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雜동사니

갑자기 날 차단한 여자친구, 여전히 날 좋아해서일까? 그 불편한 진실 본문

유익할지도/연애와 결혼 관련 이야기

갑자기 날 차단한 여자친구, 여전히 날 좋아해서일까? 그 불편한 진실

이탠저린 2024. 4. 16. 16:26
반응형

 

당신의 여자친구가 갑자기 당신의 연락처와 SNS를 차단했습니다. 당신은 이유를 모른 채 당혹스러운 상황에 처해 있어요. 답답한 이 상황을 어떻게 헤쳐 나가야 될지 갈피를 못 잡고 있는 상황이죠. '날 아직도 사랑해서, 너무 좋아해서 차단한 걸까?'라고 고민하며 관련 글들을 검색해보고 있다면, 바로 당신이 지금 보고 있는 이 포스팅이 당신에게 도움이 될 거예요.

 

이 상황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어떻게 해야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정말 날 많이 좋아해서, 날 사랑해서 차단한 것일까?

당신이 왜 차단당했는지 알 수 없다면, 불행히도 이 질문에 쉽게 대답할 수 없습니다. 상황을 면밀히 살펴보고, 두 사람의 관계를 자세히 살펴봐야 그녀의 갑작스러운 연락처 차단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지금 분명한 건 그녀는 현재 당신과 소통하는 게 힘든 상황입니다. 당신으로부터 멀어져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상황을 재평가하고 싶어 합니다.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기란 쉽지 않죠. 아마 당신은 여자친구가 과도하게 반응하고 있다거나, 그녀가 너무 예민하다거나, 감정적으로 미성숙하다는 생각을 할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당신 역시 그러했던 건 아닐까요? 생각해봐야 할 거예요. 

 

그녀는 정말 날 사랑해서, 좋아하는 감정이 남아 날 차단했던 걸까요?

 

그 불편한 진실에 대해 한번 알아보죠.

 

 

여자친구가 날 차단한 건 감정적으로 미성숙해서일까?

그건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많은 여성들은 연애 중 상대의 관심을 필요로 하죠. 그런데 당신이 그만큼의 관심을 그녀에게 주지 못했을 경우, 그녀는 당신을 차단하고 자신이 원하는 관심으로부터 멀어지고자 합니다. 이렇게 만약 당신의 여자친구가 당신의 관심을 받기 위해 당신의 연락처를 차단했다면, 이 관계는 다시 생각해 보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이 경우 상대를 통제하고 조작하는 관계, 한쪽이 일방적인 관계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면 이것이 그녀에겐 일종의 밀당 게임일 수도 있습니다. 그녀가 처음 당신을 차단하는 건 당신으로 하여금 거부 당하는 느낌을 주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그 후에도 당신이 반응하지 않을 경우, 그녀는 당신의 바능을 보기 위해 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또 이런 상황이 오면 자신이 관계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다시 당신을 차단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당신은 그녀의 밀당 게임을 신경쓸 필요도, 스스로를 비난할 필요도 없습니다.

 

당신은 잘못한 게 없어요. 그녀는 단지 당신을 자기 입맛대로 바꾸려 하는 것뿐입니다. 어쩌면 그녀는 자기도 의식 못하고 있는 '유기 공포(abandonment issue)'를 갖고 있을지도 몰라요. 어쩌면 어린 시절 겪은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있을 수도 있겠죠. 이런 문제는 치료하지 않는 이상 누군가와 건강한 관계를 갖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그냥 내버려 두세요.

 

어쩌면, 당신이 너무 많은 문자를 그녀에게 보냈을 수도 있겠죠. 여자들은 너무 많은 걸 요구하는 남자 스타일은 좋아하지 않습니다. 어쩌면 그녀는 그걸 솔직히 말하지 못해 당신을 차단했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나쁜 이유가 있어서라기보단 귀찮아서 그런 거니 아예 당신에게 안 돌아오진 않을 거예요. 만난 지 얼마 안 된 인연이었다면 할 얘기가 많은 게 당연하지만, 과도한 대화는 오히려 상대를 멀게 만들 수도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 어떤 징후도 없이 갑자기 그녀가 날 차단했다면?

그녀와의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있던 당신. 그런데 별 다른 징후도 없이 갑자기 그녀가 날 차단해버렸다면? 그녀가 핸드폰을 잃어버린 건 아닐까요? 아니면 물에 핸드폰을 빠뜨렸을까요? 

 

만나던 여자가 그 어떤 신호도 보이지 않고 갑자기 침묵을 하기 시작한다면, 이유는 다양할 수 있어요. 어쩌면 이미 기혼일 수도 있고, 전남친과 이별 후 그를 잊기 위해 급하게 당신을 만났을 수도 있죠. 아니면 당신과의 관계에서 결정적인 문제를 발견했지만, 딱히 설명하고 싶지 않아 차단해 버렸을 수도 있습니다.

 

이유는 그 어떤 것일 수도 있습니다. 분명한 건 당신의 연락처를 차단하고 사라지는 게 그녀가 처한 상황에서 가장 쉬운 문제 해결책이었을 거란 것이죠. 이유야 어찌 되었든, 지나간 순간들을 한번 돌이켜 보세요. 누군가를 만났을 때 난 어떤 모습이었나 한번 생각해보세요. 

 

단, 혼자 끙끙 앓지 말고 주변의 조언을 구하세요.

 

저 같은 경우엔 전문 상담가와 이야기를 나눴어요. 내 담당 상담가는 그동안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알려주고, 앞으로 어떻게 해야 미련을 버리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지에 대해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당신 역시 혹시 내가 겪었던 상황과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다면, 상담가의 도움을 비롯하여 주변의 조언을 구해보도록 하세요. 도움을 요청하는 걸 두려워하지 마세요. 혼자만의 세상에 갇혀 있으면 스트레스만 커질 뿐 현 상황에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차단당했을 땐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

상대가 날 갑자기 차단한 건 분명 마음이 상할 만한 일입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당신을 차단했다면 그 상황을 바라보는 시선을 조금 바꿔보세요. '그녀가 나를 차단했다'라고 생각하기보다는 '그녀가 한번 거리를 두기로 했다'라고 생각해 보세요. 그렇게 생각하면 '나를 차단했다'는 생각보다는 그냥 그녀에게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받아들일 수 있어요. 그러면 마음이 좀 덜 아프게 느껴질 거예요.


또한 무엇이 그녀로 하여금 급작스레 행동하게 했을지 그 이유에 대해 이해하는 것도 중요해요. 스스로에게 한번 물어보세요. 그녀에게 좀 더 다르게 행동했다거나, 다르게 말했다면 어땠을까? 그때 그 일이 이렇게 심각한 일이었나? 서로 떨어져 있는 게 차라리 나을까? 상황을 개선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상황이 나아질까?


많은 질문들이 떠오르고 그 답들이 자신을 짓눌러 스스로를 고통스럽게 할 수 있겠지만, 그 답은 당신 안에 있어요. 한 번에 한 가지씩 생각하고 대처해보세요.

 

 

'차단'의 의미

그건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당신과 관계를 끝내고 싶지만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몰랐을 수도 있죠. 소통 능력이 부족한 그 사람이 당신과 굳이 대면하고 싶지 않았다면, '차단'이란 방법을 선택했을 수도 있어요. 이건 꼭 당신의 잘못이라 할 순 없어요.


그녀의 '차단'은 어떻게 보면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도 있어요. 어차피 나와 함께 하는 게 행복하지도 않을 사람, 언젠가 미래에 날 배신할지도 모르는 사람과 관계를 유지하느니 그냥 새 출발을 하는 게 당신에게 좋을 수도 있죠.

 

관계를 유지하기란 참 힘든 일입니다. 모두가 '원활한 의사소통'을 강조하지만, 가끔은 상대가 감정적으로 괴로움을 겪고 있다면 가끔은 혼자만의 시간을 주는 게 중요해요. 만약 그녀에게 미련이 있고 다시 만나고 싶은 맘이 있다면 상황이 진정되길 기다리세요. 양쪽 다 분노하지 않은 상태에서 충분한 대화를 나누는 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 상황을 긍정적으로 봅시다

한번 긍정적으로 상황을 살펴볼까요? 그녀가 당신을 차단했다는 것은 무조건 꼭 나쁜 일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다시 그녀와 대화하고 싶고, 어떻게든 접근하고 싶을 겁니다. 모든 것이 다시 예전대로 돌아가기를 바라고, 그녀가 여전히 당신이 그녀를 사랑하는 만큼 당신을 사랑하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럴 땐 그녀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고, 방해하지 않는 것이 최선입니다. 그럼 그녀는 당신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할 시간을 주고 있으며, 기다리고 있다는 걸 알게 될 겁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면 당신이 그리워질 것이고, 당신의 SNS나 메신저 접속 상태를 자주 확인하게 될 거예요.


당신을 차단함으로써 그녀는 당신이 무엇을 하고, 어디에 가고, 누구와 시간을 보내는지에 대해 신경 쓰지 않게 되었습니다. 대신(이유야 어찌 되었든지 간에) 그녀는 현 상황에서 회복 중에 있으며 다시 앞으로 나아갈 에너지를 얻게 됩니다.

 

 

관계가 끝난 건 아닐까요?

간단한 질문이지만 답은 항상 명확하지 않죠. 이건 민감한 문제라고요. 듣기 힘들어도 들어야 할 이야기일 수 있어요. 가끔 우리에겐 용서하기 어려운 일이 있죠. 만약 그녀가 당신이 다른 여성과 침대에 누워있는 걸 발견한 경우, 이건 굉장히 힘든 일이에요. 그리고 그녀가 당신을 차단했다면, 그녀의 행동을 막을 순 없어요.

 

바람을 피웠다는 건 관계가 불만족스러웠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럴 땐 두 사람이 이별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그 어떤 사과도 이땐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당신이 (바람을 피움으로써) 관계를 끝냈다고 결정했다면, 그녀는 당신을 차단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건 그녀만의 대처 방식이며, 그녀는 이 상황을 걷어차고 당신에게 연락하지 않을 권리를 가집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녀에게 연락해서는 안 됩니다.


아마 다른 이유로 당신을 차단했을 수도 있겠죠. 이런 경우엔 그 이유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해요. 그리고 그녀가 차단한 이유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해요.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만, 그녀의 눈에 보이는 세계를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차단당하는 건 힘든 일이에요. 그리고 보통은 자기 자신을 탓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전에 가능한 모든 이유들을 고려하고, 답을 찾아보세요. 당신의 직감이 적절한 해답을 찾아낼 수 있을 거예요.

 

 

어떻게 상처를 회복해야 할까요?

비밀을 알려줄게요. 회복은 시간과 인내가 필요한 과정이에요. 누군가가 당신을 삶에서 배제하면 처음에는 상당히 어려울 거예요. 그리고 바로 그녀에게 연락해서 상황을 바로잡고 싶을 겁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그 유혹을 이겨내야 합니다. 


그녀에게 회복할 시간을 주고, 당신도 그녀 없이 시간을 보내는 것이 모두에게 도움이 될 거예요. 그녀가 준비되면 당신에게 다시 연락을 할 것이고, 그때까지 여러분은 감정을 정리하거나, 그녀에게 전하고픈 말을 정리하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 그녀와 연락이 닿게 되면 그녀의 말을 듣되, 당신의 생각도 표현하세요. 관계는 두 사람 사이에 이뤄지는 것이기 때문에, 두 사람 모두 시간을 들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필요가 있어요.

 

그리고 이때 또 하나 중요한 건 수용하는 겁니다. 그녀가 관계를 끝내고 싶다고 말하면 그걸 받아들이고, 그녀의 입장을 이해하려고 노력하세요. 하지만 이 상황을 받아들이기 어렵다면 그녀에게 설명을 요청하세요. 당신도 그녀의 관점을 이해해야 하지만, 그녀도 당신의 입장을 이해해야 할 필요가 있어요.

 

그녀와의 연애가 당신에게 남긴 교훈은 무엇인가요? 만나기 전과 후에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그녀가 당신에게 미친 영향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녀의 '차단'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면을 찾아보세요. 좋지 않은 일들이 있었다면 반성하고, 거기에서 배운 점을 찾아보세요. 그래야 분노가 사그라듭니다. 계속 화가 난 상태에선 만나지 마세요. 그렇게 하면 소리 없는 폭행이 일어날 수 있으며, 서로에게 더 큰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녀가 당신과 대화를 원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녀가 당신의 연락처나 SNS를 차단했다면, 당신과의 관계를 완전히 끝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너무 힘들 땐 신뢰할 수 있는 친구나 가족과 이야기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 겁니다. 또 가끔은 아예 서로 잘 모르는 사람에게 조언을 받는 것도 좋습니다. 가족과 친구의 지지를 받는 건 좋은 일이지만, 그들에겐 편견이 있을 수 있고, 객관적으로 상황을 보기 어려워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심리 상담사와 대화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당신이 느끼는 바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을 것이고, 친구나 가족의 조언 중 들어야 할 것과 듣지 말아야 할 것을 걸러내느라 에너지를 쓰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명상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명상을 싫어하는데, 홀로 나만의 생각 속에 남는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당신이 나만의 생각에 홀로 집중할 수 있다면, 당신을 회복시킬 긍정적인 여정을 떠날 수 있을 것입니다.


자기애(self-love)에 대해서도 생각해 본 적 있나요? 사람들은 이 개념에 대해 이기적, 자만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실제로 이 개념은 정 반대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를 사랑할 줄 알아야 상대에게 더 많은 사랑을 줄 수 있으며, 공허함을 채운답시고 억지로 사랑을 하게 되지도 않습니다.

 

누군가 당신의 삶에 들어와서 당신을 사랑해 준다고 해서 당신의 삶이 완전해지는 건 아닙니다. 그들은 그저 당신의 삶에 '행복'을 더해줄 뿐이에요. 그렇기에 관계가 끝났다면, 이를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건강하게 상대를 놓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단당한 이후 마음가짐

결과는 보통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때로는 상대에게 모든 걸 쏟아붓고도 제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 때가 있죠. 상대로부터 거부당하고 버림받은 것처럼 느껴지는 일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건 매우 정상적인 반응이에요. 하지만 이때 느끼는 감정에 적절하게 대처해야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또 다른 사랑도 할 수 있으며, 이는 불가능한 일이 아니에요.


하지만 다른 인연과 만나기 전엔 충분한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 맘이 정리되지 않은 채 새로운 인연과 만나게 되면 나뿐만 아니라 상대에게도 매너 있는 행동이 아니에요. 마음이 불안정한 상태에서 누군가를 만나면 상대는 이해할 수 없는 불안과 신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충분히 마음을 정리할 시간을 갖지 않고 급히 다른 사람과 만나는 건 더 큰 감정적 손상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공허함을 채우겠답시고 충동적으로 당신과 맞지도 않는 사람과 만나게 되면, 문제들이 끊임없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미 앞서 말씀드렸지만, 우린 이 시기를 치유와 학습, 개인 성장을 위한 시기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처음엔 너무 아프고 힘들겠지만, 나중엔 축복이 될 수 있어요. 더 잘 맞는 소울메이트를 찾거나, 자신이 옳다고 믿는 길을 선택하는 데에 분명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마치면서

마지막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한 가지 생각을 해 봅시다. 누군가와 인연을 맺는 것은 때로는 우리를 최상의 상황으로 이끌어주지만, 때로는 우리를 최악의 상황으로 내몰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우린 나다움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군가가 당신을 차단했다고 해서 그 원인은 자신의 잘못으로 돌리지 마세요. 누군가와의 인연이 끝났다고 해서 다신 누군가를 사랑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한 번의 실패로 모든 게 끝나는 건 아니에요.

 

남성들은 특히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에 미숙하죠. 하지만 우린 변화해야 합니다. 남성들도 감정을 갖고 있고, 그만큼 자신의 감정적인 측면을 보여주는 건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그러니 자신의 감정, 자신에 대한 이야기를 상대에게 보여주는 걸 두려워하지 마세요!

 

 


출처 Hack Spirit

 

If she blocks you does it mean she loves you? The brutal truth

Did your girlfriend just block you and you’re left completely dumbstruck as to why? Are you feeling frustrated because you have no idea what it means or what you need […] More

hackspirit.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