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알파걸, 베타보이, 알파 메일, 베타 피메일 ··· 당신의 성격 유형은? (1) 알파(Alpha)와 베타(Beta) 본문

유익할지도/성격 관련 이야기

알파걸, 베타보이, 알파 메일, 베타 피메일 ··· 당신의 성격 유형은? (1) 알파(Alpha)와 베타(Beta)

이탠저린 2024. 3. 27. 22:50
반응형

Alpha vs Beta vs Gamma vs Omega vs Delta vs Sigma Personality

Which Type Are You?

1. 알파(Alpha)와 베타(Beta) 편

알파걸, 알파보이, 베타맘 등과 같은 용어에 대해 들어본 적 있나요? 만약 이런 용어들이 성격 유형의 한 종류라는 걸 어렴풋이 간파한 당신이라면, '나는 어떤 유형에 속하는가' 궁금할 거예요. 

 

보통 성격 유형이라 하면 그 유명한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BTI)가 대표적이죠. 하지만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성격 분류 유형은 다른 스타일의 분류 방식입니다. '알파', '베타', '감마', '오메가', '델타', '시그마' 성격 유형은 '사람들은 왜 저마다 다른 삶을 살아가는가'에 대한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격 구분법입니다. 왜 누군가는 '알파'이고 누군가는 '베타'이며 또 누군가는 '오메가'일까요? 우리의 유전자 속 무엇이 발현되어 우리를 다르게 만드는 걸까요?

 

사실 전 제 성격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에게 휘둘려 뭔갈 결정하게 된다는 걸 깨닫기 전엔 위와 같은 생각은 해본 적이 없어요.

 

그리고 또 하나 깨달은 것. 사람은 타고난 성격과 성향대로 반응하고 결정하며, 이는 결코 바꾸기 힘들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원래 '베타걸'이었던 여성이 '알파걸' 스타일을 좋아해서 알파가 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하룻밤 사이에 내가 아닌 누군가가 되는 건 불가능해요. 그리고 한 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은 건 이 성격 유형들 중엔 좋은 성격 유형, 나쁜 성격 유형은 없습니다. 각자 장단점을 갖고 있는 법이에요.

 

많이 알려진 '알파'와 '베타' 유형 외에도 이 성격 유형엔 '감마', '오메가', '델타', '시그마' 유형들도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들은 이전엔 존재하지 않았으나, 현대사회에 다양한 종류의 사람들이 있는 만큼 사람들의 성격을 더 세분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경우들입니다.

 

각 타입에 대해 잠시만 시간을 내어 쭉 읽어보고, 내겐 어떤 타입이 맞는지 한번 알아보세요. 분명 읽을 만한 가치가 있을 거예요. 

 


(1-1) 알파(Alpha)형 성격의 특징

알파(Alpha)라고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건 '주도력'이죠. 야생의 늑대 무리를 생각해보세요. 알파는 이 늑대 무리 중 지도자라고 보면 됩니다. 동물 무리든, 어떤 무리든 상관 없습니다. 사회적 성격을 지닌 무리 속에서 모두의 눈이 가는 사람, 모두의 관심을 사로잡는 특별한 능력을 갖고 있는 게 바로 알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알파는 대개 자신감이 있고 외향적입니다. 이건 남녀를 가리지 않아요. 알파 피메일(Alpha Female)과 알파 메일(Alpha Male)모두 우수한 리더십을 갖고 있으며, 이들은 사회에서 성공을 거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1-2) 알파보이, 알파남, 알파 메일(Alpha male)

알파형 남성, 알파 메일(Alpha male)은 모든 여자들이 함께 하고 싶어하는 매력남입니다. 잘생기고, 매력이 넘치며, 그가 말하는 건 다 들어주고 싶게 만드는 게 알파남의 특징입니다. 그래서 알파 메일은 사생활뿐만 아니라 사회 생활 역시 성공적으로 해냅니다. (그만큼 적도 많아요.) 이런 사람들은 타고난 리더 타입이라 그가 말할 땐 주변 사람들은 자연히 입을 다물게 되며, 그에게 집중하게 되곤 합니다. 꼭 마법에라도 걸린 듯이 말이죠!


그의 회사 동료들은 대개 그와 함께 있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왜냐하면 그는 늘 사람들과 함께 무엇을 하자고 기꺼이 제안하며, 머리 회전이 재빨라 좋은 아이디어들도 잘 냅니다. 상사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그의 아이디어에 놀라곤 하죠. 사교적인 그는 사람들 사이에서 시간을 보내며 에너지를 얻는 반면, 혼자 있을 땐 힘이 빠져버리는 전형적인 외향형입니다. 그래서 늘 사람들과 함께 있으려 하고,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랍니다.

 

알파남은 세상에서 '자유'를 가장 소중히 생각합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자유는 절대 포기하지 못해요.

 

알파 메일은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날 경우 주저하지 않고 즉시 다가갑니다. (아마 거절할 시간조차 주지 않을 걸요.) 알파 메일의 정신없는 플러팅에 여자들은 그에게 빠질 수밖에 없을 겁니다. 그래서 만약 알파남과 만나게 된다면, 지금 당신이 푹 빠진 남자가 어떤 타입의 남자인지 분명히 알 필요가 있어요.

 

글을 읽어보니 알파남에겐 부족한 게 없어보이죠? 이런 스타일의 사람들이 매력적이고 끌리는 스타일인 건 분명해요. 물론 다루기 어려운 부분도 있어요. 하지만 알파 메일과 함께 하는 시간은 분명 그만한 가치가 있을 겁니다. 그리고 이런 유형의 성향을 가진 사람은 매우 드물기 때문에, 만약 여러분이 이같은 타입이라면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가야 할 거예요!

 

 

(1-3) 알파걸, 알파녀, 알파 피메일(Alpha female)

그냥 한 마디로 표현할게요. 만약 당신이 알파 피메일이라면, 여러분은 그냥 슈퍼스타입니다. 여성 중에서도 가장 강한 타입이며, 미와 지성은 물론 매력까지 모든 것을 지녔어요. 

 

이런 타입의 여성들은 모든 남성들의 선망의 대상이 될 것 같지만, 사실 이런 완벽한 면모 때문에 어떤 남자들은 알파걸들에게 겁을 먹습니다. 의외로 이성에게 인기가 없어(?) 실망할 것 같다고요? 아뇨, 알파걸들은 그렇다고 해서 아무 남자와 데이트를 한다거나, 결혼을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들은 혼자 있을 때 충분히 행복한 사람들이에요. 자신의 가치를 분명히 알죠.

 

리더로서의 카리스마는 물론 날카롭고 풍자하는 듯한 말투를 가질 때도 있지만, 이들은 진보적인 성향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여성들은 알파 피메일을 동경하며 그들을 마치 여신으로 여기고 그들의 행동을 주시합니다. 자신들도 그렇게 행동하고 싶으니까요.

 

알파걸은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할 줄 아는 사람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의견대로 따르지 않아요. 의외로 이들은 과거 상처받고 힘든 경험을 한 후 이런 모습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상처 받았기 때문에 다신 상처 받고 싶지 않은 것이죠. 그래서 '강한 여성'이라는 가면 아래서 평온함을 유지합니다.

 

직장에서 알파 피메일들은 '능력자'입니다. 원하는 게 있다면 어떻게든 얻어내죠. 파워 있는 남성들 사이에서도 알파걸은 겁먹지 않습니다. 상황에 따라 분명하게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죠.

 

연인 관계에선 어떤 모습을 보이냐고요? 보통 알파녀는 맘에 드는 사람이 있으면 먼저 움직이는데, 이는 특별한 일이 아닙니다. 가까이 하기 힘들 것 같이 느껴지지만, 알파 피메일은 보통 따뜻한 마음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의외의 매력(?)과 그녀의 재치 있는 성격, 카리스마가 결합되면 그녀는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완벽한 여자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지만 대부분의 여성들은 알파걸이 되고 싶어하고, 이들을 동경합니다. 하지만 이건 되고 싶다고 해서 될 수 있는 건 아니에요. 알파걸인 여성들은 보통 이같은 성향을 타고납니다. 인생을 살면서 체득한 성향이 아니죠.

 

만약 이 글을 읽고 내가 '알파 피메일'인 것 같다고 느꼈다면, 축하드려요. 여러분은 다른 여성들이 평생 갈망하는 것을 갖고 태어난, 이 세상에 몇 안되는 행운아입니다!

 

 


(2-1) 베타(Beta)형 성격의 특징

베타 유형의 사람들은 신뢰할 수 있는 사람, 내게 지지를 보내줄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스스로를 충분히 자랑스럽게 여길 만한 능력과 성품을 가졌지만, 불안감이 있어 때때로 자신감이 부족한 모습을 보입니다.  


베타 타입의 사람은 협조적이고, 믿을 만한 사람입니다. 이들은 상대를 불편하게 만들지 않으려 노력하고, 타인과 늘 타협하려 애쓰죠. 내향적인 경우가 많아 낯선 상황, 사람들을 만나는 게 힘들어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하기보단 소수의 친구들과 지내기를 더 선호하곤 합니다.  

 

(2-2) 베타보이, 베타남, 베타 메일(Beta male)

베타 메일(Beta male) 유형은 알파(Alpha)와 비슷하지만 좀 더 감정적이고 섬세한 면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베타 남자들은 언젠가 한번쯤은 만나보고 싶은 스타일의 남자, 결혼하기 괜찮은 스타일의 남자들이라 할 수 있어요. 


베타남은 당신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연인이 될 수 있는 남자입니다. 베타 메일에겐 많은 장점이 있어요. 섬세하고 겸손하며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며, 여유로운 면모를 갖고 있기도 하죠. 반면 쑥스러움을 많이 타기 때문에 얼굴이 빨개지는 경우가 많고, 외모나 성격에 대해 자신감이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직장에서도 늘 신뢰할 수 있는 사람으로 통하지만, 주목을 받지 못하는 터라 그의 상사가 그의 잠재력을 놓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자신이 받아야 할 보상을 오롯이 받지 못하는 경우들이 생기는 것이죠.


친구들이 우르르 모여 재밌는 이야기를 할 때 조용히 웃고 있는 남자가 있다면, 아마 그 남자는 베타 메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는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걸 좋아하지만, 말하는 것엔 자신감이 없습니다. 친구들 앞에서 본인의 진짜 감정을 드러내는 것도 좋아하지 않아요. 자신의 진짜 감정을 드러냈다간 친구들이 놀릴 거라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특히 이성들 앞에선 말실수라도 할까봐 벌벌 떨며 어색해합니다. 하지만 그가 당신의 연인이 된다면, 그는 아주 충직한 남자친구가 될 거예요. 요즘엔 많은 여성들이 이 '남편감'으로 탁월한 베타 메일들과 결혼을 선택합니다. 

 

전반적으로 보았을 땐 알파형보단 현실적인 성격이며, 안정적인 관계를 갖기엔 훨씬 더 쉬운 게 바로 베타형 남성들입니다.

 

(2-3) 베타걸, 베타녀, 베타 피메일(Beta female)

베타 피메일(Beta female)은 알파 피메일과 비슷하지만, 알파 피메일 유형 같이 지배적인 리더 타입은 아닙니다. 베타걸은 늘 다른 사람들이 하기 싫어 하는 일도 잘 처리하는데, 어떤 이유에선지 알파걸보단 항상 더 적은 관심을 받습니다. 더 좋은 대우와 보상을 받을 자격이 있음에도 현실은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마음 한구석에 상처가 남아 있어요.

 

힘든 일이 있을 때 베타걸은 보통 침묵 속에서 고통을 견디지만, 사람들 앞에선 괜찮은 척 웃습니다. 베타걸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며, 당신의 말을 경청할 준비가 되어 있는 좋은 친구입니다. 아마 당신의 절친이 되어줄 수 있을 거예요.

 

베타 피메일은 수동 공격적일 때가 있긴 하나 보통 흐름에 따라 움직입니다. 자신이 느끼는 대로 행동하지 않는 게 더 나을 거라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이렇게 하면 만약에 있을지 모를 싸움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남을 배려하는 베타걸이지만, 이들은 자신의 매력을 잘 깨닫질 못합니다. 자신을 좋아할 사람이 없을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누가 자신에게 칭찬을 해주면 깜짝 놀라곤 하죠. 맘에 드는 상대가 생겨도 다른 여성들과 경쟁하는 상황을 매우 불편하게 여기다보니 자신이 맘에 들어하지 않는 사람과 관계를 이어나가는 경우도 생기곤 합니다.

 

직장에서 베타 피메일은 어떨까요? 성실한 이들은 일을 잘 마무리하기 위해 추가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들도 해결하는데, 이를 위해 가끔 자신의 여유 시간을 희생하기도 합니다.

 

당신의 연인이 베타걸이라면 어떨까요? 이들은 처음 관계를 맺어나갈 때 먼저 나서지 않습니다. 보통 상대방이 먼저 움직여주길 원해요. 매력이 부족한 자신을 좋아할 남자는 없을 거라 믿기 때문에 먼저 나설 용기가 부족한 것이죠.

 

자신감 없는 사람처럼 묘사된 것 같지만, 분명히 말씀 드릴게요. 베타 피메일은 아주 좋은 성격을 가지고 사람들과 원만하게 어울리는 사람들입니다. 못된 성격은 이들과 거리가 멀죠. 그들이 성실하게 노력을 통해 얻어낸 건 그 누구도 빼앗을 수 없어요!

 

 


출처 Herway

 

Alpha vs Beta vs Gamma vs Omega vs Delta vs Sigma Personality – Which Type Are You?

Have you ever heard about Alpha vs Beta vs Gamma vs Omega vs Delta vs Sigma personality? And have you ever wondered which type you belong to? I bet you have. Well, you won't be

herway.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