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T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ISTP

IST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14. 22:56
반응형

자신의 역할을 완벽히 해내는 ISTP 남성들은 알면 알수록
흥미로운 사람들입니다.

 

ISTP인들은 MBTI 유형 중 '장인(Craftsmen)'이라고 불립니다. 새로운 도전에 대한 그들의 사랑은 그들을 돋보이게 하는 특징 중 하나이죠. 그중 잇티피 남성들은 특히나 흥미로운 사람들이죠.

 

이번 시간엔 ISTP 남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ISTP 남자들의 특징들

 

1. 직관성을 가진 감각형(sensor)

ISTP인들은 타고난 감각형(sensor)입니다. 즉 더 관습적이고 실용적인 사람들임을 뜻합니다. 하지만 잇티피인들은 매우 호기심이 많고 직관적인 사람들로, 자신의 실용적인 성향을 유지하면서도 더 큰 그림을 볼 줄 아는 사람들이죠.

 

그중 잇티피 남자들은 가장 직관적인 감각형의 모습을 보입니다. 두 가지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겠어요.

 

 

2. 애니어그램으로 대입했을 때

ISTP인들을 애니어그램에 대입할 경우 대다수의 경우는 5 타입일 것입니다. 그다음으론 9 타입, 6 타입, 7 타입일 수 있습니다. 잇티피 남자들은 선천적으로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앞으로 직면할지도 모르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싶어 합니다.

 

이밖에도 보통 이들은 ESTP인들보다는 차분한 편이므로 9형이 나오는 것도 당연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논리주의자

논리적으로 확신이 들면 직설적으로 표현해요

잇티피인들은 논리주의자(thinkers)들로, 이는 잇티피 남자들에게도 적용되는 특징입니다. 그들은 감정보단 논리를 더 좋아하고 중시합니다. 여기엔 몇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ISTP 남성들은 문제를 다룰 때 노골적이며 직설적일 것입니다. 또한 비판에 덜 취약하여 이를 개선의 기회로 삼을 거예요.

 

하지만 이런 유형은 감정형(feelers)들과는 부딪힐 수 있습니다. ISTP남자가 냉정하고 무신경하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핵심은 균형을 찾는 것입니다. 인생의 대부분이 그렇듯 말이죠.

 

 

4. 필요할 땐 가차 없는 모습

이 성향은 그들이 논리주의자들이기에 생기는 특징으로, 그들은 위기 상황이 닥치게 되면 주저 없이 어려운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문제는 그 결정이 늘 훌륭한 건 아니란 것입니다. 그들의 객관적인 성격은 그들을 매우 무자비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이는 감정형 사람들과는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넘치는  카리스마

능숙하게 문제 해결을 하는 남자는 멋있습니다

잇티피 남자들에겐 카리스마가 있습니다. 그들은 스스로에 대해 독특한 센스를 가지고 있죠. 또한 매우 침착한 그들은 해결책을 찾는 가정에서 부정적인 면을 걸러낼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ISTP 남자들에겐 매우 당연한 것이지만, 다른 사람들 눈에 그들의 모습은 꽤 멋져보일 수 있죠.

 

 

6. 새로운 도전을 좋아하는 편

ISTP인들은 새로운 도전을 좋아합니다. 자신의 세계관과 지식들이 혁신과 문제 해결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험하고 발전시키길 원합니다. 보통 그들은 직접 움직이며 문제 해결을 하는 것을 원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정신적인 문제 해결을 즐기지 않는 건 아니에요. 그냥 직접 나서는 문제에 나설 때 더 활기를 띄는 것뿐이죠.

 

 

7. 즉흥성

즉흥성과 충동성은 늘 같이 가는 것

잇티피 남자들은 인식형(perceivers)입니다. 이건 그들이 즉흥적이고 충동적인 면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하죠. 여기엔 장단점이 있습니다. ISTP 남성들은 필요한 경우 신속하게 조치를 조치를 취하거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속도를 조절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모든 인식형들과 마찬가지로, ISTP 남자들은 경솔하거나 충동적인 결정을 쉽게 내릴 수도 있습니다.

 

 


 

ISTP 남자들과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남자가 ISTP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ISTP 남자와 잘 맞는 MBTI

ISTP 남자들은 보통 ENTJ 혹은 ESTJ인과 잘 맞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사실이긴 하지만 잇티피 남자들은 다른 유형의 사람들과도 물론 잘 어울릴 수 있습니다. ISTP 남자들은 보통 파트너를 찾을 때 자신감이나 근면성 같은 자질을 중요시한다고 하네요.

 

 

 

2. 그가 사랑을 느끼는 포인트?

스킨십을 좋아하는 ISTP

대부분의 잇티피인들은 스킨십을 통해 사랑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체 접촉을 좋아하는 타입인 만큼, 그닥 놀라운 사실은 아닙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ISTP 남자와 데이트하고 있다면, 스킨십을 통한 친밀감형성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부분에서 당신의 남자가 사랑을 느끼는지 테스트 해보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겠죠?

 

 

3. 잇티피 남자는 정착하지 못한다?

잇티피인들은 종종 일찍 정착하지 못한다는 비난을 듣곤 합니다. 잇티피 남자들은 플러팅이나 가벼운 만남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나 적합한 사람을 찾고자 하는 상황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든 인식형의 사람들처럼, 그들은 탐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만약 잘 맞지 않은 사람과 결혼이라도 하게 된다면 이는 나중에 큰 문제가 될 수 있기에 정착하는 걸 미루기도 하죠.  이 성격 유형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기 때문에, 그 기준에 맞지 않는 사람과는 결코 만족하지 않을 거예요.

 

 

4. 직설적이고 솔직하게

그의 의사소통 방식은 솔직 담백하게

앞서 몇 번이고 언급했지만 ISTP 남자들은 논리주의자들입니다. 이것은 그들의 로맨틱한 관계에도 적용됩니다. 그들은 직접적인 의사소통 방식을 가지고 있고, 직설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걸 선호해요. 그들의 솔직한 성격엔 정직함을 중시하는 성향이 담겨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ISTP 남자와 만나고 있다면, 소통할 땐 직접적으로 표현하세요. 그의 존중을 받을 수 있을 겁니다.

 

5. 감정 표현에는 어리숙한 편

감정형의 연인과는 조금 부딪힘이 있을 수도

ISTP 남자들은 감정이란 개념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편입니다. 여기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만약 여러분이 긍정의 말, 인정해주는 말을 중요시하는 사람이라면 그의 이런 성향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에게 시간을 주어야 합니다. 또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논하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잇티피 남자들이 사랑하는 것 중 하나가 삶을 개선시키는 것이기 때문이죠.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