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감마메일, 감마보이, 오메가걸, 오메가 메일 ··· 당신의 성격 유형은? (2) 감마(Gamma)와 오메가(Omega) 본문

유익할지도/성격 관련 이야기

감마메일, 감마보이, 오메가걸, 오메가 메일 ··· 당신의 성격 유형은? (2) 감마(Gamma)와 오메가(Omega)

이탠저린 2024. 3. 28. 17:22
반응형

Alpha vs Beta vs Gamma vs Omega vs Delta vs Sigma Personality

Which Type Are You?

2. 감마(Gamma)와 오메가(Omega) 편

첫 번째 포스팅에선 가장 많이 알려진 '알파(Alpha)'와 '베타(Beta)'에 대해 알아봤다면, 두 번째 편에서는 감마(Gamma)형 성격과 오메가(Omega)형 성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1) 감마(Gamma)형 성격의 특징

감마(Gamma) 형의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이들은 현실과는 조금 동떨어져 사는 사람들처럼 보이기도 해요. 그들은 자신만의 방식대로 살며, 자기만의 모험을 즐기죠. 처음엔 조금 수줍음이 많은 사람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감마 성격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하면 결코 지루하지 않을 거예요.

 

이들의 가장 큰 장점은 풍부한 감수성과 충실함입니다. 감마들은 가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사랑하는 사람이 생길 경우 자신의 목숨을 걸 일이 생긴다고 할지라도 상대를 배신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2-2) 감마보이, 감마남, 감마 메일(Alpha male)

감마 메일(Gamma male) 남성은 보통 먼저 움직일 용기가 부족한, 다소 수줍음이 많고 소심한 스타일입니다. 알파 메일이나 베타 메일과 비교했을 때 분명 큰 차이가 드러나죠. 이들은 보통 자존감이 낮고, 노력해도 부족하다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소심한 만큼 섬세하여 다른 사람에게 잘 공감할 줄 안다는 장점이 있어요.

 

감마남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어느 정도 이상의 노력은 들이지 않아요.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추가적인 노력이 필요한 걸 알면서도, 그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감마 메일들은 어떻게든 인정받고 유명해지고 싶어 나름 애를 쓰지만, 항상 실패하는 타입의 남성들이죠.

 

직장에서 감마 메일들은 가끔 '얌체 같이'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 일을 처리하려 듭니다. 상사 앞에선 상사 의견에만 모든 걸 동조하며 자신의 생각은 절대 말할 줄 몰라요. 

 

감마 메일들이 남자친구인 경우는 어떨까요? 그들은 다루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자신이 빠진 여자에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만약 상대 여성이 그를 거절하면, 스토커처럼 여자에게 집착할지도 몰라요.

 

연애를 하게 된다고 해도, 그는 상대에게 달라붙을 수 있어요. 자신의 여자를 세상에서 가장 멋진 여자로 생각하며, 무한한 신뢰를 갖죠. 그래서 상대가 자신을 이용하는 모습을 보일 때에도 이를 잘 알아채지 못하며, 설사 알아채더라도 이를 티 내기보단 속아 넘는 걸 선택합니다.

 

(2-3) 감마걸, 감마녀, 감마 피메일(Gamma female)

감마 피메일은 알파 피메일과는 전혀 다릅니다. 가끔은 알파 여성처럼 되고 싶어 하지만 그렇게 하지 못하죠. 감마걸은 사람들을 도와줄 자세를 갖춘 사람들로, 매우 협조적인 태도를 갖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이들은 매우 목표지향적인 사람들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정보를 찾아내려 애씁니다. 하지만 혼자 독점만 하는 건 아니에요. 정보를 나눌 가치가 있는 사람들과는 얼마든지 자신의 지식을 공유할 줄 알죠. 성실한 이들은 성공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것도 가리지 않고 할 것입니다.

 

감마 피메일은 항상 건강을 유지하려 애쓰고, 자신감에 차 있습니다. 그녀의 세계를 뒤집을 남자이려면 강한 남성이어야 합니다. 왜냐면 감마들은 자신에 눈에 차지 않으면 작은 관심조차 주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죠. 감마 피메일은 자신을 완전하게 만들어줄 남자가 아니라면 굳이 남자와 만나지 않으려 합니다. 하지만 그녀에게 당신이 충분히 강한 남성임을 증명했다면, 당신은 그녀와 가정을 이루고 정착할 유일한 남자가 될 것입니다.

 

주변 환경과 자연환경은 그녀에게 매우 중요해서, 감마걸은 늘 집과 주변 환경을 최대한 청결하게 유지하려 애씁니다. 신앙과 모든 영적인 것들은 그녀에게 매우 중요하며, 기도할 때 그녀는 내적 평화를 찾습니다.

 

이밖에도 감마 피메일은 늘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이를 지키고, 결국 원하는 걸 얻어냅니다. 성공을 위해 다양한 전술을 사용하여 자신의 삶을 계획하는 것이 그녀의 또 다른 강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2-1) 오메가(Omega)형 성격의 특징

오메가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무엇을 생각하든 그렇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들이 가진 자신감은 남들과는 상관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칭찬을 하든, 비판을 하든 오메가에게는 크게 상관이 없죠. 이들은 뛰어난 지능을 가진 사람들로, 자신의 전문 분야에 있어선 매우 능숙한 모습을 보입니다.

 

(2-2) 오메가보이, 오메가남, 오메가 메일(Omega male)

오메가 메일(Omega male)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이해를 돕기 위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오메가는 알파와 베타의 특성을 가진 사람이라고 보면 됩니다. 알파 메일처럼 오메가 메일은 항상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리더로서 지배적인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 메일은 직장에서 자신을 가장 똑똑한 사람으로 생각하며, 자신이 없으면 회사가 돌아가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들은 팀워크보단 혼자 일하며 개인적인 성과를 이루는 걸 좋아해요. 그는 그의 성취와 성공을 소중히 그리고 자랑스럽게 여기고, 자신이 얼마나 행복한지를 주변 사람들에게 드러내기도 하죠. 하지만 모든 게 계획대로 되지 않을 경우엔 다른 사람들을 탓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랑에 대해선 어떨까요? 이들은 참 손에 잘 잡히지도 않고, 다루기도 어려운 남자들입니다. 사랑이란 개념에 대해 약간 왜곡된 개념을 갖고 있을 때도 있고, 자기중심적인 모습을 갖고 있을 때가 많아요. 자신의 욕망과 욕구를 우선시하죠. 

 

오메가남은 사랑에 빠지더라도 강력한 경계를 설정해 두곤 그 선을 넘지 않고 지킵니다. 여자들에게 쉽게 굴복하진 않지만, 행복한 관계를 지키기 위해, 여자친구를 안전하고 편안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오메가 남자를 만족시키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여성들이 그와 데이트하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재밌는 사실 하나를 알려 드리자면, 많은 오메가 여성들이 오메가 남성들과 결혼한다는 겁니다. 서로 가지고 있는 비슷한 면이 서로를 끌어당기는 게 있는가 봅니다!

 

(2-3) 오메가걸, 오메가녀, 오메가 피메일(Omega female)

오메가 피메일(Omega female)은 낯선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기지 않는 않습니다. 대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며 책을 읽거나, 게임을 즐기는 걸 선호하죠. 처음엔 눈에 잘 띄지 않는 타입이지만, 그녀에겐 특별함이 있습니다. 감정적으로 매우 지적인 오메가 피메일은 다른 사람들에게 이런 자신의 성향을 당당히 드러냅니다.

 

이런 그녀에게 약점이 있다면 감정적으로 매우 민감하다는 겁니다. 무언가가 예상대로 잘 진행되지 않으면 멘탈이 완전히 무너질 수 있어요. 또한 밖에서와 달리 집에선 깔끔한 편이 아니며, 게으름을 피울 때도 있습니다.

 

직장에선 어떨까요? 오메가 피메일은 다른 사람을 배려하며, 그들의 입장을 우선시합니다. 기꺼이 아는 것을 공유하며 도와주는 것도 마다하지 않죠. 하지만 그러면서도 늘 자기 자신의 모습을 잃지 않고, 당신들의 의견에 내가 부화뇌동하지 않겠다는 태도도 분명히 합니다.

 

오메가걸이 사랑에 빠지면 어떨까요? 그녀가 사랑에 빠졌을 땐 극과 극입니다. 아주 푹 빠지거나,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거나 둘 중 하나이죠. 그녀는 소설 속 사랑을 경험하고 싶어 하지만, 그게 진짜가 아님을 알기에 올인하지 않습니다. 상대를 사랑한다 하더라도 늘 자신을 우선시할 거예요. 자신을 행복하게 하지 못하면 다른 사람들과도 행복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기 때문이죠.

 

오메가 여성과 함께 있으면 많은 걸 배울 수 있을 겁니다. 그녀는 분명 알아갈 가치가 있는 여성입니다. 겉으론 강해 보이지만, 그녀의 내면 깊은 곳에서는 늑대들로 가득 찬 험한 세상에서 홀로 싸우는. 작은 아이의 자아가 있음을 잊지 마세요.

 

 


출처 Herway

 

Alpha vs Beta vs Gamma vs Omega vs Delta vs Sigma Personality – Which Type Are You?

Have you ever heard about Alpha vs Beta vs Gamma vs Omega vs Delta vs Sigma personality? And have you ever wondered which type you belong to? I bet you have. Well, you won't be

herway.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