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T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3가지 추천 본문

All About MBTI/ENTP

ENTP에게 잘 맞는 직업, 진로, 커리어 13가지 추천

이탠저린 2023. 5. 22. 16:48
반응형

 

상상력이 풍부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해 내는 것을 좋아하신다고요?

일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늘 찾는 편인가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아마 ENTP 유형일 수 있습니다.

 

ENTP는 타고난 기업가이자 리더로서의 재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문제를 해결하는 데 새로운 방식을 찾는 것을 즐깁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ENTP에게 적합한 15가지 최고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NTP는 사람들과의 대화뿐만 아니라 논쟁도 즐기며, 새로운 아이디어에 빠르게 반응하는 외향적인 사람들입니다. 정해진 일상의 루틴을 싫어하는 이들은 창의성과 혁신력이 요구되는 광고, 마케팅, 혹은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종종 큰 성과를 이룹니다.

 

ENTP는 일반적으로 높은 지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들은 논쟁하는 것, 지적인 스트레스, 자극을 받는 것을 즐깁니다. 또한 매력적이고 카리스마가 있어 자연스럽게 리더와 영향력을 행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두뇌 회전이 빠른 만큼 빠른 템포의 환경에서 잘 어울리는 면이 있으며, 독립심이 강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ENTP는 위와 같은 성향 때문에 기업가 정신이나 영업 업무와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에 매력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엔지니어링이나 건축과 같이 문제 해결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에 관심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ENTP은 어떤 일을 하게 하든 열정적인 자세로, 스스로 도전하는 자세로 임할 거란 것입니다. 아래 내용들을 참고해 보세요.

 

 


1. Entrepreneur

사업가

ENTP 유형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문제 해결사로서, 사업가로서 좋은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일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 아이디어를 내는 것을 즐깁니다. 또한 자신감과 설득력을 갖추고 있어 탁월한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ENTP는 빠른 행동과 빠른 환경에서 잘 적응하며, 독립적인 성향을 갖고 있습니다. 비즈니스에서는 때로는 위험을 감수해야 하는데, ENTP는 이러한 상황에 열정과 긍정적인 태도로 접근하는 경향이 있죠.

 

ENTP에겐 자신만의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이 완벽한 직업일 수 있습니다.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거예요. 또한 리더십 능력을 발휘하여 성공적인 팀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서 설명했듯이 독립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으므로 자신의 조건과 일정을 스스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위험을 동반합니다. 그러나 ENTP 유형이라면 이러한 위험을 열정과 긍정적인 태도로 대처할 것입니다. 또한 창업 과정 중 일어나는 온갖 도전적인 일들이 오히려 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매료시킬 수 있을 겁니다. 따라서 흥미로우면서 보람찬 직업을 찾고 있다면, 창업은 당신에게 적합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2. Business owner

경영주

ENTP 유형은 독창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들로 문제 해결에 집중하며,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서 잘 적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들은 또한 좋은 리더이자 설득력 있는 의사소통을 할 줄 압니다. 거기에 독립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어 자신의 입맛에 맞게 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걸 좋아합니다. 

 

위와 같은 성향을 가지고 있기에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고 소유하는 것, 자신이 보스인 상황이 ENTP에겐 완벽한 직업일 수 있습니다. 자신의 계획과 비전을 실현하는 것, 언제나 더 나은 것, 최고의 것을 이끌어내는 리더십은 엔팁에겐 매우 자연스러운 것으로, 사업주로서 엔팁은 잘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3. Marketing professional

마케터

ENTP 유형은 상상력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역동적인 문제 해결사로서 마케팅 직군에서도 역량을 발휘합니다. 엔팁은 늘 개선 방법을 찾고, 새로운 개념을 생각해 내는 것을 즐기죠. 거기다 늘 자신감 있고 설득력 있는 언변도 있어 좋은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성향을 가진 엔팁이라면, 마케터는 그들에게 완벽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창의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활용하여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할 수 있으며, 리더십 기술을 활용하여 성공적인 팀을 구축할 수 있을 겁니다.(이는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에 필수적입니다.) 

 

물론, 마케팅 분야는 경쟁이 심한 분야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엔팁이라면 어떤 어려움도 열정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이겨낼 수 있을 겁니다. 오히려 이런 환경은 여러분으로 하여금 열정을 유지하고 더 나은 아이디어, 더 큰 아이디어를 짜낼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4. Advertising executive

광고 담당자

독창적인 사고와 새로운 아이디어 제안에 능숙한 엔팁은 광고 분야에서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타인에게 잘 전달할 줄 알고, 압박감 속에서도 효과적이고 능동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ENTP 유형은 비전을 갖춘 사고 능력과 아이디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제시하는 능력으로 광고 업무에 적합합니다. 또한 광고 업계와 같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환경에서도 잘 작업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죠. 창의성과 혁신의 정신을 가진 엔팁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개발도 잘 해낼 수 있을 겁니다.

 

 

5. Public relations professional

홍보 전문가

ENTP 유형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손쉽게 판매할 수 있는 매력, 카리스마, 창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덕에 PR 분야에서 특히나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죠. 또한 이 분야는 압박감을 심하게 느낄 수밖에 없는데, 엔팁은 이런 분위기 속에서도 능숙하게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NTP 유형은 순간적으로 빠르게 생각하고 흥미로운 대답을 내놓을 줄 아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뛰어난 사회성과 설득력을 가지고 있어 네트워킹과 클라이언트 또는 고객과의 관계 구축에 능숙합니다. 

 

고객의 요구와 욕구를 이해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능력 역시 ENTP 유형의 강점입니다. 빠른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가지고 있어 관리 직책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6. Event planner

이벤트 계획자

엔팁은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방식으로 능숙하게 이벤트 콘셉트를 만들어냅니다. 이들은 열심히 일하며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압박감 아래에서도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기에 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뤄낼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획은 고압적인 분위기 속에서 마감 기한을 준수해야 하는 스트레스를 유발할 수 있지만, ENTP 유형의 사람들은 오히려 이런 도전과 스릴을 즐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계획 막바지에 일어나는, 긴장감 넘치는 수정, 변경 상황을 오히려 즐기며 항상 새로운 도전을 찾곤 하죠.

 

ENTP은 큰 그림을 볼 줄 알고, 즉흥적이고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아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이 분야에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게다가 그들은 외향적인 사람들이죠. 사람들과의 교류를 즐기며, 대부분의 이벤트는 이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7. Engineer

엔지니어

ENTP 유형은 엔지니어로서도 탁월한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개념을 도출하는 데에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문제에 대해 혁신적인 해결책을 찾는 능력이 있습니다. 엔지니어는 마감 기한을 지켜야 하는 압박 속에서 근무하게 되는데, ENTP 유형이 가진 특성은 이들이 엔지니어링 분야에서도 성공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ENTP 유형에게 가장 적합한 대표적인 직업들로는 건축 엔지니어, 기계 엔지니어, 전기 엔지니어 등이 있습니다. 창의성과 혁신성을 활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능력을 갖춘 ENTP 유형에게 안성맞춤이죠. 능숙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작업 방식을 개선하는 것, 세상을 이해하고자 하는 강한 욕구, 뛰어난 지적 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 등 엔팁이 가진 이러한 특징들은 엔지니어로서의 커리어에 매우 적합합니다!

 

 

8. Architect

건축가

ENTP 유형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고 다른 사람들에게 이를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압박감 속에서도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죠. 건축은 이런 성향을 가진 ENTP 유형에게 맞는 직업이며, 창의성과 혁신성을 발휘하여 흥미로운 디자인을 구상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건축가는 건물이나 다른 구조물을 설계하는 사람입니다. 창의적인 사고를 통해 실용적인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알아내야 하는 사람들이죠. 이런 성향을 가진 ENTP 유형은 건축 분야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9. Scientist

과학자

ENTP 유형은 빠른 사고력, 독창성, 원천적인 사고력을 갖춘 사람들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과학자로서 뛰어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이들은 아이디어가 넘치며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것을 즐깁니다. 문제에 대한 독창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으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과학 분야에서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죠.

 

또한 ENTP 유형은 기회를 발견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호기심이 많고 창의적인 사고를 지니고 있어 새로운 아이디어와 이론을 탐구하며, 사물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찾습니다.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객관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어 문제 해결에도 능합니다. 과학 분야에서 ENTP 유형은 창의성과 혁신성을 발휘하여 새로운 발견을 이루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10. Sales

영업 담당자

영업은 ENTP에게 있어 최적의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영업직원에게 필요한 빠른 사고력, 대인 관계 기술, 기업가 정신을 엔팁은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ENTP는 매력적이고 설득력이 있으며, 사람을 이해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영업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ENTP는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활기찬 환경에서 특히 역량을 드러내며 독립적으로 일하는 것을 즐깁니다. ENTP 영업 직원은 자신의 영업 실적을 향상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혁신적인 방법을 능숙하게 찾아낼 겁니다. 강력한 인적 네트워크를 가진 것도 영업에서는 가치 있는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ENTP 성격 유형이라면 영업 직업은 당신에게 딱 맞을 것입니다.

 

 

11. Designer

디자이너

ENTP들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큰 그림을 볼 수 있는 재능을 가지고 있어 디자인 분야에서도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엔팁은 상상력을 발휘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죠. ENTP은 또한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그들을 설득하는 역량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작업엔 위 능력들이 필요합니다. 디자인 분야에서 활동하는 ENTP들은 자신의 선택한 방향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그에 대한 이유를 설명하며 클라이언트나 동료들을 설득해야 합니다. 이는 매우 힘든 과제가 될 수 있지만, ENTP들은 이를 잘 해낼 수 있는 역량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ENTP의 설득력은 뛰어납니다!

 

그들의 장점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 구축 능력, 혁신적인 사고력, 자연스러운 리더십에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장점을 함께 갖고 있는 ENTP는 디자인 업계에서 정말로 놀라운 장비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12.  Journalist

기자

ENTP들은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로, 어떤 주장에 대해서 두 가지 측면 모두에 대해 논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의 사고방식은 전통적인 것과는 거리가 멀고, 새로운 이야기를 찾아낼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ENTP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들을 설득하여 자신의 시각을 보여줄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단순히 상황을 받아들이는 것보단 항상 진실을 추구하는 그들의 성향 덕에 사람들은 ENTP의 이야기를 공유하곤 하죠.

 

ENTP들은 자연스럽게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어 어렵거나 독특한 도전적 문제에 대한 해답을 잘 찾아냅니다. 또한 강한 호기심을 가지고 새로운 개념과 혁신적인 해결책을 지속적으로 탐구하게 됩니다. 이러한 기술의 조합으로 ENTP들은 최신 뉴스와 개발 동향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보도할 수 있는 훌륭한 기자가 될 수 있습니다.

 

 

13. Blogger

블로거

블로거 역시 ENTP에게 좋은 직업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이며 새로운 흥미로운 아이디어로 머릿속이 차있는 사람들입니다. 게다가 ENTP들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데 뛰어나죠,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이를 위한 완벽한 기회입니다. 그들은 경쟁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글쓰기를 통해 다른 블로거들과 경쟁하는 데 매우 유용한 분석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건 결국 나 자신을 위해 일하는 것으로, 이는 ENTP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게다가 엔팁은 보통 무언가를 연구하거나 새로운 걸 배우려는 강한 열망을 가지는데, 이 두 가지는 모두 양질의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데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14. Professor/teacher

교수/교사

교사나 교수 역시 ENTP에게 매우 보람 있는 직업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의 잠재력을 알아차리고 이를 실현시키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ENTP들은 문제에 대해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며,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지 못하는 방식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과 원활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교사로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 역시 가지고 있죠.

 

ENTP들은 모든 문제의 양면을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유연한 사고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다양한 시각과 견해를 가진 사람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복잡한 개념을 쉽게 설명할 수 있는 탁월한 교사로서의 역량을 갖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빠른 사고력과 독창성을 통해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찾아내어 우수한 리더 및 혁신가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ENTP 유형은 혁신적이고, 새로우며,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가득 품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자신의 창의적인 열정과 혁신적인 사고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일이라면 어떤 커리어를 선택하든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들은 일단 시작하면 절대 멈출 줄 모르는 사람들이니까요!

 

 


 

출처 https://www.sosyncd.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