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FP 특징) ISFP에게 어필하는 법① 데이트·연애·썸 등 특징 본문

All About MBTI/ISFP

ISFP 특징) ISFP에게 어필하는 법① 데이트·연애·썸 등 특징

이탠저린 2022. 1. 24. 23:40
반응형

오늘도 찾아온 잇프피 타임

ISFP에게 있어 '플러팅(flirting, 우리말로는 맘에 드는 상대를 유혹하기 혹은 꼬시기 정도의 말)'과 '데이트'는 살아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ISFP들은 사람들과 만나는 것에 신경을 쓰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 따라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입니다. 이렇게 내면의 감정들을 곧이곧대로 따르는 사람들이기에 끼를 부리는 사람들로 보일 순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현재를 즐기는 사람들이며, 논리적 설명이 따르는 행동이나 선택을 하는 게 아니라 자신들이 맞다고 느끼는 것을 하는 사람들입니다. 직감을 따르고, 옳다고 생각하는 것을 따르죠.

 


ISFP들은 플러팅을 잘한다? 

의외로 사람들과의 만남을 즐기는 ISFP?

사람들과 어울리기 좋아하는 ISFP들은 타고 나길 다정한 사람들인데요, 플러팅을 잘하는 사람들로 보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ISFP들이 진지한 관계를 원하는 것도 아니면서 사람들에게 끼를 부린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들은 그저 사람들과 친해지길 좋아할 뿐입니다.

 

가끔 그 표현 방식이 장난스럽고 가벼워 보일 수 있을 뿐이죠. 그들이 누군가를 꼬시려 하는 게 아님에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자연스레 하는 행동 자체가 그리 보일 수 있어요.

 

하지만 정작 ISFP들이 누군가를 정말 좋아하게 될 경우, 끼부리는 행동은 그들에게 오히려 더 힘든 일입니다. 그들은 좋아하는 사람 앞에선 매우 긴장하게 되고, 애매모호하게 행동하게 됩니다. 너무 쑥스러운 나머지 본격적으로 나서길 힘들어하죠.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ISFP들에게 혼란스러움을 느끼고, 진짜 그들이 자신을 좋아하는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ISFP들은 상대방이 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길 원하면서도 계속 긴장 속에 있습니다. 편해야만 장난스럽고 때론 대담한 모습을 보이는 게 ISFP들입니다.

 

 

 

가벼운 만남이 ISFP에게 끼치는 영향

진정한 내짝은 어디에

가벼운 만남(Casual Dating)은 ISFP들이 괜찮은 사람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ISFP들은 진정한 짝을 찾기 위해 기꺼이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죠. 그들은 이를 통해 좋은 시간을 보내고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시간이므로 어느 정도의 문제가 생기는 건 감수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이들은 이런 만남에 지칠 수 있겠지만 ISFP들은 그렇지 않아요. 그들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정말로 즐기기 때문이죠.

 

ISFP은 새 경험을 즐기고, 두려움 없이 이런 새로운 것들에 뛰어들길 원합니다. 그들은 이런 캐주얼한 만남을 장기적으로 즐기고 싶어 하지 않을 순 있겠지만, 진정으로 특별한 인연을 차기 위한 수단으로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ISFP들은 정말 이 사람이다 싶은 상대가 아니라면 헌신하고 싶어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이 사람, 저 사람을 모두 만나보는 것이죠. 이는 ISFP들이 자신의 내면을 따르며 진정한 상대방을 찾기 위한 방식일 뿐입니다.

 

 

ISFP들이 누군가와 사귈 때에는

낭만적인 성향의 ISFP

ISFP들이 누군가와 사귈 땐 매우 낭만적인 모습을 보이며, 이 감정에 깊이 휩싸일 수 있습니다. 그들 스스로가 누군가와 사랑에 빠져 깊이 휩쓸리는 것을 원하죠. 그들에게 있어 내면의 감정들은 매우 큰 의미를 갖고 있으며, 이를 굳이 억제하려 들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ISFP들이 종종 다른 스타일의 사람들과 데이트하는 이유입니다. 늘 놀라운 무언가를 찾는 ISFP들은 아무 상대에게 안주하거나 정착하고 싶어 하지 않아요. 그래서 사람들은 ISFP들이 변덕이 심하고 관계에 있어 충실하지 못한, 진중하지 못한 사람들이라고 잘못 판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건 사실이 아닙니다.  ISFP들은 내면 속 낭만적 이상에 다다르지 못했다고 느끼면 현재에 안주하려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종종 진정한 소울메이트를 찾으려 들죠. '불꽃이 튀는 듯한 무언가가 느껴지는 경우여야만 ISFP들은 정착하려 할 거예요.

 

그리고 마침내 열정과 흥분을 느끼게 할 상대를 만나게 되었을 때, ISFP들은 그 로맨틱함이 끝나길 바라지 않습니다. 그들은 이 불꽃을 유지하려 노력하며 관계를 이어나갈 의지가 있는 사람들을 만나고 싶어 합니다. ISFP들은 지루함을 용납하지 않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런 짝을 만나면 상대방에게 최선을 다합니다. 

 

ISFP들은 무엇이든 경험으로 만드는 방법을 아는 재밌는 사람들입니다. 하나 하나 세부적으로 계획하며 따지지 않더라도 기꺼이 함께 모험을 시도하고 새로운 일에 뛰어드는 짝을 원하는 타입이 바로 ISFP라 할 수 있습니다.

 

ISFP에게 어필하는 법 - 그들의 이상형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ISFP인들의 세계

자기 자신과 열정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사람들을 좋아하는 ISFP들은 약간의 신비로움이 있는 사람들에게 끌립니다. 그들을 만나 미스터리함을 풀어내고, 그들의 꿈과 희망에 대해 듣고 싶어 합니다. ISFP들은 이렇게 약간의 긴장감을 주는 방식을 흥미 있어합니다. 이들은 지루한 걸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죠? ISFP들은 흥미로운 사람, 어떤 모습을 보일지 알 수 없는 긴장감을 주는 사람에게 끌립니다. 

 

그렇기에 ISFP들은 상대방과 정말 공고한 유대감이 쌓인 상태인지, 아니면 그저 가벼운 관계에 있는 건지 헷갈려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마저도 감수하는 게 ISFP입니다. 그들은 감정을 드러내지 않고 나누려들지 않는 사람들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ISFP들은 삶에 열정적이고 함께 나눌 즐거운 취미거리가 있는 사람들에게 끌립니다. 모험을 할 줄 알고, 어느 정도의 위험마저도 기꺼이 감수할 수 있는 사람들을 좋아하죠. 누군가 새로운 것을 시도하며 ISFP들로 하여금 계속 뭔가 생각하게 만든다면, 그들은 ISFP의 관심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ISFP에게 어필하는 법?(2) - ISFP 10명에게 물어보는 그들의 이상형에 대해 들어보기

 

ISFP에게 어필하는 법? (2) ISFP 10명에게 들어보는 그들의 이상형

10명의 ISFP들이 말하는 그들의 마음을 얻는 방법 ISFP 1. "엉뚱한 면, 편안한 모습을 보여주세요. 우리에겐 아무나 끄집어낼 수 없는 아주 장난스러운 부분이 있거든요." ISFP 2. "전 보석류를 받는 걸

yi-tangerine.com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ISFP Flirting & Dating: How to Attract an ISFP by Scott Stafford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