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TJ 특징) ESTJ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본문

All About MBTI/ESTJ

ESTJ 특징) ESTJ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이탠저린 2022. 10. 21. 23:32
반응형

엣티제 여러분의 특성에 따른 직업과 진로를 알아봐요

 

오늘은 MBTI 타입 중 ESTJ 분들의 특성에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MBTI를 잘 이해하는 것은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자신이 생각하는 MBTI 스테레오 타입에 너무 빠져 자신의 길을 선택하는데 제한을 두어선 안됩니다.

 

참고할 부분만 참고하셔서 본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여러분의 행복한 진로를 선택하는 데에 현명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직장에서 ESTJ형 사람의 특징

철두철미하여 신뢰할 수 있는 동료인 ESTJ

직장에서 ESTJ인들은 사람, 프로젝트 및 운영 조직화에 탁월한 사람들입니다. ESTJ인들은 관리하는 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종종 관리직을 찾으며, 결정을 직접 내리고 절차를 시행할 수 있는 역할을 선호하곤 합니다.

 

엣티제인들은 업무 현장에서 제시간에, 그리고 요청대로 업무 처리를 해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명성을 쌓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타입의 엣티제인들은 프로젝트를 완성함으로써 만족감을 얻는데, 책임을 떠맡고자 하는 욕심 때문에 가끔 과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ESTJ인들을 위한 이상적인 작업 환경이라 한다면, 수준 높게 구조화되어 있는 곳, 명확한 결과치 예상이 가능한 환경, 조직적인 권한 구조를 가진 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표준화된 절차 안에서 조직 기술을 사용하여 물리적 제품을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일이 엣티제인들에게 있어 가장 이상적인 직업일 것입니다.

 

 


 

ESTP에게 가장 잘 맞는 직업들

 

예술·언어·서비스 분야

요리사, 식당 운영, 운동선수 트레이너, 호텔 매니저 등

 

기술·공학·건설 분야

항공사, 조종사, 토목 기사, 기계 엔지니어, 산업 엔지니어, 비행 엔지니어, DB 관리자 등

 

과학·탐구·의료 분야

약사, 치과 의사, 의사 등

 

비즈니스·관리 분야

공장 감독관, 건물 감독관, 부동산 감정사, 최고 재무 책임자, 경영 컨설턴트, 오피스 매니저, 프로젝트 관리자, 재무 상담사, 예산 분석가, 신용 분석가, 부동산 중개업자, 구매 대행, 보험 대리점, 주식 중개인 등

 

공직·사회·법 분야

육군 장교, 경찰관, 직업 교사, 변호사, 판사, 교장 등

 

기타

농부, 목장 운영, 장의사 등

 

 

 

 


 

 

ESTJ형에게 가장 잘 맞지 않는 직업들

 

어떤 MBTI를 가졌는지와는 상관없이, 여러분은 어떤 일도 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직업들은 ESTJ인들에게 맞지 않는 사고와 행동 양식을 요구할 수 있어요.

 

엣티제인들에게 인기가 없는 직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술·언어·서비스 분야

예술가, 작가, 음악가, 배우, 예술 감독, 미용사, 레스토랑 호스트, 레크리에이션 전문가, 그래픽 디자이너

 

과학·탐구·의료 분야

사회과학자, 심리학자, 수의사, 물리치료사, 간호조무사 등

 

공직·사회 서비스 분야

사회복지사, 사서 등

 


 

 

팀원으로서 ESTJ의 특징

업무 지향적이며 관리 능력이 탁월한 엣티제인들

엣티제인들은 팀에 질서와 근면함을 가져다주는 책임자 역할을 합니다. 구조를 구현하고 단호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기회에 초점을 맞추는 사람들이죠. ESTJ인들은 노골적으로 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상황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직접 그리고 정직하게 공유할 뿐이에요. 근면 성실하며 생산적이고, 결과 지향적인 엣티제인들은 다른 팀원들 역시 그들의 체계적인 업무 흐름에 보조를 맞춰주길 기대합니다.

 

ESTJ인들은 업무 지향적인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토론이 지나치게 추상적이거나 이론적일 경우, 오랫동안 토론하기를 좋아하는 동료들에게는 참을성이 없어질 수 있습니다. 그들은 결정을 내리면 구체적인 행동 계획을 가지고 나아가는 데에 앞장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그들은 일정과 마감일을 고려하는 완벽주의자들로, 계획에서 벗어나는 일들을 꺼립니다. 그렇기에 룰을 지키지 않는 팀원들에게 짜증이 날 수도 있겠어요.

 

 

 


 

 

리더로서 ESTJ인들의 특징

명확한 계층 구조와 권위를 존중하는, 다소 보수적인 편인 ESTJ 리더

리더의 위치에서 ESTJ인들은 업무가 올바르게 수행되고, 안정적인 결과가 나오며, 기준이 충족되는지 확인합니다. 그들은 부하 직원들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뿐만 아니라 어떻게, 언제 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기대치를 갖고 있죠. 프로젝트 관리 시 그들은 보통 계획서를 체계적이고 상세하게 작성하며, 최종 결과물이 예상한 대로 정확히 나오도록 합니다.

 

ESTJ인들은 전통적인 작업 방식을 고수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혁신의 필요성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과거 경험을 신뢰하는 경향이 있고, 불확실한 미래로 이끄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 경향이 있어요. 비전이란 개념은 ESTJ 리더들에게 있어 어려울 수 있는데, ESTJ형 상사들은 변화를 구상하는 것보다는 구현하는 데에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엣티제 상사들은 권한 내 구조를 신뢰하며, 명확한 계층 구조를 구축하려 애씁니다. 그들은 윗사람의 명령을 받는 것을 편안히 여기며, 부하 직원들의 보고서 역시 그들의 권위를 존중하길 기대합니다.

 

이밖에도 ESTJ인들은 결론에 도달한 이후에는 거의 융통성을 보이지 않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출처  https://www.truity.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