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雜동사니

헤어진 전남친과 재회하고 싶다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6가지 본문

유익할지도/연애와 결혼 관련 이야기

헤어진 전남친과 재회하고 싶다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6가지

이탠저린 2024. 7. 10. 17:08
반응형

재회를 간절히 원한다면 집중해서 읽어보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보통 여성들이 이별 후 헤어진 남자친구와 재회하고자 할 때 흔히들 저지르는 실수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이 케이스들은 제가 그동안 다뤄온 수백 가지 사례에서 재회에 실패한 경우 나타난 공통적인 특징을 갖고 있어요. 

 

  1. 연락 금지 규칙(No Contact Rule)을 지키지 않음
  2. 너무 빨리 서두르는 것
  3. 헤어진 후에도 전 남자친구와 함께 사는 경우
  4. 먼저 그가 연락하기만을 기다리는 것
  5. 상대가 질릴 법한 행동들을 하는 것
  6. 대화에 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가 없는 것
  7. 아무 계획 없이 재회하려는 것
  8. 너무 오래 연락하지 않는 것
  9. 전 남자친구에게 편지 쓰기
  10. 전남친에게 선물까지?
  11. 연락금지 기간에 전남친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 보내기
  12. 감정적으로 불안정한 행동을 보임
  13. 전 남자친구와 잠자리 갖기
  14. 전 남자친구와 다투기
  15. 전남친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하는 것
  16. 전남친에게 압박 주기

이 중 한 가지라도 전 남자친구에게 한 적이 있다고요? 왜 그 행동이 당신의 재회를 막았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자들의 실수 #1: 연락 금지 규칙(No Contact Rule)을 지키지 않음

보통 헤어지고 나서 바로 연락해선 안 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연락 금지 규칙(No Contact Rule)의 내용입니다. 상황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보통 최소 한 달 정도는 연락을 하지 말라고 합니다. 하지만 마음이 다급한 분들께선 이 규칙을 너무 빨리 깨버립니다. (보통 약 80%가 이를 지키지 못합니다.) 

 

하루 이틀 정도 간신히 참았다가, 두려움이 커지면 다시 전남친에게 연락해 버리곤 하죠. 또 헤어진 지 얼마 안 되어 전 남자친구가 우리에게 연락을 먼저 해온 경우, 어떻게든 답장하고픈 유혹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연락 금지 룰을 지키는 데 실패합니다. 연락 금지 룰은 단순히 내가 연락을 안 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쪽에서 연락이 와도 답을 해선 안 된다는 것도 포함해요. 

그렇다면 이 룰을 지키지 않는 게 왜 실수인 걸까요? 연락 금지 규칙은 심리적 이점 외에도 전 연인과 대화하기 전 당신의 마음가짐을 바로 잡아 준다는 장점이 있어요. 이 규칙은 상실의 고통에 직면하게 하고, 그 두려움을 받아들이도록 도와줍니다.

말 그대로 전남친을 영원히 잃을 수도 있겠지만, 괜찮아요. 당신은 또 잘 이겨낼 것이며 잘 살 겁니다. 연락 금지 룰은 바로 당신으로 하여금 이 마음가짐을 강화시킬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당신의 이 태도는 전 남자친구를 다시 끌어당기는 효과를 갖고 있어요.


분명히 말씀드릴게요. 이 연락 금지 룰을 지키는 걸 시도조차 못할 경우, 당신의 재회 가능성은 줄어들 뿐만 아니라 위와 같은 중요한 통찰력도 가지기 힘들 겁니다. 

 

 

여자들의 실수 #2: 너무 빨리 서두르는 것

저희가 만든 개념 중 '가치 사슬(value chain)'이라는 게 있는데요, 이는 저와 제 팀이 5년 넘게 정제해 온 개념으로서 전 연인을 찾기 위한 일종의 '청사진'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가치 사슬'은 이별 후 연락 금지 룰(No Contact Rule) 단계에서부터 시작하여 문자, 전화의 단계를 거쳐 실제 만남까지 이어지는 과정을 뜻하는데요, 재밌게도 이 개념에 대해 알려드리면 모두 최대한 빨리 이 과정을 진행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연락 금지 - 문자 - 전화 - 만남의 단계를 차분히 밟아야 합니다

 

원래 이 과정은 매우 천천히, 고통스럽게 한 걸음 한 걸음씩 나아가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를 무시하고 한 번에 빨리 가고자 하는 모습을 보이시곤 해요. 연락 금지 단계에서 문자 보내기 단계로 천천히 넘어가기보단 바로 전화를 하거나, 바로 만나자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얼마나 이 상황들이 어색하겠어요?

 

재회의 과정은 하룻밤 사이에 일어나지 않습니다. 저희에게 상담하러 오시는 분들의 성공스토리를 보면, 보통 전 남자 친구와 재회하는 데까지 평균 5.2개월이 걸립니다. 물론, 이 기간엔 저희에게 찾아오는 시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모든 과정이 단기간에 완성될 거라는 비현실적인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한 달 정도면 전남친을 되찾을 수 있을 거라 기대하지만, 이런 잘못된 기대감은 오히려 당신을 더 빨리 포기하게끔 만들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되찾기로 마음먹었다면, 기대치를 현실적으로 조절하는 게 좋아요.

 

 

여자들의 실수 #3: 헤어진 후에도 전 남자친구와 함께 사는 경우

저희 상담 고객들 중 대부분은 전 남자친구와 함께 살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주 가끔, 전 남자친구와 함께 살고 있는 케이스가 있기도 합니다. 이 경우엔 상황을 더 복잡하게 만드는데요, 왜냐하면 연락 금지 룰(No Contact Rule)과 같은 전략이 덜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만약 현재 그와 함께 사는 상황에 처해 있다면, 그 상황에서 벗어나는 게 가장 좋습니다.

 

물론 피치 못할 사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엔 가능한 부분이며, 저는 이를 매우 강력히 권장합니다. 이유는 아주 간단해요. 재회를 위한 전략들은 사실 부재 혹은 결핍이 사람 마음을 더 간절하게 만든다는 개념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이죠. 

 

더 간단히 말해 이는 '상실의 두려움'을 말합니다. 매일 전 남자친구를 봐야 하는 상황에선 이런 두려움을 만들어내기 어렵습니다. 또한 연락금지 룰을 '제한된' 버전의 룰로 변경해야 하기 대문에 효과가 더 떨어지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전 남자친구와 살고 있다면, 그 상황에서 어떻게든 벗어나는 게 가장 효과적임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여자들의 실수 #4: 먼저 그가 연락하기만을 기다리는 것

저희 쪽에 상담을 하러 오시는 분들은 보통 여자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분들을 상대하다 보면 재밌는 사실 한 가지를 알게 됩니다. 바로 '여자는 연락문제에 있어 먼저 다가가선 안된다'는 고정관념이죠. 물론 대부분의 경우, 이 전략(?)은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지만, 이별 상황에선 반드시 그 규칙이 효과적이진 않습니다. 

 

중요한 건 누가 대화를 시작했느냐가 아니고, 누가 대화를 끝냈느냐입니다. 누가 '먼저' 연락을 했느냐에 집착하는 건 개인의 자존심 문제입니다. 질문 하나 드릴게요. 전 남자친구를 간절히 되찾고 싶지만, 먼저 연락할 용기를 내지 못해 기회를 놓쳐버린다면, 스스로를 용서할 수 있나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누가 대화를 끝내는지, 그리고 대화의 어느 시점에 대화가 끝내는지가 더 중요하다고 봅니다.

 

기억 전문가들은 흔히 '피크 엔드 규칙(Peak End Rule)'이란 개념을 언급하는데요, 이 개념은 인간은 자신이 한 경험을 기억할 때 그 경험이 최고조에 달했던 시기 그리고 그 경험이 끝났던 시기를 기준으로 기억하는 경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들은 '시작'이 아니라 '끝'에 대해서만 얘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전 남자친구가 무조건 먼저 연락하기만을 기다리는 것에 집착하진 마세요.

 

 

여자들의 실수 #5: 상대가 질릴 법한 행동들을 하는 것

더운 여름, 벌레들이 주위를 맴돌 때 얼마나 짜증 나고 불쾌한지 생각해 보세요. 벌레를 피해 도망가도, 세게 팔로 휘저어도 사라지지 않는 그 벌레들, 다들 경험하셨죠? 좀 잔인하게 들릴 순 있겠지만, 만약 전남친에게 그가 질릴 법한 행동을 할 경우 그는 이와 같은 감정을 당신에게 느낄 수 있습니다.

 

'질릴 법한 행동'이란 단순히 그에게 문자 폭탄을 보내는 것만을 의미하는 게 아닙니다. 당신의 절박함을 표현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행동들이 여기에 속할 수 있어요.

  • 전 남자친구에게 끊임없이 문자 보내기
  • 전 남자친구에게 돌아와 달라고 애원하기
  • 상대를 향한 절박한 심정 표현하기
  • 전 남자친구에게 최후 통첩 하기
  • 대화를 끝내야 할 타이밍을 모르고 계속 얘기하기

이중 한 가지라도 만약 했다면, 당신은 상대를 질리게 만들 행동을 한 것입니다. 


여자들의 실수 #6: 대화에 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가 없는 것

재회에 성공한 사람들이 상대에게 던진 '연락'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상대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죠. 당신의 전 남자 친구가 어쩔 수 없이 답장하게 만들거나, 질문하게 만드는 흥미로운 요소들이 들어있는 것이죠.

 

그에게 연락할 때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는 그가 답장하게끔 만드는 방법을 찾는 겁니다. 단순히 '안녕'이라고 연락하는 걸론 부족합니다. 전 남자친구가 답장할 동기가 전혀 보이질 않죠. 하지만 '안녕, 혹시 그 소식 들었어?'라고 보낸다면 전 남자친구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무슨 소식?'이라고 답할 수 있겠죠.

 

이건 그들이 관심을 갖게끔 만들기에 충분한 요소일 수 있습니다. 낚시하듯 '낚는 것'일 수도 있어요. 무엇이 그로 하여금 당신의 연락에 낚이게 만들지 찾아내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자들의 실수 #7: 아무 계획 없이 재회하려는 것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전남친과 재회를 원해 이 글을 보고 있다 하더라도, 이 글을 읽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 조언을 무시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움직일 것입니다. 물론, 그것도 이해 못 하는 건 아니에요. 하지만 그게 왜 큰 실수인지 말씀드릴게요.

 

재회를 시도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이를 실패합니다. 두 사람의 이별엔 이유가 분명 있었죠. 당신이 하려는 건 상대가 원치 않는 일을 하게끔 설득하는 여정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여기엔 성공을 위한 계획이 필요해요. 전 계획 없이 무작정 재회를 시도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실패하는 것도 많이 봤죠.

 

반대로 재회를 위해 있는 모든 시간을 계획하는 데에 쓰고, 좋은 아이디어들도 찾아내지만 결국 정보 과부하로 인해 계획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는 경우들도 많습니다. 이것 역시 실수입니다. 이런 상황에선 계획을 명확히 세우고 이를 지키는 게 가장 중요해요.

 

계획이 없는 것도 문제이지만, 동시에 여러 계획을 실행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하나의 계획만을 선택하고, 이를 지키세요. 

 

 

여자들의 실수 #8: 너무 오래 연락하지 않는 것

우리의 습관 규칙(habit rule)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습관 규칙이란 특정 행동이나 습관을 형성하거나 깨는 데 걸리는 시간을 의미하는데요, 보통 이 과정엔 평균적으로 66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일단 이를 염두에 두세요.

 

한편 이별 후 '연락 금지 규칙(No Contact Rule)'은 재회를 원한다면 꼭 지켜야 할 기초 전략입니다, 이 규칙을 지키지 않고서는 그를 다시 되찾을 가능성이 급격히 떨어집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 규칙에 너무 집착하여 매우 오랜 기간 연락하지 않는 시간을 유지합니다. 만약 당신이 연락금지 룰을 90일 이상 지속하고 있다면, 그건 위험 수준에 들어섰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와 연락하지 않은 채 66일이 지났고, 그게 습관화되어 너무 익숙해져 버린 탓이죠.

 

재회에는 '타이밍'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연락을 하지 않을 경우, 전 남자친구가 이미 당신을 잊고 새로운 사람과 만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자들의 실수 #9: 전 남자친구에게 편지 쓰기

저희에게 상담하러 오신 분들은 저에게 왜 편지 쓰는 것을 부정적으로 보는지 궁금해하십니다. 제 경험상 편지는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효과가 있었던 건 단 한 가지 특정 상황일 뿐이에요. 그리고 그 특정 상황은 이미 전 남자친구와 재회했을 때이기 때문에 실제론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왜 편지는 효과가 없을까요? 구구절절 편지를 써서 상대에게 주는 건 당신이 불안한 상태임을 드러냅니다. 그와 재회하고 싶다면 불안한 모습이 아닌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야 해요. 그렇기에 편지를 쓰지 않는 게 오히려 그와의 재회에 훨씬 더 유리합니다. 

 

하지만 어떤가요? 보통 편지를 쓸 때 우린 하고 싶은 말을 한껏 쏟아붓고 사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골적으로 그에게 돌아와 달라고 애원하진 않더라도, 충분히 상대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행동이라 할 수 있어요. 게다가 이 행위는 당신이 매우 '절박한' 상황임을 노골적으로 드러냅니다. 그에게 당신이 절박한 상황임을 드러내는 건 재회를 생각하고 있다면 반드시 피해야 할 상황입니다!

 

 

여자들의 실수 #10: 전 남자친구에게 선물까지?

사람들은 보통 '선물'에 큰 힘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누군가를 내 것으로 만들고 호감을 사기 위해 이것저것 선물을 하게 되죠. 하지만 이 선물은 두 사람이 특별한 관계였을 때만 그 위력을 발휘합니다. 두 사람이 아무 관계가 아니라면 큰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당신과 전 남자친구는 바로 얼마 전 헤어졌고, 당신은 그를 다시 붙잡기 위해 뭐든 하고 싶을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릴게요. 그에게 선물을 사주는 건 별로 효과가 없습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그는 당신이 주는 선물을 받아들일 거예요. 하지만 그 선물로 인해 다시 당신에게 헌신해야겠단 마음을 갖게 되진 않을 겁니다. 

 

물론, 그 선물을 통해 당신이 그 남자에게 얼마나 절절하게 미련을 갖고 있는지 정도는 어필할 수 있겠죠. 하지만 이런 일은 벌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여자들의 실수 #11: 연락금지 기간에 전남친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 보내기

앞 내용이랑 이어지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이거 정말 힘든 문제예요. 수없이 강조하지만, 간단히 말하면 연락 금지 기간엔 제발 아무 연락을 하지 마세요. 이 규칙을 깨고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내는 건 정말 큰 실수입니다. 생일 축하하는 일 자체는 아무 문제가 없어요. 하지만 헤어진 그 사람에게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내는 건 당신이 여전히 그를 생각하고 있고 좋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는 걸 여실히 보여주는 꼴이 되어 버립니다.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낸다고 해서 그가 당신을 다시 받아줄 것 같나요? 이건 정말 큰 오산이에요. 그는 당신의 축하 메시지를 받는다고 해서 다시 당신과의 관계를 돌아보지 않습니다. 

 

우리 사회는 타인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너무 집착합니다. 여러분, 전 남자친구가 어떻게 생각하든 신경 쓰지 마세요. 그게 바로 '연락금지' 기간 동안 가져야 할 마음가짐입니다. 게다가, 생일 축하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당신이 그의 존재를 극복해야 할 시점에서 오히려 전 남자친구에 대한 집착을 더 부추길 수 있는 행동입니다.

 

 

여자들의 실수 #12: 감정적으로 불안정한 행동을 보임

보통 사랑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면 세 가지 애착 유형(안정형, 불안형, 회피형, 공포 회피형)에 대해 알고 계실 거예요. 지난 10년간 저희에게 상담하러 오시는 분들의 케이스를 보면 대부분의 경우 이별 후 불안한 행동 양상을 보이셨는데요, 보통 아래와 같은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전 남자친구에게 빌고, 간청하기
  • 전 남자친구의 집이나 직장에 나타나기
  • 전 남자친구에게 장문의 문자나 편지 쓰기

아시겠죠? 이 분들은 기본적으로 감정을 제어하는 데에 힘들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희는 보통 이분들에게 감정적으로 컨트롤이 되기 전까진 전남친에게 연락하지 말 것을 권합니다. 그렇다면 감정을 컨트롤한다는 건 무엇일까요? (제 개인적으로는)이 말은 안정적인 애착 유형을 갖고 있다는 걸 좀 그럴듯하게 표현한 거라 봅니다. 예를 들어 설명해 드릴게요.


당신의 전 남자친구가 회피형이라고 생각해 보세요. 갈등 상황이 오면 그는 어떻게든 그 상황을 피하려고 할 것입니다. 안정형인 사람은 상대에게 필요한 게 무엇인지 잘 이해하고, 그에게 필요한 여유를 내어줄 수 있을 겁니다. 반면 불안한 사람은 상대에게 필요한 건 무시하고 문제를 급히 해결하려고만 들기 때문에 상대에게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불안 유형이라는 건 누군가와의 관계에서 감정적으로 제어 능력이 부족한 사람임을 뜻합니다. 이건 그 사람에게 문제가 있다기보단 그들의 과한 걱정이 상대에겐 버겁게 느껴질 수 있음을 의미해요. 따라서 불안형이라면 감정 컨트롤 능력을 향상하는 데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자들의 실수 #13 전 남자친구와 잠자리 갖기

많은 사람들이 전 남자친구와 재회하는 과정에서 가장 힘든 게 연락하지 않는 '노 콘택트' 기간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전 여기에 동의하지 않아요. 연락을 끊는 건 당신의 자제력을 시험하는 과정일 뿐이에요. 보통의 경우 마음을 다스릴 줄 알면 이 과정은 성공합니다.

 

재회 과정에서 가장 어려운 건 역시나 헤어졌던 사람과 다시 관계를 다시 맺고, 서로에게 헌신하기로 약속하는 부분입니다. 다시 관계를 맺는 건 쉬울 수 있지만, 서로에게 '헌신'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어요. 왜냐고요? 어떤 여성들의 경우 서로에게 책임감을 갖고 헌신할 약속도 재차 확인하지 않은 채 전 남자친구에게 자유로이 접근할 기회를 주기 때문이죠.

 

한 말씀드릴게요. 서로에게 다시 헌신하기로 다짐하지 않았다면, 전 남자친구와 잠자리는 갖지 마세요. 섹스는 관계를 재정립한 이후에 하도록 하세요.

 

 

여자들의 실수 #14: 전 남자친구와 다투기

이 부분은 항상 까다롭고 어려운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전 남자친구와 재회하고 싶어 그에게 조심스레 접근했고, 모든 게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었으나 어쩌다 그가 당신을 화나게 할 발언이나 행동을 하게 되면서 다투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해요.

 

그렇다면 이런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아무리 전 남자 친구와 재회하고 싶더라도, 그가 당신에게 무례하게 구는 걸 용납해선 안됩니다. 자기 자신을 지킬 줄 알아야죠. 하지만 자기 자신을 지키는 것과 전 남자 친구와 큰 싸움을 벌이는 것 사이엔 차이점이 있어요. 한 가지 예시를 들어볼게요.

 

저희 상담자 중 한 분이 전 남자 친구에게 뭔가를 물어보았는데, 전 남자친구의 반응이 이랬다고 합니다. 

 

"내가 너 비서는 아니잖아. 스스로 해결해." 

 

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요? 제 생각에는 바로 화를 내기보단 긍정적인 방식으로 그에게 '상실의 공포'를 일으키는 것이 좋아요.  


"알겠어. 다른 사람한테 물어볼게." 


전 남자친구와의 소통을 할 땐 '동요하지 않는 자세'가 중요해요. 설사 상대가 당신의 심기를 건드리는 말을 했다 하더라도 그 말이 당신을 괴롭히게 두지 말고, 내 자신의 성장에 집중하는 게 필요해요.

 

 

여자들의 실수  #15 전남친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하는 것

사람들은 모두 항상 빠른 결과물을 기대합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것보단 시간이 걸리더라도 지속 가능한 결과를 내는 것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지속 가능한 결과들을 만들어 낼까요?

 

재회에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들에겐 특별한 전략이나 전술이 있던 게 아닙니다. 대신, 이들에겐 전략과 전술을 실행할 때 마음가짐이 남달랐습니다. 전 이 마음 가짐을 '전남친으로부터 벗어난 상태'로 보는데요, 이 상태는 감정적으로 충분히 강해져서 전 남자친구와 재회를 하든 설사 그렇지 못하든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지점에 다다랐음을 뜻합니다. 이 마음가짐을 갖고 재회를 시도하면, 결과는 더욱더 좋아집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런 지점에 이르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아래와 같은 이유로 두려워하기 때문이죠. 

 

"전 남자친구가 다른 사람과 만날까봐 걱정돼."

"내가 전 남자친구를 무시하면 그가 상처 받을까봐 걱정돼."

"전 남자친구가 다신 나랑 말하지 않을까봐 걱정돼." 

 

위와 같은 두려움은 보통 애착유형이 불안형인 경우 보통 갖게 되는 걱정들인데요, 이 경우 전 애인으로부터 아직 벗어나지 못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자들의 실수 #16 전남친에게 압박 주기

분명히 말씀드릴게요. 상대에게 말로 압박을 주는 건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열흘 안에 연락 없으면 나 너 다신 안 본다.'하고 말하는 건 전략적으로도 실패한 것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실제로 압박감을 상대에게 주지 않으면서도 이를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효과가 있죠. 말로 하는 게 아닌, 행동으로 당신의 의사를 전달하는 게 좋아요. 

 

하지만 본질적으로 보았을 때 전남친에게 최후통첩을 통해 압박을 가하는 건 좋은 방법이 아니에요. 한순간만 생각해 보세요. 전 남자 친구에게 협박하여 그가 다시 돌아올 경우, 당신은 궁금해질 거예요. 정말 내가 좋아서일까? 아니면 내가 협박해서일까? 하고 말이죠. 

 

대부분의 경우, 여성들이 전남친에게 최후통첩을 하는 것엔 전혀 위협성이 없어요. '열흘 안에 연락 안 하면 나 너 다신 안 본다.'라고 말하지만 열흘 후에도 여전히 그들은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압박하는 거, 너무 유치한 짓이에요.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여자들이 전 남자친구에게 압박을 가하면 그 위협을 실제로 실현할 수 없습니다. "10일 안에 돌아오지 않으면 영원히 떠날 거야"라고 말하지만 그 10일 후에도 영원히 떠나지 않습니다.  게다가 솔직히 말해서 압박은 어린아이들이 하는 짓입니다.

 


출처 exboyfriendrecovery

 

18 Killer Breakup Mistakes To Avoid When Trying To Win Your Ex Back

Avoid these 18 breakup mistakes that can ruin your chances with your ex. Find out what they are and how they ruin your chances.

www.exboyfriendrecove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