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NT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본문

All About MBTI/ENTP

ENTP 남자 공략법 - 성격, 특징, 사랑, 연애, 데이트, 어필하는 법

이탠저린 2022. 11. 23. 22:41
반응형

 

혁신적인 ENTP 남성들은 함께 있으면 정말 재미있는 사람들입니다. 

 

ENTP인들은 매우 창의적이며 설득력 있는 사람들로, MBTI계의 '토론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세계 인구의 3%를 차지하는 그들 중 ENTP 남성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NTP 남자는 어떤 사람인가?

 

1. 카리스마

ENTP 남성들은 특유의 카리스마로 유명합니다. 그들의 카리스마는 외향적인 직관과 내향적인 사고가 결합된 것에서부터 나오는 것인데요, 그들은 자기 자신에 대해 매우 자신감이 있는 모습을 보이며, 자신을 변호하는 데에도 개의치 않습니다. 그들이 가진 카리스마와 세상에 대한 색다른 관점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2. 자기 주장이 센 스타일

괜히 토론가라는 별명이 있는 게 아닙니다

엔팁 남자들은 자기 주장이 센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엔팁 남자가 하는 말을 자세히 들어보면 절반은 자기 자신의 의견이 아님을 알 수 있어요. ENTP 남성은 무언가에 대해 이야기할 때, 이야기의 한 부분을 선택하여 그것을 공격적으로 방어합니다.

 

그중 ENTP 남자가 절대 양보하지 않으려는 쟁점이나 가치관적인 부분이 있는데, 그게 바로 그가 가진 진짜 생각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 부분들을 알아차릴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3. 직접적이고 솔직한 편

엔티피 남자들은 정직함을 중시하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솔직하게 대합니다. 사람을 대할 때 직접적이고 직설적인 태도를 보이며, 상대에게도 같은 태도를 기대하죠. 문제는 상대가 같은 태도를 보이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질문을 피하는 사람, 말을 빙빙 돌리는 사람들에게 엔티피 남자의 인내는 오래가지 못할 거예요.

 

솔직한 건 좋은 것이지만, 엔팁 남성들은 사람마다 저마다 다른 방식의 접근법을 가지고 있다는 걸 깨달아야 합니다. 상대에게 자신이 어떻게 느끼는지 정리할 시간을 주면, ENTP인이 원하는 솔직한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거예요.

 

 

4. 논리적인 사람

추론과 논리를 다룰 때 더 편안함을 느끼는 ENTP

ENTP 남자들은 매우 논리적입니다. 객관적인 추론을 바탕으로 한 결정을 선호하죠. 하지만 그러하고 해서 엔팁 남자들이 감정이 없다는 건 아니에요. 단지 그저 그런 감정에 매몰되는 것은 매우 피곤한 일이라고 생각할 뿐이죠. 이런 성향 때문에 그들은 추론과 논리를 다룰 때 더 편안함을 느낍니다.

 

 

5. 애니어그램으로는 7번 유형

애니어그램으로 따져본다면 대부분의 ENTP 남성들은 7번 유형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3 유형, 8 유형, 5 유형으로도 식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저마다 다르기에 일부 ENTP인들은 다른 유형으로 식별될 수도 있습니다.

 

 

6. 원하는 건 직접 해내야 하는 타입

ENTP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ENTP 남성들 역시 매우 독립적인 스타일입니다. 그들은 스스로 결정을 내리고,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싶어해요.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ENTP-A타입에서 더 분명하게 드러나는 성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ENTP 남성들은 종종 그들의 삶을 통제하거나 그들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려는 시도가 있다면 어떻게든 저항할 것입니다. 원하는 건 직접 해내야 하는 게 ENTP인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7. 다소 즉흥적이고 산만한 모습

은근 기분파?

엔팁 남성들은 매우 즉흥적인 사람들입니다. 즉석에서 많은 결정을 내리곤 하죠. 그렇기에 결단력있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겠지만, 한편으론 그들이 무모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ENTP 남자들은 가끔은 정돈됨 없이 산만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집안 청소 같은 허드렛일에는 열정이 없거나,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8. 내향형인가 외향형인가?

내향성을 지닌 외향인

엔팁 남자들은 내향성을 가진 외향인들입니다. 외향인이기에 외부에 있는 것으로부터 많은 에너지를 얻지만, 혼자만의 시간 역시 매우 사랑하는 면이 있어요. 그렇기에 ENTP인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그들이 내성적인 사람으로 오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ENTP인이 입을 여는 순간, 그건 오해였음을 알게 될 거예요!

 

 


 

ENTP 남자와 데이트할 때 알아야 할 점

 

당신이 관심 있는 남자가 ENTP인가요? 여기 여러분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자기계발에 대한 끝없는 욕심

너와 내가 모두 성장하며 행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

엔팁 남성들은 끊임없이 성장하길 원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연인과의 관계가 성장하길 기대함은 물론, 파트너의 성장 역시 기대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현재에 편안해하고 만족하는 스타일의 사람이라면, ENTP인과의 관계는 피곤할 수 있습니다. 엔팁 남자들은 늘 비장의 무기를 준비해두고 있는 사람들이에요.

 

 

 

2. 자기만의 시간이 필요

앞서 말했지만, ENTP 남자들은 그들만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들의 머릿속엔 항상 진행 중인 새로운 프로젝트가 있어요. 그렇기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작업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당신이 허락하지 않는다면, ENTP인 그는 짜증이 날 수밖에 없어요.

 

만약 엔팁 남자와 데이트 중이라면, 그에게 너무 집착하는 건 좋지 않은 결말을 가져올 수 있음을 잊지 마세요.

 

 

3.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선호

솔직 담백하게!

엔티피 남자들은 당신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하길 원합니다. 당신과의 관계에서 뭔가 이슈가 생긴다면 직접 부딪쳐 해결해야 하는 스타일이죠. 하지만 직접적인 대립을 두려워하는 일부 유형의 사람들에겐 이 부분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ENTP 남자와 데이트를 한다면, 그 남자가 당신과 직접적으로 대화하길 갈망하고 있음을 분명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말을 빙빙 돌리는 건 가끔 상황을 악화시킬 수도 있어요.

 

 

 

4. 그가 사랑을 느끼는 포인트는?

엔팁 남자는 연인과 함께 보내는 시간, 그리고 스킨십을 통해 연인과의 관계 속에서 가장 큰 사랑을 느낍니다.  애니어그램 3번인 ENTP 남자들의 경우 긍정의 말, 칭찬의 말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ENTP 남자의 마음을 얻고 싶다면 우선 그 남자와 함께 할 시간을 만들도록 하세요. 그리고 깊고 의미 있는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면, 그 남자와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거예요.

 

 


 

 

출처 https://personalityhunt.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