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T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ESTJ

ESTJ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5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6. 8. 22:59
반응형

ESTJ이라면, 여러분의 체계적이고 정돈된 성향을 접목할 직업을 찾아보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ESTJ 성격 유형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15개의 직업을 소개하려 합니다. 자신의 성격 유형에 맞는 새로운 직업을 찾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ESTJ 유형은 실용적이고 현실적이며, 타고난 리더들입니다. 그들은 조직과 계획 업무에 능숙하며, 일을 해결하는 데에도 능력을 보입니다. 상황을 주도하며 목표를 이끌어 나가며, 세부적인 부분들을 챙기는 데에서 큰 만족감을 느낍니다. 또한 타인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그들에게 동기부여하여 최고의 성과를 이끌어내는 데 능통하죠.

 

ESTJ 유형은 솔직하고 직설적이며 옳고 그름에 대한 강한 믿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무와 책임, 질서, 전통을 중요시하는 그들은 친구와 조직에겐 충직한 모습을, 나라엔 애국심과 충성심을 가집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ESTJ 성격 유형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15개의 직업을 소개하려 합니다. 자신의 성격 유형에 맞는 새로운 직업을 찾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고, 자신의 꿈을 추구하는 데 주저하지 말고 도전해 보세요!

 

 


1. Accountant

회계사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하나는 회계사입니다. ESTJ는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어 그들은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삶 속에서 질서화, 체계화시키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책임감이 강해 중요한 일을 어떻게든 마무리해야 큰 만족감을 느끼는 특징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ESTJ는 디테일한 부분에 강한데, 이 같은 성향은 정확성과 정밀성이 요구되는 환경에서 특히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보와 데이터의 체계화에 능숙하므로, 회계 및 재무 분야에서 역시 이러한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Banker

은행원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은행원입니다. 실용적인 성향을 가진 엣티제에게 은행만큼이나 실용성이 강조되는 직업 분야는 없을 것입니다. 은행원은 사람들의 돈을 관리하고 보호하는 중요한 임무를 맡습니다. 또한 은행은 기업과 개인에게 돈을 대출하여 경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죠.

 

ESTJ는 이러한 역할들에 대해 매우 흥미와 보람을 느끼곤 합니다. 타고난 리더형인 ESTJ인들은 권한 있는 직책에 있을 때도 역할을 잘 해냅니다. 디테일에 강하며, 조직 능력이 뛰어난 ESTJ는 신뢰할 수 있는 리더로서 민감한 정보를 다룰 때에도 적임자로서 평가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3. Business Analyst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가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가입니다.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는 데이터를 분석하고 회사에게 권고사항을 제시하는 업무를 맡습니다. 이 업무를 하기 위해선 복잡한 데이터를 이해하고 추세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분석 결과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다행히 ESTJ는 뛰어난 분석력과 함께 디테일한 부분까지 깊이 관여하는 치밀함, 직설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들은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가로서 성공하기 위한 발판이 되어줄 수 있어요!

 

 

4. Pharmacist

약사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약사입니다. 약사에겐 세심함과 훌륭한 대인관계 기술이 필요한데, 다행히도 ESTJ는 약사에게 필요한 요소를 풍부하게 갖고 있습니다. 사교성이 있고, 타인과의 원활한 소통을 즐기기 때문에 환자와의 상호 작용뿐만 아니라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또한 ESTJ에겐 책임감을 가지고 결정을 내릴 줄 아는 결단력이 있습니다. 약국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유리할 수 있는 부분이죠.

 

 

5. Hotel Manager

호텔 매니저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호텔 매니저입니다. ESTJ는 체계적이며 누구나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서, 자연스럽게 리더십을 발휘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을 해결해 나가는 데 있어 ESTJ가 있다면 의지할 수 있어요.

 

ESTJ는 물류 과정을 잘 이해하고, 호텔 운영에 있어 필요한 모든 것들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관리합니다. 엣티제는 이미 자신의 친구 그룹에서도 모든 사람들의 스케줄을 체크하고 계획하는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성향은 호텔업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6. Civil Engineer

토목 기사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토목 기사입니다. 공학 분야는 세부적인 상황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해결책을 찾는 분야입니다. 바로 그것이 ESTJ가 분야에 잘 맞는 이유이죠. ESTJ는 문제 해결 능력이 뛰어나며 각종 팩트와 수치를 수집하여 결론을 도출하는 데 능숙합니다.

 

이들은 적극적으로 사고하고 업무를 처리하기 때문에 주도적인 역할을 맡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업무를 적절하게 분담하고 프로젝트를 예산과 일정 내에 완료하는 능력이 있다는 것 역시 엣티제의 장점입니다. 엣티제의 이러한 역량들은 그들이 토목 공학 분야에서 큰 성공을 이루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Law officer

법무관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법무관입니다. ESTJ는 의무감과 정의감이 강하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논리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규칙과 절차를 엄격히 준수하며, 신뢰성과 실용성이 뛰어난 면도 있기에 법 집행관으로서 매우 적합한 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ESTJ는 타고난 리더 스타일로서 주도적인 면모를 가졌다는 것, 타인에게 업무를 지시하는 것에도 능숙하다는 점은 이 업무를 해내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8. Judge

판사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판사입니다. 판사에겐 법에 대한 깊은 신념과 정의감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점에서 ESTJ는 최적의 후보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ESTJ는 규칙과 전통을 중요시하며, 공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ESTJ는 분석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가지고 있어 증거를 올바르게 평가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신뢰와 실용성을 지닌 ESTJ는 판사로서 매우 효과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9. Financial Analyst

금융 전문가, 재무 분석가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재무 분석가입니다. 재무 분석가로 일한다는 것은 매일 데이터와 팩트를 가지고 싸워야 함을 뜻합니다. 그렇기에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고력이 필요하죠. 거기다 정확성과 정밀성이 중요한 환경이기에 디테일에 극도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ESTJ 유형은 이런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재무 분석가로서 뛰어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정보,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능력도 가지고 있기에 금융 및 재무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는 것은 매우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10. PR Manager

PR 전문가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PR 전문가입니다. 특유의 솔직함과 직설적 성향은 상황을 매우 효과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이들은 PR 분야에서 요구되는 리더십, 타인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갖추고 있죠. PR 분야에서 또 하나의 필수적 요소는 문제해결 능력입니다. 엣티제는 문제 해결능력이 뛰어나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발 빠르게 대응하며 어려움에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11. Pilot

파일럿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파일럿입니다. 파일럿은 의무감, 집중력 및 신뢰성을 요구하는 직업입니다. 파일럿에겐 많은 책임과 의무가 주어지며, 이를 해내기 위해선 집중력과 열정이 필요한데 ESTJ는 이러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팀에 협력하는 자세, 규칙과 절차를 준수하는 것, 어려운 결정을 내리고 상황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 역시도 파일럿에게 필요한 것들입니다. 이 요소들은 모두 ESTJ의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성향이죠. 파일럿은 엣티제에게 이상적인 직업일 수밖에 없습니다. 

 

 

12. Stockbroker

증권 중개인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증권 중개인입니다. ESTJ 성격 유형은 금융 분야에 특히 적합한 모습을 보이는데, ESTJ가 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정적인 금융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또한, ESTJ는 사람들을 조직화하고 협조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관리자 역할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ESTJ는 근면하고 신뢰할 만한 사람으로, 팀의 성공을 도모할 것입니다.

 

 

13. IT Specialist

IT 전문가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IT 전문가입니다. ESTJ는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사고력을 갖추고 있어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데 적임자입니다. IT 분야에 필요한 체계성과 실용성 역시 ESTJ는 가지고 있죠. 이밖에도 ESTJ는 시스템과 절차를 잘 따르는 경향이 있으며, 업무를 효율적으로 잘 수행해 낼 것입니다.

 

 

14. Lawyer

변호사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변호사입니다. 규칙과 법률을 따르는 것이 바로 이 직업의 핵심입니다. 공정한 것, 정당한 것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들이죠. 바로 이것이 엣티제가 이 분야에 어울리는 이유입니다. ESTJ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힘들여 노력하는 것에 거리낌이 없습니다.

 

공정함과 공평한 사고를 갖춘 것은 물론, 디테일을 챙기는 데에 능숙하고 다른 사람들과 원활히 소통 가능하며 그들을 설득할 줄 압니다. ESTJ라면 변호사로서의 커리어가 완벽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15. Marketing Manager

마케팅 전문가, 마케팅 매니저

ESTJ에게 맞는 직업 중 또 하나는 마케터입니다. ESTJ는 타고난 리더 타입으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과 압박 심한 분야에서도 잘 적응합니다. 자신의 리더십으로 팀원들에게 동기 부여를 하여 목표를 달성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마케팅 매니저 역할 역시 잘 해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마케팅 매니저에게는 최고 수준의 조직력은 물론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데, 이는 ESTJ의 역량과 통하는 분야입니다. ESTJ 마케팅 매니저는 캠페인과 프로젝트를 주도하여 실질적인 결과를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ESTJ를 위한 최고의 직업 1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STJ는 매우 헌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의사소통이 원활할 뿐만 아니라 세심한 성격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들은 경찰, 금융, 마케팅과 같은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사실, ESTJ와 같은 사람은 정말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이 ESTJ분들이라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위와 같은 직업들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