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재미로 보는 MBTI] 가장 돈 잘버는 MBTI는? 순위별로 알아보기 본문

All About MBTI

[재미로 보는 MBTI] 가장 돈 잘버는 MBTI는? 순위별로 알아보기

이탠저린 2023. 5. 15. 12:30
반응형

가장 돈 많이 버는 MBTI 유형은?

The Most Successful Personality Types Ranked

by Jessie Hutter

 

오늘은 16가지 MBTI 유형들을 '가장 성공한 순서'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겨볼까 합니다.

사실 성공이란 개념은 다양한 방식으로 측정 가능합니다.

 

얼마나 돈을 벌었는지, 건실한 인간관계를 맺었는지 등의 기준들이 있어요.

물론 자신의 목표를 이뤄내어 스스로를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게 진정한 성공일 겁니다.

 

하지만 오늘 포스팅은 각 유형별 평균 수입을 성공의 기준으로 보았습니다.

아마 여러분은 나온 결과에 놀랄 수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모든 사람은 자신만의 성공 기준이 있습니다.

돈이나 직업과는 상관없이 여러분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성공은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존재해요.

그러니 자신의 성취가 크든 작든 축하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그래야 인생의 여정이 훨씬 더 즐겁습니다.

 

※ 순서는 가장 벌이가 낮은 순서부터 높은 순서순입니다.

 

 

16. INFP

16위는 INFP입니다.  이 이상주의자들은 자신의 비전과 시각을 표현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분야에 매력을 느낍니다.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열망을 가진 그들은 자신의 가치와 일치하는 직업을 찾습니다.

 

그들에게 성공이란 작가, 교사, 사회복지사, 상담사 등 자신의 창의성을 뽐내고 사람들을 돕고자 하는 열정을 표현할 수 있는 직업을 갖는 것일 겁니다. 

 

15. ENTP

사실 ENTP가 랭킹 하위권에 머무는 건 놀라운 일입니다. 왜냐하면 ENTP는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들로, 기업에서 리더로서의 역할에 탁월한 적합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새로운 아이디어와 해결 방법을 고안해 내는 그들은 문제 해결사입니다.

 

엔팁은 주로 비즈니스, 기술 및 과학과 같은 혁신성을 필요로 하는 분야에서 종종 성공합니다. 이렇기 때문에 엔팁의 수입이 하위권인 것은 놀라운 일일 수밖에 없어요.

 

14. ESFP

다음 유형은 ESFP입니다. 자유롭고 즐거운 영혼을 가진 그들은 새로운 경험을 하길 좋아하고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뛰어난 대인 관계 능력과 위트 있는 센스를 지녔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분야는 물론 호텔 등 서비스 계열에서도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죠.

 

하지만 충동적인 면이 있어 집중력을 빠르게 잃을 수 있으므로, 달성하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강력한 자기 절제능력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13. ISFJ

MBTI 성공 유형 13위는 ISFJ입니다. ISFJ는 체계적이고 근면성실하며 충직한 사람들입니다. 좋은 대인 관계를 가지고 있고, 가끔은 자기 자신보다 타인의 필요를 먼저 생각하는 사람들이죠.

 

이 유형은 정확한 업무 가이드만 주어진다면 이를 해내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명확한 방향성이 주어지는지 여부가 특히나 중요합니다. 일에 헌신하고 약속을 지킬 줄 아는 잇프제는 직장에서 유능한 팀원이 될 수 있습니다.

 

12. ISFP

12위는 ISFP입니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타고나길 창의성이 뛰어난 사람들로, 돈보다는 자신이 열정을 가지고 하는 일을 하는 것이 성공의 기준이라 생각합니다. ISFP들은 '아름다움'에 대한 안목을 지니고 있어 예술가, 디자이너, 사진작가로서도 뛰어난 결과를 내곤 합니다.

 

매우 독립적인 성향을 가진 잇프피에겐 다른 사람들의 도움도 딱히 필요가 없습니다. ISFP는 자유로운 영혼과 창의적 재능을 통해 예술 분야에서 흔히 성공을 거두곤 합니다.

 

11. INFJ

돈 잘 버는 MBTI 유형 11위는 INFJ입니다. 이 열정적인 사람들은 감정이 매우 풍부하고, 인간의 행동에 대해서도 깊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상담, 코칭, 경영 등 자신의 설득력을 활용해 타인을 도울 수 있는 직책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곤 합니다.

 

인프제는 보통 좋은 세상을 만드는 데에 의의를 두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자신의 가치와 원칙에 집중할 때 큰 성공과 성취감을 이뤄낼 수 있을 것입니다. 

 

10. INTP

돈 잘 버는 MBTI 유형 10위는 INTP입니다. 분석적이면서 독립적인 성향을 가진 INTP은 이론을 탐구하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아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문제 해결에 능하고 복잡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학문적인 환경(과학자, 엔지니어, 기업가 및 발명가)에서 연구할 때 성공적인 면모를 보입니다. 

 

9. ENFP

가장 성공적인 성격 유형 9위는 ENFP입니다. 매력적이지만 즉흥성이 강한 이 유형은 다양한 가능성을 탐색하며 창의적인 해결책을 고안해 내는 재능을 가졌습니다.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자 하는 열망으로 가득 찬 열정적인 사람들이죠.

 

따라서 정치, 사회 활동가 혹은 예술 분야에 매력을 느끼며, 사람들을 모아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결과를 낼 때가 많습니다. 열정적이고 낙천적인 ENFP는 자신이 원하는 것에 집중할 때 비로소 성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8. ISTP

성공적인 MBTI 유형 8위는 ISTP입니다. 미스터리한 면을 가졌으면서도 창의성이 풍부한 잇팁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실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특히 실용 분야에서 잠재적인 문제를 발견하고 빠른 해결책을 찾는 능력이 뛰어나요.

 

ISTP는 자신의 뛰어난 지략에 대한 믿음이 있고, 기꺼이 위험을 감수할 용기도 있기 때문에 성공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심해야 할 점이 있다면 쉽게 산만해질 수 있다는 점이에요. 목표 달성을 위해선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7. ESTP

7위는 대담함을 가진 ESTP입니다. ESTP는 자신의 빠른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 자신의 역량을 잘 드러냅니다. 항상 변화하는 상황에 대처하고 적응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비즈니스 분야에서 잘 어울리는 경우가 많아요.

 

엣팁은 넘치는 자신감과 열정으로 상황을 잘 이끌어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긴 하나, 지나치게 충동적일 수 있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야망과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니 단점만 보완한다면 원하는 게 있다면 얼마든지 성취할 수 있을 거예요.

 

6. ISTJ

평균 소득이 높은 MBTI 유형 6위는 잇티제입니다. 조용하면서도 정직한 성격을 가진 그들은 질서를 중시하기 때문에 체계성이 중요한 직장에서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ISTJ는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연구하고 분석하며 문제 해결하는 데에 능숙하며, 충실함까지 갖추고 있어 맡은 일을 잘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강한 직업윤리와 규율성을 지닌 ISTJ는 회사에서 성공적인 직책을 가질 수밖에 없을 거예요.  

 

5. ENFJ

가장 성공적인 다섯 번째 성격 유형 5위는 ENFJ입니다. 뛰어난 사회성을 가진 엔프제는 사람들을 깊이 이해하고 도우며 그들과 교감할 줄 압니다. 이를 바탕으로 사람들이 가진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데 탁월함을 보이죠.

 

ENFJ는 목표가 생기면 자신의 매력과 카리스마,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술 그리고 흔들리지 않는 결단력을 이용하여 성공을 이끌어냅니다.

 

4. INTJ

가장 돈 잘 버는(?) MBTI 유형 4위는 INTJ입니다. 인티제는 목표 달성에 필요한  끈질긴 집중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복잡한 시스템을 이해하고 그 지식을 활용하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감정보다는 팩트를 중시하며, 전략적으로 미리 계획함으로써 결정을 내리죠. 뛰어난 지능과 야망의 조합 덕에 그들은 권력자의 위치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3. ESFJ

가장 성공적인 성격 유형 중 3위는 ESFJ입니다. ESFJ는 매우 따뜻하고 동정적인 사람들로 종종 자신보다는 타인의 필요를 우선시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들을 우습게 봐선 안됩니다. 그들은 또한 동기부여가 잘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목표 지향적인 사람들로, 주어진 상황에서 최대치의 이익을 얻어낼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엣프제는 자신의 강력한 대인 관계 능력과 창의성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 최고의 역량을 드러냅니다. 자연스러운 매력과 타인을 돕는 열정을 통해 그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고야 말 것입니다.

 

2. ESTJ

2위는 ESTJ입니다. 이 유형은 체계화된 시스템에서 복잡한 작업을 손쉽게 관리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강한 책임감과 근면성, 세심함을 가지고 있어 목표 달성에 필요한 핵심 지점을 정확히 이해하고, 성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엣티제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은 시스템에 대한 지식과 이해력을 갖춘 곳입니다. 성실함 넘치는 ESTJ인들은 자신이 선택한 분야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1. ENTJ

가장 성공적인 성격 유형 1위는.... 바로 ENTJ입니다! 이 용감하고 자신감 넘치는 사람들은 리더 역할을 맡아 성공적인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타고난 문제 해결사로서 그들은 업무가 건설적으로 위임되는 환경, 비전 넘치는 그들의 사고 능력을 활용할 환경에서 최고의 능력을 뽐낼 수 있습니다.

 

ENTJ에겐 야심 찬 결단력이 있습니다. 인생의 모든 분야에서 결과를 얻어내는 방법을 압니다. 타고난 카리스마와 지능 및 열정의 조합으로 그들은 뛰어난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위 글에 따르면 MBTI 유형 중 가장 큰 '성공'을 이룬 유형들은 가장 높은 가구 평균 소득을 가진 성격 유형은 ENTJ와 ESTJ입니다. 이 결과는 전혀 놀라운 것이 아닙니다. 이 두 유형 모두 전략적으로 사고하고, 목표 지향적인 행동을 취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높은 수준의 논리력과 분석력도 갖추고 있어 리더 역할, 고위 경영진 직함을 갖기에 적합한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두에 언급했듯이 '성공'이라는 개념을 따지기 전, 우린 모든 16가지 MBTI 유형들은 각각 저마다의 장단점이 있음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각 MBTI 유형들은 특정 분야에서 더 성공적인 면모를 보이는 건 분명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강점에 초점을 맞춘다면, 어떤 당신이 누구든, 어떤 MBTI 유형을 갖고 있든지 간에 성공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성공은 주관적인 것이며, 이는 여러분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의하는 데에 달려 있습니다. 자신의 목표를 추구하고 열정을 따르는 한, 모든 사람은 삶에서 성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sosync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