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첫데이트·소개팅, 두 사람이 그린라이트였다는 신호 13가지 본문

유익할지도/연애 관련 이야기

첫데이트·소개팅, 두 사람이 그린라이트였다는 신호 13가지

이탠저린 2024. 2. 8. 16:03
반응형

 

두 사람이 데이트를 할 때 느껴지는 케미스트리는 두 사람이 더 가까워지는 데 필수적 요소입니다. 두 사람을 교감케 하고, 관계를 유지하는 불꽃을 피우는 역할을 하죠. 하지만 둘 사이에 그린라이트가 켜졌음을, 케미스트리가 있었음을 첫 데이트에서 알 순 없을까요? 

 

정답은 예, 가능합니다!  우린 데이트 중 몸짓과 세부적인 신호들을 통해 두 사람 사이에 케미스트리가 있었음을 알 수 있어요. 신체적 케미스트리에서부터 감정적인 케미스트리까지, 그 종류와 예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첫 데이트, 두 사람 사이에 케미가 있었다는 증거 13가지

1. 미소와 웃음이 끊이지 않은 경우

웃음과 미소는 두 사람 사이의 그린라이트를 가리키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는 두 사람이 행복을 느꼈음은 물론, 둘 사이에 깊은 교감이 있었음을 시사하기도 합니다. 두 사람이 비슷한 유머 코드가 있다면 대화는 계속 이어질 것이고, 서로 더 가까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첫 데이트 때 서로 미소 지을 수밖에 없다면, 이것만으로도 둘 사이엔 케미스트리가 있었다고 볼 수 있어요.

 

2. 스킨십이 있었던 경우

사람들은 보통 스킨십을 통해 애정을 표현하곤 합니다. 서로를 만진다는 건 우리 사이에 좋은 케미스트리가 있음을 표현하고 그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스킨십은 두 사람의 감정적인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둘을 더 가깝게 느끼도록 만듭니다. 두 사람이 너무 잘 맞을 경우라면 대화를 나누는 것만으론 뭔가 부족할 거예요. 두 사람은 아마 서로를 만질 수밖에 없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두 사람이 첫 만남부터 손을 잡았다면? 이는 매우 특별하다고 볼 수 있어요. 손을 잡는 행위는 내 마음의 진정성을 표현하고, 감정적으로도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는 친밀한 제스처입니다. 두 사람에게 육체적 매력이 있음을 뛰어넘어 감정적인 교감을 하고 있다는 표시이기도 해요. 손을 잡는 건 누군가와 가까워지고 싶다는 욕구의 외부적 표현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손을 잡는다는 것은 말로 감정을 표현하기 어려운 수줍음 많은 사람들에겐 특히나 강력한 의사표현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데이트한 상대가 많이 내성적인 스타일이라면? 축하해요. 두 사람 사이에 그린라이트가 반짝이는군요!  

 

3. 오랜 눈빛 교환을 한 경우

첫 데이트가 끝나기 전 이 데이트가 성공적인 데이트였는지 가늠하긴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두 사람이 꽤 오래 눈빛 교환을 했다면, 그건 데이트가 잘 진행되고 있다는 가장 확실한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두 사람이 서로를 지긋이 바라보며 눈빛교환을 했을 경우, 서로 강한 끌림을 느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눈빛은 말없이도 교감하고 소통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친밀감과 신뢰를 형성하고 쌓는 데에도 도움이 되죠.

 

4. 대화 중 몸을 앞으로 숙이는 경우

대화 중 몸을 상대방 쪽으로 숙이는 것은 관심의 표시입니다. 이는 상대방과의 대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고, 상대와 가까이에 있고 싶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상대가 이와 같은 모습을 보였다면, 그 사람은 당신과 함께 있는 시간을 즐기고 있고 실제로도 케미가 형성되고 있음을 나타내는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몸을 숙이는 건 또한 상대에게 편안함을 느끼고, 신뢰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행동이기도 합니다. 당신이 자신의 영역으로 좀 더 들어와도 불편하지 않다는 걸 보여주고 싶은 행동이기 때문이죠.

 

5. 처음 만났음에도, 전부터 알고 있던 사람처럼 느껴지는 경우

아마 누구나 이런 경험이 있을 것 같은데요. 분명 오늘 처음 만난 사람인데, 마치 오래전부터 알고 지낸 듯한 느낌이 듭니다. 이는 매우 이상한 느낌이며,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 놀라운 기분은 실제로 두 사람 사이에 좋은 케미가 있었음을 보여주는 훌륭한 신호입니다. 이 현상은 우리가 이 사람을 실제로 과거에 접촉한 기억이 전혀 없음에도, 그 사람을 명확히 '인식'하는 것입니다. 먼 옛날일 같은데, 언제라고 콕 집어 말할 수 없는 그런 것이죠. 사람들 사이엔 서로를 연결하는 에너지가 있는데, 특정 누군가와의 만남이 그 연결된 에너지를 느끼게 해 줄 수 있다고 하네요. 

 

6.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간다고 느껴지는 경우

누군가와 깊은 교감의 시간을 갖고 있을 땐 시간이 빨리 지나가는 것처럼 느껴지죠. 설명하기 꽤 어렵지만, 뭔갈 더 원할 때 우린 이같이 느끼곤 해요. 관계 전문가들은 이 같은 현상을 '케미스트리 효과(chemistry effect)'라고 부르며, 이는 과학자들이 실제 연구한 대상입니다. 누군가와의 케미와 유대감을 느낄 땐 우리의 머릿속에선 우리의 기분을 좋게 만드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이 분비되고, 이 때문에 시간이 빨리 가는 것처럼 느껴진다고 하는군요. 

 

7. 상대가 경청하는 자세를 보일 때

상대가 당신의 말을 집중해서 듣는 모습을 보였다면 이건 두 사람 사이에 좋은 케미가 있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서로가 각자 말하는 내용에 진심으로 관심을 갖고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기 위해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이죠. '경청'은 상대의 말을 진정으로 이해하기 위해 시간을 들이는 행위입니다. 반대로 대화 중 상대가 말을 하는 걸 가로막는 모습을 보였다면, 이건 경고 신호일뿐만 아니라 상대가 나르시시스트일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어요!


8. 둘만 아는 농담이 생긴 경우

두 사람만의 농담이 생겼다는 건 매우 큰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여기엔 특별한 유대감이 필요하죠. 더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과는 굳이 이런 농담을 만들지 않을 겁니다. 따라서 두 사람만이 알아듣는 이야깃거리나 농담이 생겼다면, 두 사람은 함께 있는 걸 편하게 여기고 있음을 뜻합니다. 유머코드가 같다는 것 자체도 이미 교감이 가능함을 보여주지만, 둘만의 농담이 생겼다는 건 그를 명백하게 드러낸 거라고 볼 수 있어요!

 

9. 침묵 속에서도 편안함이 느껴지는 경우

'침묵 속 편안함'은 놀랍게도 첫 데이트 때 두 사람 사이에 케미스트리가 있었음을 의미합니다. 첫 데이트 때 대화 소재거리가 끊기지 않고 자연스레 대화가 이어지다가도, 잠시 어색한 순간이 올 수 있죠. 하지만 그게 많이 불편하지 않다면? 편안한 침묵은 두 사람에게 지나치게 자극적인 대화나 활동이 필요치 않고 함께 있음이 편안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신뢰와 이해, 깊은 교감의 징후이기도 하죠.

 

오래 만남을 가진 커플들 사이에선 자연스럽고 흔한 연상이지만, 만약 사귀기도 전에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면 그건 두 사람에게 좋은 케미스트리가 있음을 의미해요.

 

10. 애정 어린 작은 행동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디 랭귀지나 육체적인 끌림과 같이 명백하게 드러나는 것에 중점을 두지만, 첫 데이트 땐 작고 미묘한 애정의 제스처도 그린라이트의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가볍게 손을 스치거나 건드리는 것, 포옹의 인사 등이 그 예일 수 있죠. 앞서 언급했지만 진한 눈빛 교환 역시 그 예이며, 즉흥적으로 작은 선물을 하는 것, 서로에게 칭찬을 하는 것도 비슷한 경우로 볼 수 있어요.

 

11. 강렬한 교감이 느껴지는 경우

보통 '케미스트리'를 신체적인 끌림, 성적 끌림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케미스트리는 단순히 신체적 끌림뿐만이 아니라 강력한 감정적 교감의 신호이기도 합니다. 강력한 교감이 가능하다면 두 사람의 비슷한 관심사와 공통점, 가치관 등을 공유하며 몇 시간이고 대화를 이어갈 수 있고, 상대에게 지루함도 느끼지 않을 거예요.

 

12. 서로에게 호기심이 넘치는 경우

만약 당신의 데이트 상대가 당신에게 호기심을 갖고 끊임없이 뭔가를 물을 경우, 그리고 당신 역시 그런 경우라면 서로가 서로에게 관심이 있다는 좋은 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데이트를 할 때 호기심을 갖는 건 상대를 진정으로 알고 싶어 한다는 걸 의미합니다. 흥미로운 사람을 만났을 때 그 사람이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성장 배경, 관심사, 취미 등에 대해 알고 싶어지는 건 너무나 자연스러운 일이죠.

 

13. 첫 데이트 때 바로 다음 데이트를 잡는 경우

첫 데이트 당시 그 사람이 두 번째 데이트에 대해 언급할 경우, 그건 그 사람이 당신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당신과의 앞으로의 관계를 조금이라도 염두에 둔 사람은 첫 데이트 후 곧바로 앞으로의 데이트를 제안할 거예요. 이는 그 사람이 당신과 함께한 시간을 즐겼으며, 다시 만나고 싶어 한다는 걸 의미하죠. 다음 데이트 땐 무엇을 할지, 언제 시간이 될지 물어봤다면 그건 그가 당신과 더 친해지고 싶은 것일 수도 있어요!

 

 


요약하자면

첫 데이트에서 두 사람이 느끼는 케미스트리는 사람들마다 천차만별입니다. 어떤 상대에겐 전기가 통하는 듯한 느낌이 들 수도 있고, 또 어떤 사람에겐 편안함과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느끼게 될 수도 있죠. 중요한 건 두 사람 사이의 케미스트리는 단순히 호감 정도로 순간적인 게 아닙니다. '케미스트리'는 지속적인 것이며, 성공적인 관계의 핵심 요소입니다. 

 

첫 데이트 때 케미스트리를 느끼지 못한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직 두 사람은 서로를 충분히 알지 못합니다. 서로를 좀 더 알아가면서 편안해짐을 느끼면 케미스트리가 생길 수도 있어요!

 

 


출처 Herway

 

14 Strong Signs Of Chemistry On A First Date

When it comes to dating, chemistry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factors. It’s the spark that ignites a connection and keeps the flame burning. But what are the signs of chemistry on a first

herway.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