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T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STP

ISTP 여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15. 13:48
반응형

ISTP 여성들에겐 우아함과 강함이 공존합니다.
그들은 그 누구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ISTP 여성은 흔치 않습니다. 전 세계 인구의 2%도 차지하지 않는 그들은 MBTI 유형 중 매우 드문 하위 유형 중 하나입니다. 흔치 않기 때문에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은 일생 동안 ISTP 여성 몇 명 정도만 만날 수 있을 거예요.

 

ISTP 여성들은 매우 독립적이고, 합리적인 사람들입니다. 매우 논리적이기에 다양한 상황에 직면했을 때에도 열린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쉽습니다.

 

오늘은 잇티피 여성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ISTP 여자들의 특징들

 

1. 논리적인 그녀

이성과 합리를 중시하는 ISTP 여성들

오늘날 세계의 여성 대다수는 감정형(feelers)입니다. 모든 여성의 75%로 추정됩니다. 하지만 ISTP 여성들은 이 스테레오 타입에서 벗어납니다.

 

그들은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논리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하는 매우 합리적인 사람들입니다. 인간관계뿐만 아니라 일터에서 기여하는 모든 부분을 포함하죠. 잇티피 여자들에게 있어 논리란 질서를 잡아주는 존재입니다. 그렇기에 그들은 논리를 사랑할 수밖에 없어요.

 

 

2. 매우 독립적인 편

잇티피 여자들은 매우 독립적입니다. 따라서 그들을 일일이 관리하거나 간섭하려 든다 해도 결국 실패할 것입니다. 그녀는 자신이 가진 모든 걸 가지고 이에 저항할 거예요. 그녀의 독립성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대한 능력과 자신감에서 옵니다. 

 

ISTP 여성들에게 있어 사람들의 기대에 맞춰 사는 삶이란 전혀 사는 것이라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잇티피 여성들은 다른 사람들의 환심을 사는 사람이 될 가능성은 매우 작습니다.

 

 

3.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

호기심 넘치는 성향 덕에 박식한 사람들이 많아요

ISTP 여성들은 매우 호기심이 많습니다. 그들은 관심 있는 어떤 주제든지 간에 깊이파고 드는 것을 좋아하기에 박식해 보이는데, 애니어그램으로 따지면 5 타입으로 볼 수 있습니다. 호기심 넘치는 성향 덕이 실력 있는 논객이나 소송 변호사로도 활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규범과 전통에 대한 애증 관계

다른 감각형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잇티피 여자들은 규범과 전통을 어느 정도 중시합니다. 조직화된 명확한 위계질서를 선호하죠.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잇티피 여성들이 무작정 규범을 따른다는 건 아닙니다. ISTP 여자들은 그들의 동의하지 않는 아이디어와 행동에 대해선 의문을 갖습니다. 잇티피 여자들은 규범을 사랑하지만, 너무 집착하진 않아요.

 

 

5. 극도로 열정적인 모습

자신의 일엔 늘 열정이 넘치는 모습

만약 잇티피 여자가 특정 일에 푹 빠지게 되면 그녀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그들의 뜨거운 열정은 어려운 일이라도 정확하게 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죠. 

 

그들은 열정적인 사람들이기에 자발적으로 앞에 나서며, 새로운 모험에도 기꺼이 개방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대부분의 감각형의 사람들이 편안한 활동을 선호한다는 것을 감안했을 때, 이는 그들의 독특한 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내향형

내향형인 그녀에겐 재충전할 시간이 필요해요

ISTP 여성들에겐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들은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기꺼이 떠맡지만, 혼자 재충전할 시간 역시 많이 필요하죠.

 

여러분은 설사 잇티피 여성이 당신과 함께 있는 걸 거부한다 해도, 당신이 싫어서가 아님을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그녀는 당신에게 아무 불만이 없어요. 여러분은 그냥 그녀의 재충전 시간을 방해하고 있을 뿐이에요.

 

 


 

ISTP 여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여성이 ISTP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연인과의 관계에서도 모험적인 그녀

모험적인 그녀와의 데이트는 즐거울 거예요

ISTP 여성들은 연인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매우 모험적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잇티피 여성과 데이트하고 있다면, 롤러코스터를 탈 준비를 하세요.

 

그들은 전통을 사랑하지만, 연인과의 관계에서까지 이를 찾진 않습니다. 대신 친밀감을 키우고 싶어 하죠. 그들에게 있어 연인과의 관계란 즐길 수 있는 것이며, 기꺼이 이를 이룰 겁니다.

 

 

 

2. 직접적인 의사소통 스타일

건설적인 비판이라면 기꺼이 받아들이는 대인배!

잇티피 여자들은 연인과의 관계에서 직접적인 의사소통을 선호합니다. 상대가 건설적인 피드백을 준다면 자신의 발전을 위해 이를 받아들일 수도 있죠. 따라서 ISTP인 그녀와 문제가 생긴다면 그녀에게 알려주세요. 여러분이 그녀와의 갈등을 최소한의 소란으로 마무리한다면, 여러분은 그녀의 존경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3. 가벼운 만남은 그다지

ISTP 여자들은 가벼운 데이트를 즐기는 편이 아닙니다. 앞서 말했듯이 그들은 혼자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큰 의미를 둘 필요 없는 사람들과의 관계에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그들에게 그다지 매력적인 일이 아닙니다. 잇티피 여자들은 차라리 자신이 헌신하고자 마음먹은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려고 할 거예요.

 

 

4. 그녀를 가두지 마세요

하고 싶은 건 무엇이든 하고 싶고, 해낼 그녀들

잇티피 여자들은 매우 독립적입니다. 그래서 관계라는 명분 아래 그녀를 자유롭지 못하게 만드는 것은 그녀와의 모든 것을 망치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직업과 하는 일에 관한 한 무엇이든 선택하여 탐구할 수 있길 원합니다. 만약 당신과의 관계가 그녀에게 방해가 된다면, 관계는 오래 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5. 스킨십을 통한 친밀감 키우기

만약 ISTP 여성들 사이에서 꽤 공통적인 사항이 있다면 그건 그녀들이 신체적 접촉을 매우 사랑한단 점일 겁니다. 당신의 그녀는 당신과의 친밀감을 갈망하고, 이것은 그들이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만약 ISTP 여성이 당신에게 쉽게 짜증을 내거나 과민한 반응을 보인다면, 그녀가 당신에게 푹 빠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