스타일이죠. 그 누구에게도 지배당하는 것을 원치 않으며, 이는 그들의 생존 문제에 대한 대응 방식으로까지 연결됩니다. 그 누구에게도 기대지 않기에 스스로 삶의 모든 결정을 내립니다. 이 결정은 온전히 그들의 것이죠.

 

이런 성향 덕에 ESTJ 여자들은 사람들의 기분을 살피거나 눈치볼 가능성이 매우 낮습니다.

 

 

3. 지극히 논리적인 편

논리주의자들로서 강점이 빛을 발하는 비즈니스 영역

엣티제 여자들은 논리주의자들로, 감정보단 실제 앞에 보이는 것들을 통해 그들만의 방식으로 사고할 것입니다.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땐 감정보다 논리를 우선시하기에 감정이 우선인 사람들에게는 엣티제 여자들이 꽤나 무심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성향은 어려운 비즈니스 결정이나 선택에 완벽하게 적합한 특성으로, ESTJ 여성들 중 많은 사람들이 훌륭한 CEO나 이사가 되곤 하죠. 

 

 

4. 소득 수준이 높은 편

일반적으로 ESTJ인들은 MBTI 타입들 중 두 번째로 높은 소득을 얻는 사람들입니다. 이건 ESTJ 여성들에게도 적용됩니다. 열심히 일하고 최고의 자리에 오르는 그들의 능력은 소득을 극적으로 증가시키죠.

 

만약 여러분이 ESTJ 여성이라면, 현재 일하고 있는 그곳에서 성공할 수 있는 많은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5. 어느 정도의 완벽주의 성향

강해보이는 그녀도 사람입니다

ESTJ인들은 완벽한 결과를 내고자 하는 성향이 있습니다. 미묘하게 완벽주의자들로 보일 수 있는데, 상당수의 ESTJ인들이 애니어그램 1번 타입으로 나오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엣티제 여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때, 자신을 실패자로 느낄 수 있습니다.

 

겉으론 적수가 없고 자신감이 넘쳐 보이지만, 그들 역시 몇 가지 어려움을 겪습니다. 핵심은 어떤 태도를 갖느냐입니다. 태도에 변화를 주면, 그들은 죄책감에서 벗어나고 훨씬 더 강해질 수 있을 거예요.

 

 

6. 실제론 여린 사람들

위에 언급했듯이 ESTJ 여성들은 특유의 카리스마로 위협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어떤 이들에겐 접근성이 낮을 수 있겠지만, 실제론 여리고 부드러운 면을 갖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

 

 


 

ESTJ 여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둬야 할 점

 

1. 자기 주장이 강한 편

만약 당신의 그녀가 ESTJ 타입이라면, 그녀의 의견 표출에 잘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동의하지 않는 것들에 대해선 의구심을 표현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자신만의 의견을 갖고 있으면서도 당신의 반대 의견을 받아들일 만큼 충분히 논리적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의견을 인정하지 않는 태도를 취한다면, 이건 그녀와의 관계에 결코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2. 봉사하는 마음가짐을 가지세요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그녀가 엣티제라면, 그녀만을 위한 봉사활동이 그녀에게 어필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니 작은 일이라고 하더라도 그녀를 대신해서 한다면, 그녀는 사랑을 느낄 것입니다.

 

 

3. 그녀는 당신의 서포터

그녀는 당신의 서포터

엣티제 여자들은 연인에게 매우 지지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그들은 상대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를 원하기 때문에, 여러분의 목표 도달을 위한 과정에 그녀도 반드시 참여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ESTJ 타입의 사람들은 다른 MBTI 유형보다 더 많은 책임을 어깨에 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탐색 시간이 긴 편

충분히 생각할 시간을 주는 게 좋겠어요

누군가와의 관계가 시작될 때 ESTJ 여자에겐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누군가와 헤어졌을 때 상대를 잊고 극복해내는 데에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누군가를 만날 때 상대방이 자신만큼 헌신적인 사람인지, 스트레스를 받는 것도 감수하게 만들 사람인지 확인하고 싶어 하죠. 

 

하지만 일단 ESTJ 여자가 마음을 먹으면, 그들은 성공적인 연인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당신에게 내어줄 것입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