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별자리 궁합] 쌍둥이자리 남자와 물고기자리 여자 - 다른 두 별자리는 잘 어울릴 수 있을까? 본문

별자리 운세/별자리 특징

[별자리 궁합] 쌍둥이자리 남자와 물고기자리 여자 - 다른 두 별자리는 잘 어울릴 수 있을까?

이탠저린 2023. 10. 4. 23:00
반응형

물 없이 물고기가 살 수 있을까요? 공기 없이 사람이 살아갈 수 있을까요?
이것은 쌍둥이자리와 물고기자리가 연인이 되었을 때 극복해야 할 첫 번째 난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쌍둥이자리는 공기의 속성을 지닌 별자리 중 첫 번째 별자리로서 물의 기운이 너무 셀 경우 숨이 막힐 수 있습니다. 반면 물고기자리는 물의 속성을 지닌 별자리 중 마지막 별자리로서 물보다 공기가 많아질 경우 긴장감을 가지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쌍둥이자리는 민첩하고 빠르며, 각 상황에 쉽게 적응합니다. 물고기자리는 무언가에 대해 깊게 생각하며, 직감력이 뛰어나고 감정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핏 보면 이 두 별자리가 아주 다른 것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바람에 연이 오르락내리락하는 모습을 생각해 보세요. 이는 마치 바다에서 물고기 떼가 이루는 장관과도 비슷하죠. 또 두 별자리의 심벌을 떠올려보세요. 쌍둥이자리는 말 그대로 쌍둥이 두 사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물고기자리 역시 두 마리의 물고기로 묘사됩니다. 어쩌면 이 두 별자리는 생각보다 더 많은 공통점을 갖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쌍둥이자리와 물고기자리가 얼마나 잘 맞을지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우선 두 별자리가 어떤 차이를 갖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둥이자리(Gemini)의 특징

  • 공기의 속성을 가진 별자리
  • 지배 행성: 수성
  • 상징: 쌍둥이
  • 변통궁(Mutable sign)

쌍둥이자리는 끊임없이 지식을 쌓고 세상을 탐험하고자 하는 모험가입니다. 그들은 외향적이고 사교적이며 호기심이 많습니다. 이 별자리들은 적응력이 뛰어나고 두뇌회전이 빠르며, 지루함을 참지 못해 변덕이 심하다는 특징이 있어요.


또한 쌍둥이자리는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특성은 커뮤니케이션의 대가이자 그들의 지배 행성인 수성 덕분이라 할 수 있어요. 쉽게 지루함을 느끼는 이들은 구속받거나 어디에 얽매이는 걸 싫어하는 쌍둥이자리 남자들은 아마 제짝을 찾아 결혼하기 전까지는 많은 여자들을 만날 겁니다. 이들의 이중성 덕에 그들은 누군가와 관계를 맺고 나서도 후회나 미련 없이 빠르게 관계를 끝내곤 합니다. 그들의 두 얼굴 중 하나는 항상 미래를 향해 열려 있기 때문이죠.


쌍둥이자리의 단점이라면 결정력이 부족하여 우유부단하다는 점, 무뚝뚝한 성향, 헌신적인 면이 부족하고 진중하지 못한 가벼움을 가지고 있다는 점, 의외로 냉정한 면도 가지고 있다는 것 정도를 들 수 있겠네요.

 

이젠 물고기자리에 대해 알아볼까요.

 

 

물고기자리(Pisces)의 특징

  • 물의 속성을 가진 별자리
  • 지배 행성: 해왕성
  • 상징: 물고기
  • 변통궁(Mutable sign)

물고기자리는 감정적으로 매우 심오한 사고를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주로 환상을 꿈꾸며 영적 깨달음을 얻는 방법에 대해 고민합니다. 이들은 기본적으로 동정심을 갖고 있어 다른 사람들을 챙겨주려 하는 부드러운 존재들입니다. 


물고기자리는 직관적인 성향을 갖고 있어 다른 사람의 기분이나 감정을 본능적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나이에 비해 현명하며, 마음속에는 낭만이 넘칩니다. 물고기자리는 어릴 때 사랑에 빠진 상대와 오래 그 관계를 유지하려는 경향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이 별자리는 내게 필요한 것보단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것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같은 성향으로 인해 순교자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때가 있죠. 자신이 희생해야 되는 상황들은 그들에게 억울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어요.


물고기자리의 단점을 뽑자면 자기 연민과 비관주의, 소심한 성향, 피해 의식, 현실적으로 세상을 직시하지 못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물고기자리와 쌍둥이자리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부턴 이들이 커플로선 어떻게 어울릴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이들은 잘 어울릴 수 있을까요? 아니면 아예 다른 성질의 사람들일까요? 쌍둥이자리 남자와 물고기자리 여자의 궁합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쌍둥이자리 남자와 물고기자리 여자

 

쌍둥이자리 남성들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것을 즐깁니다. 쌍둥이자리 남자가 무대 위에서 관심을 즐기고 있을 때, 물고기자리 여성은 그 사람들 무리 중 가장 뒤쪽에 서서 그의 말 한마디 한마디를 곱씹을 겁니다. 그녀는 그의 바디 랭귀지를 주시하며, 그의 이야기를 분석합니다. 그의 이야기가 진실일지 궁금해하죠. 하지만 그녀가 결론을 내리기도 전에, 이 인기남은 자리를 떠나버리고 맙니다. 


매우 다른 두 별자리 같지만, 이 두 별자리가 공통적으로 가진 특징 중 하나가 있습니다. 물고기자리 역시 쌍둥이자리와 같이 회피적인 성향을 갖고 있다는 것이죠. 아마 쌍둥이자리 남자는 무대 위에 있을 때 많은 관중 속에서도 신비로운 그녀에게 주목했을 겁니다. 다른 사람들과는 뭔가 다른 그녀에게 시선을 빼앗겼을 거예요. 하지만 그가 사람들을 즐겁게 해 주기도 전에 그녀는 이미 사라져 버립니다.

 

쌍둥이자리와 물고기자리는 모두 손에 넣기 어려운, 그런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마치 물속에서 미끄러지며 움직이는 물고기나, 꽃의 꽃잎 사이에서 빠르게 움직이며 꽃에 들어갔다 나오는 벌의 날개 소리를 상상해 보세요.

 

또한 다시 한번 말하지만, 쌍둥이자리의 지배 행성인 수성은 '신들의 메신저'입니다. 그리고 이 신들의 메신저는 모두 날개 달린 발을 갖고 있죠. 이것이 바로 쌍둥이자리가 가진 느낌과 비슷해요. 그들을 붙잡아두지 않는 한, 그들은 어디론가 날아가 버립니다. 

 

이해심과 탐구심은 서로를 끌어들입니다

그렇게 교묘하게 잘 빠져나가는 성질을 가진 그들을 서로 끌어들이는 게 하나 있습니다. 그건 바로 지식과 이해라는 부분입니다. 물고기자리는 별자리들 중 가장 애늙은이 같은 특성이 있어 포용력이 있으며, 쌍둥이자리는 반면 끊임없이 뭔가를 탐구하는 특징이 있죠. 이 두 가지 특징이 서로가 서로를 원하게 만듭니다. 

 

쌍둥이자리가 자신의 인생과 주변 세계, 거대한 우주를 향해 갖고 있는 질문들에 대해 물고기자리는 답을 줄 수 있습니다.  쌍둥이자리는 마치 불빛을 보고 달려드는 나방처럼 물고기자리에게 빠져 들죠. 물론 물고기자리가 모든 것에 대한 답을 갖고 있는 건 아닙니다. 그녀는 아직도 그녀 자신에 대한 진실을 찾기에도 바쁜 상황이에요.

 

황도계의 마지막 별자리인 물고기자리가 주로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은 영적인 측면입니다. 지배 행성인 해왕성의 영향 하에 그들은 항상 내면을 탐구하며 '나는 누구인가', '나의 존재 이유는?', '내가 태어난 목적은 무엇일까'와 같은 질문을 자주 던지곤 하죠.

 

반면 쌍둥이자리들은 가만히 앉아 생각만 해선 자기 자신에 대해 알아낼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세상을 탐험하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라!'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그래서 실제로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을 즐깁니다.


이렇게 보면 쌍둥이자리는 별자리 중 외향적인 별자리로, 물고기자리는 내향적인 성향을 가진 별자리라 생각할 수 있을 겁니다. 부분적으론 맞지만, 무조건 그렇다곤 볼 수 없습니다.

 

또한 물고기자리는 나이가 들면서 더 현명해지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기 자신에 대한 불확실성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이 같은 모습은 쌍둥이자리에겐 없는 모습이죠. 쌍둥이자리는 감정적이기보단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석적인 마인드를 갖고 있습니다. 물고기자리가 발전하기 위해선 쌍둥이자리가 가진 이런 성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때론 이런 비판적 분석이 물고기자리 여성에겐 너무 혹독할 수 있어요. 물속의 연약한 물고기와 같이 물고기자리는 쉽게 다칠 수 있는 연약한 존재들입니다. 쌍둥이자리가 물고기자리 여성의 꿈을 짓밟았을 때, 그녀는 갈기갈기 찢길 수 있어요. 

 

 

쌍둥이자리 남자와 물고기자리 여자는 잘 어울릴 수 있을까?

쌍둥이자리 남자와 물고기자리 여자는 잘 어울릴 수 있을까요? 그들의 궁합은 어떨까요?  

 

1. 공통된 관심사가 있을 경우

보통 물고기자리 여성이 쌍둥이자리 남성에게 이끌림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쌍둥이자리 남자에게 매력을 느끼곤 합니다. 쌍둥이자리인 그 남자가 당신을 미지의 세계로 이끌 때, 그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폭발할 때 우린 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물고기자리와 쌍둥이자리에겐 지식에 대한 열망, 삶의 큰 그림을 이해하려는 열망이 있습니다. 쌍둥이자리 남자에게 이러한 발견은 세계를 여행하는 것을 뜻하지만 물고기 여자에게는 그리 먼 곳으로의 여행이 필요 없습니다. 가까운 곳에서의 여정도 충분하죠. 그러나 둘 다 서로의 여행을 제한하지 않을 것이며, 이는 쌍둥이자리 남자에게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2. 의사소통 측면에서

쌍둥이자리 남자는 의사소통의 달인입니다. 이는 그의 지배행성인 수성 덕택으로, 그는 이에 감사해야 합니다. 하지만 원활한 의사소통이란 단순히 말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듣고 이해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바로 이점에서 물고기자리 여성과 통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물고기자리 여성은 이해심이 많은 사람들이죠. 그녀는 당신이 무엇을 느끼고 생각하는지 당신이 알아차리기도 전에 이미 먼저 알고 있을 거예요.

 

사고가 빠른 쌍둥이자리 남자에게 물고기자리 여자가 가진 이 같은 특징은 그녀가 나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한단 생각을 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민첩하며 날카로운 의사 표현을 잘하는 쌍둥이자리이지만, 어쩐지 물고기자리인 그녀는 마치 마법사처럼 그의 내면에 영리하게 파고듭니다. 문제는 섬세한 물고기자리 여자가 쌍둥이자리 남자의 날카로운 의사표현에 어떻게 대응하느냐는 겁니다. 아마 이를 어려워할 수도 있어요.

 

3. 정서적 측면에서

쌍둥이자리 남자는 그냥 보이는 그대로입니다. 그들은 모든 걸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걸 좋아합니다. 그들 주위에서는 색깔이 더 밝게 보이고, 소리는 더 선명하고 깊게 들립니다. 질감은 풍부하고 화려하게 느껴집니다. 모든 것이, 그냥, 더 풍부해지는 느낌이죠.

 

한편 물고기자리는 과하면 문제가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입니다. 이 심오하고, 꿈꾸길 좋아하며 연약한 별자리는 자신의 감정을 숨기는 데 매우 능숙하죠. 사실, 그들은 당신이 어떤 생각을 하고 무엇을 느끼고 있는지 생각하기도 전에 미리 알아차릴 겁니다.

 

4. 성적 친밀감

바로 이 부분이 보통의  물고기자리 여성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물고기자리에게 있어서 섹스란 상대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의미합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영혼에 더 깊숙이 파고들 수 있는 기회라 할 수 있죠.


물고기자리 여자는 상대인 쌍둥이자리 남자에게 말을 겁니다. 사랑의 감정이 절정을 이룬 상태에서, 그녀는 그에게 말을 겁니다.

 

"무슨 생각해?"

 

그리고 쌍둥이자리인 그가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대답합니다.

 

"사파리에 가면 야생 동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대. 우리 거기 가자."

 

이에 물고기자리 여자는 눈에 눈물을 머금은 채 그의 가슴에 머리를 묻어버립니다. 그녀는 깨닫습니다. 그가 그녀의 소울메이트가 될 수 없다는 걸 말이죠. 사랑이 가득한 두 사람만의 우주에서 그녀가 느낄 수 있는 유대감을 그는 절대로 이해할 수 없다는 걸 그녀는 압니다. 

 

 

5.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이들의 관계는?

물고기자리 여성은 주로 영적이며 감정 풍부하며 내성적이고 조용하며 때로는 손이 많이 가야 할 경우들이 있습니다. 반면에 쌍둥이자리 남성은 사교적이고 외향적이며, 대화를 즐기나 피상적인 면을 갖고 있어요.  

 

물의 기운이 공기를 습하게 만들 수 있는 것처럼, 물의 속성을 지닌 물고기자리는 쌍둥이자리의 영혼을 축 가라앉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녀의 섬세함이 피곤하게 느껴지고, 곧 그녀에게 짜증을 내게 되겠죠.

 

반면 너무 많은 공기가 물 주위에 있는 경우 쓰나미와 허리케인을 일으킬 수 있듯이, 쌍둥이자리의 에너지도 온화한 물고기에게는 너무 과다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결론

인연에 정답이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보았을 때 이 두 별자리의 궁합은 완벽하게 어울리는 경우라곤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인생과 사랑에는 항상 예외라는 게 있습니다. 어떤 쌍둥이자리 남자는 인내심을 갖고 물고기자리 여자를 다루는 법을 깨달았을 것이며, 그 덕에 그 누구보다도 이해심 높은 연인을 가지게 되었을 겁니다. 

어떤 물고기자리 여자는 그녀의 쌍둥이자리 남자친구 혹은 남편이 가끔 상처 주는 말을 하더라도 그의 의도를 이해하고 받아들일 줄 압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녀는 그의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볼 수 있게 되었을 거예요!

 

 

 


출처 HerNorm

 

Gemini Man And Pisces Woman: Can Opposites Really Attract? (5 Analyzed Aspects) - Her Norm

Can a fish live without water? Can a human survive without air? This is the first hurdle Gemini and Pisces must cross if they want to enter into a relationship.

hernorm.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