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재미로 보는 MBTI] 가장 섹시한 매력을 가진 MBTI 유형은? 본문

All About MBTI

[재미로 보는 MBTI] 가장 섹시한 매력을 가진 MBTI 유형은?

이탠저린 2023. 5. 9. 23:44
반응형

재미로 보는 MBTI 이야기

The Sexiest Personality Types Ranked

by Louella Alderson

 

오늘은 '누가 가장 섹시한 타입인가'를 주제로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16가지 MBTI 유형들을 순서대로 나열해보려 합니다. 여러분은 오늘 포스팅을 통해 어떤 MBTI 유형이 가장 섹시한지뿐만 아니라, 각 MBTI 유형이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도 확인 가능할 거예요.

 

사실 매력이란 매우 주관적인 요소입니다. 사람의 자신감을 매력으로 느껴지는 사람도 있고, 지적 능력을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유머 감각이 좋은 사람이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경우도 있고, 친절한 사람이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력은 각자의 취향과 관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섹시함이라는 것도 매력의 일면에 불과합니다.

 

섹시함에 사실 답은 없죠

 

오늘 포스팅은 전통적인 매력을 기준으로 섹시 유형을 순위 매겼습니다. 하지만 사실 매력의 기준은 개인별로 다르기 때문에, 어떤 특징을 가져야 매력적이라고 할 순 없습니다. 자신이 가진 매력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자신이 가진 개성을 꾸준히 유지하면서 자신감 있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개성을 인정하고, 편안하게 내가 갈 길을 가는 거라 할 수 있죠. 자, 그럼 가장 섹시함이 낮은 타입부터 넘치는 타입까지(재미로만 보기!) 16개의 MBTI 유형을 순위 매겨보도록 할게요.

 

 


16. INTP

INTP는 하위권에 랭크되어 있긴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섹시하지 않은 사람들이라곤 결코 말할 순 없습니다. 사실, INTP는 자기 다운 모습을 유지할 때 매우 섹시하게 보일 때가 많습니다. 그들은 독립적이며, 창의적이며, 지적입니다. 그리고 이를 감추지 않습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 요소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INTP는 오늘 포스팅 순서에서 가장 낮은 순위에 있지만, 아마 이에 개의치 않을 겁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세상을 더 배우는 것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일 테니까요. 하지만, 그럼에도 INTP가 섹시하게 보이고 싶다면, 그들 특유의 건조하고 풍자적이면서 재미있는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반드시 주목받을 것입니다.

 

 

15. ISFJ

두 번째로 가장 섹시하지 않은 성격 유형은 ISFJ입니다. 이들이 15위에 링크된 이유는 주로 그들이 순진하고 수줍음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관대하고 친절하며 신뢰할 수 있는 성격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성격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매우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친근한 그들은 상대에게 조용하게 다가갈 때가 많으며, 가끔은 자신보다 상대방의 필요를 우선시하기 때문에 자신의 속마음을 드러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잇프제에겐 자기 자신을 오픈하고 자신의 열정을 보여줄 수 있는 인내심과 이해심이 있는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내성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한번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기만 하면 매우 섹시해질 잠재력이 ISFJ에겐 있습니다.

 

 

14. INFP

세 번째로 섹시하지 않은 성격 유형은 INFP입니다. 왜냐고요? 인프피는 너무 귀엽기 때문입니다! INFP는 섬세하고 예민한 영혼들로, 다른 사람들에게 깊이 신경을 쓰는 성격입니다. 믿음직스러운 그들은 항상 자신의 신념에 충실합니다.

 

처음에는 내성적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신뢰하는 파트너와 함께라면 인프피는 숨겨놓은 자신의 야생적이고 거친 면을 드러냅니다. 인프피에겐 자신의 특이한 점을 이해해 주고, 편안하게 느끼게 해 줄 수 있는 상대가 필요합니다. 그들의 엉뚱한 귀여움은 누군가에겐 매우 섹시하게 느껴질 수 있는 매력입니다. 프랑스 영화 '아멜리에'의 주인공 아멜리 풀랑을 떠올려 보세요.

 

 

13. ISTJ

 

잇티제는 분명 보통의 기준에서 봤을 때 상대적으로 덜 섹시한 성격 유형 중 하나입니다. 이들은 실용적이고 현실적이며 냉철합니다. 또한 강한 책임감과 사람들에게 충실한 모습을 보여요. 이런 그들의 성향이 매우 흥미롭다고 할 순 없지만, 분명 존경할 만한 부분입니다.

 

ISTJ에겐 그들의 긴장을 풀어주고 함께 즐길 수 있는 파트너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ISTJ가 그런 상대를 찾으면, 자신이 원하는 것과 즐기는 것에 대해 더 많이 얘기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건 상대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질 수 있어요.

 

인내심이 강한 잇티제는 처음엔 천천히 관계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그들의 익숙한 공간에서 벗어나 상대와 친해지기만 한다면, 그들은 가장 열정적이고 섹시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12. INFJ

INFJ는 보통 말하는 섹시한 성격 유형이라곤 할 수 없지만, 이상주의자이며, 낭만적이며, 감성적입니다. 또한 내성적인 그들은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그들이 가진 매력의 아름다움을 알기 위해선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 번 INFJ가 마음을 열면, 가장 충실하고 사랑스러운 친구로서 모습을 보여줍니다.

 

INFJ는 원한다면 섹시해질 수는 있겠지만, 보통 그들은 섹시함을 우선시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세계의 평화, 사람들과의 교감, 환경 문제 등에 집중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그들이 섹시하고자 한다면,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방법은 긴장을 풀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깊고 의미 있는 관계를 원한다면 INFJ를 사랑할 수밖에 없을 거예요.

 

 

11. ENFP

11번째로 섹시한 성격 유형은 엔프피입니다. 외향적이고 열정적이며 즉흥적인 그들은 창의력과 유머 감각 또한 뛰어납니다. 파티에서 엔프피는 에너지원과도 같은 역할을 하며, 무엇이든 하려는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함께 하면 매우 즐거운 사람들이 그들이죠. 물론 약간 서툰 면도 있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누군가에게 플러팅을 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의 귀엽고 순수한 인상은 누군가에겐 매우 섹시하게 느껴질 수 있어요.

 

엔프피가 가진 자연스러운 카리스마 그리고 모두를 편안케 하는 능력은 더욱 매력적입니다. 귀여워 보이고 순수하다는 인상을 주는데, 이것도 또한 매우 섹시합니다. 그들의 자연스러운 카리스마와 모두가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능력은 더욱 매력적입니다. 그들은 분명 섹시해요.

 

 

10. ESTJ

10위는 ESTJ입니다. 엣티제는 자신감 있고, 직설적이며, 당당합니다. 타고나길 자연스러운 리더형으로서, 권위 있는 위치에 자리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계적이고 책임감이 강한 그들의 매력은 그들의 권위성과 지배적 성향에서 오기도 하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분명히 알고 도전에서 후퇴하지 않는 모습, 지적이고 영양가 있는 대화를 좋아하는 모습 등이 그 예입니다.

 

일반적으로 엣티제는 뛰어난 체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외형에 자신감을 갖고 있다고 하죠. 하지만 결국 그들의 섹시함은 자신감과 당당함, 똑똑한 모습에서 옵니다.

 

 

9. INTJ

9위는 INTJ입니다. 인티제는 자신감 있고, 분석적이며, 직설적입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지적인 유형으로 그들은 자신의 의견을 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사생활을 중시하여 미스터리한 면도 있는 그들은 지적이고 독립적인 유형의 사람에게 끌리는 편입니다.

 

INTJ의 섹시함은 자신감과 논리성, 살면서 쓸데없는 짓은 하지 않는다는 태도에서 오는데, 이 매력은 다소 과소평가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과 신념을 분명히 표현하고 옹호할 줄 알며 독립적인 모습, 수수께끼 같은 면이 있는 그들의 모습은 늘 매력적입니다.

 

 

8. ESFJ

ESFJ는 사람들로 하여금 편안함과 특별함을 느끼게 만드는 놀라운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사람들을 매료시키는 매력이 있으며, 주변인들을 늘 행복하게 만들죠. 사람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모습, 낙천적인 인생관, 사람들의 장점을 우선시하는 그들의 모습에 사람들은 이끌립니다.

 

엣티제의 이타주의적인 모습은 특히나 침대 위에서 연인과 로맨틱한 시간을 보낼 때 특히나 그 매혹성을 발휘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성격 유형 하나로서, 그들은 분명 섹시한 매력을 뽐낼 줄 압니다.

 

 

7. ENFJ

섹시한 MBTI 유형 7위는 ENFJ입니다. ENFJ는 가장 매력적인 성격 유형 중 하나입니다. 강력한 대인 관계 기술 덕분에 자연스러운 리더로서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ENFJ는 또한 매우 열정적이고 집요한 성향을 가졌는데, 이는 몇몇 사람들에게는 큰 매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성장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기 때문에 매우 흥미로운 파트너가 될 수 있습니다.

 

ENFJ는 보통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시간, 에너지 및 자신이 가진 것들을 기꺼이 나눌 줄 압니다. 이들의 이러한 관대한 성향은 그들의 카리스마와 결합되었을 때 특히나 가장 섹시한 매력을 뽐내게 됩니다.

 

 

6. ISFP

가장 섹시한 성격 유형 6위는 ISFP입니다. 자유로운 영혼과 열린 마음을 가진 그들은 항상 모든 것에 도전하기를 좋아합니다. 모험심 넘치는 그들의 성향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곤 합니다.

 

독립적인 ISFP는 다른 사람의 인정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상황에 따라 다른 선택을 할 수 있는 여유도 가집니다. 이러한 그들의 자신감은 매우 매력적이죠. 이밖에도 그들의 뛰어난 창의력과 표현력은 다른 사람들에게 중독적으로 다가갈 수 있어요.

 

 

5. ESFP

ESFP는 다섯 번째로 가장 섹시한 MBTI 유형입니다. 흥미로운 삶을 사는 사람을 찾고 있다면, ESFP가 당신에게 딱입니다. 이들은 항상 무엇이든 시도해 보고, 흥미로운 일을 계속 찾으며 즐깁니다. 그들은 열정적이며, 몸으로 활동하는 것을 즐기며, 특히나 춤추는 것을 좋아합니다!

 

ESFP는 타고나길 매력적인 사람이며, 낙천적인 태도로 누구든 그들에게 끌리게 만듭니다. ESFP를 만났을 때 당신은 그들의 자신감과 사교적인 기질에 사로잡힐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웃긴 이야기나 농담으로 방 안의 모든 사람들의 시선을 모을 수 있는 게 엣프피입니다. 방 안의 모든 이들의 찬사를 받을 줄 아는 엣프피의 특징은 그들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4. ISTP

ISTP는 위험 속에도 차분하고 침착한 모습을 보이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흥성도 있고, 위험을 감수할 줄 아는 그들의 성향은 왜 그들이 가장 섹시한 MBTI 유형 중 하나인지 알 수 있게 합니다. ISTP는 독립적이고 적응력이 강해 어떤 상황에서든 잘 대처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에 대해 신경 쓰지 않으며, 자신의 방식대로 행동합니다. 늘 자신감이 넘치고, 다른 사람들 앞에서 편안한 모습을 보이죠. 조용하면서도 자신감이 넘치며 매력적인 ISTP가 어쩌면 여러분이 찾고 있는 이상적인 파트너일지도 모릅니다.

 

 

3. ENTP

세 번째로 섹시한 MBIT 유형은 ENTP입니다. ENTP는 날카로운 두뇌와 위트, 매력적인 성격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성격 조합은 다른 사람들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자신감이 넘치는 이들은 사교성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매우 편안한 모습을 보입니다. 오히려 주목받는 것을 좋아하죠.

 

이 외향적인 성격 유형은 독립심도 강합니다. 자신의 방식대로 일을 하며 위험을 감수할 용기도 있어요. ENTP는 창의성이 필요한 분야에서 성공을 거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ENTP는 누구나 원함직한 파트너로, 가장 섹시한 타입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ENTJ

두 번째로 섹시한 MBTI 유형은 ENTJ입니다. 신비롭고 음울하면서도 성공을 위해 야심 차게 나아가는 ENTJ의 모습에는 매력이 있습니다. 언제나 도전적이며, 삶에서 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자신감과 결단력의 조합은 매우 매력적이죠.

 

ENTJ는 또한 타고난 리더 타입으로서 언제든지 상황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강한 자기주장도 그들을 더욱 매혹적이고 섹시하게 만듭니다. 지적이고 야심 찬 파트너를 찾고 있다면, ENTJ가 완벽한 선택일 것입니다.

 

 

1. ESTP

그리고 가장 섹시한 MBTI유형은... ESTP입니다! 유쾌한 매력과 낙천적인 태도는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즉흥성을 가진 엣팁은 흥미로운 일에 대해서라면 늘 열려 있는 모습을 가집니다. 자신감이 넘치고, 원하는 것을 얻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ESTP에겐 지속적인 자극과 흥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그들은 재치와 유머가 넘치는 사람에게 끌립니다. 섹시하고 흥미로운 데이트를 찾고 있다면, ESTP타입의 그 사람이 정말 좋은 선택입니다!

 

 


 

재밌게 보셨나요?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섹시함을 가진 두 MBTI 타입은 ESTP와 ENTJ입니다. 둘 다 자신감이 있고 외향적이며 단호한 모습을 가졌어요. ESTP는 특유의 즉흥성, ENTJ는 결단력과 야심으로 유명하죠. 두 유형의 공통점이라고 한다면 모두 자신감이 있고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잘 안다는 겁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리더 역할을 맡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섹시하게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MBTI 유형은 섹시함을 갖고 있어요. 누구나 섹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상대로부터 어떤 매력을 원하는지, 무엇을 섹시하게 생각하고 있는지에 따라 달라지죠.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과 편안해지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자신이 가진 진정한 섹시한 면모를 보여주는 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것도 전혀 문제가 없어요. 괜찮습니다. 우리 모두가 할 수 있는 가장 섹시한 일은 진정한 내 모습을 알고 내가 가진 속도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출처 https://www.sosync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