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꿈에 나온 전남친, 날 생각하고 있는 걸까? ··· 누군가를 자주 생각하면 그 사람도 느낄 수 있을까? 본문

유익할지도/연애와 결혼 관련 이야기

꿈에 나온 전남친, 날 생각하고 있는 걸까? ··· 누군가를 자주 생각하면 그 사람도 느낄 수 있을까?

이탠저린 2024. 9. 19. 16:25
반응형

내가 그 사람을 깊이 생각할 때, 그 사람도 이를 느낄 수 있을까요?

내가 누군가를 깊이 그리워할 때, 놀랍게도 상대방도 어느 정도는 그걸 느낄 수 있습니다. 비록 그 감정이 정확히 뭔지 모르더라도 말이죠. 그리움이라는 감정은 에너지가 되어 상대에게 닿게 되어 있으며, 그걸 무시하기란 어렵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그걸 느낀다고 해서 그 사람도 당신을 똑같이 그리워하는 건 아닙니다. 이는 두 사람의 관계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사람을 그리워하는 상황은 다양해요. 예를 들어, 이별 후에는 관계가 끝났다는 걸 받아들였더라도 여전히 그 사람이 그리울 수 있죠. 또는 좋아하는 사람이 멀리 이사 갔을 때, 그 감정을 어떻게 다뤄야 할지 힘들어하는 것도 흔한 일이에요. 연인이 멀리 떠나면서 장거리 연애를 시작할 때도 적응하는 데 시간이 걸리죠. 또 SNS에서 우연히 옛 친구를 발견하게 될 경우, 한동안 잊고 지냈던 그 친구가 갑자기 그리워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모든 상황에서 느끼는 감정은 다 다르고, 상대가 느끼는 감정도 마찬가지예요. 안타깝게도, 그 감정들이 항상 일치하지는 않아요. 상대가 당신의 에너지를 느낀다고 해도, 그들이 당신을 꼭 그리워할 거란 보장은 없죠. 당신과의 관계를 정리하고 새로운 삶에 만족하고 있는 전 연인은 당신의 그리움을 느끼더라도, 그 시절을 그리워하지는 않을 수 있어요. 반면에, 아직 당신을 잊지 못한 전 연인은 당신만큼이나 그리움에 사로잡힐 수도 있죠.

 


그 사람이 당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신호 25가지  

그리움의 에너지가 상대에게 닿는 게 확실하다면, 그걸 알아차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멀리 떨어진 사람의 마음을 읽는 건 쉽지 않습니다. 그들이 직접 말해주기 전엔 그들의 감정을 완전히 알 수 없어요.

그러나 상대방은 당신이 자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신호들을 분명히 느낄 수 있어요. 감정적으로, 영적으로, 심지어는 직관적인 느낌을 통해 그 사람은 당신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불현듯 당신이 떠오르는 이유가 당신이 자신을 그리워하고 있어서임은 알아채지 못할 수 있어요. 

놀라운 건, 그들이 당신을 그리워할 때 당신도 같은 신호들을 보고 경험하게 된다는 겁니다. 당신이 느끼는 그 모든 신호들을 그 사람 역시 똑같이 느끼며 당신을 떠올리게 될 거예요.

다음 25가지 예시들은 당신이 누군가를 그리워할 때 상대가 경험할 수 있는 신호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신호들은 단순히 당신이 그 사람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것뿐만 아니라, 그 사람 역시 당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도 있어요.  

 


1. 꿈에 등장하는 경우

자주 생각하는 사람이 꿈에 자주 등장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에요. 하지만 그 사람을 별로 생각하지 않았는데도 자주 꿈에 나타난다면? 이건 그 사람과 관련된 '무언가'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멀리 떨어져 있어도 당신이 그 사람의 꿈에 자주 나타난다면, 그 사람은 당신이 자신을 그리워하는 걸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2. 불쑥 떠오르는 그 사람

무슨 일을 하고 있다가도 문득 그 사람이 떠오르고, 그들이 지금 뭘 하고 있을지 상상하게 될 때가 있죠. 단순한 공상처럼 보일 수 있지만, 당신이 느끼는 이런 순간들은 사실 그 사람이 당신을 많이 그리워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당신이 누군가를 많이 보고 싶어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움은 서로에게 자연스럽게 전해지니까요.

 

3. 그 사람을 떠올리게 하는 것들이 많을 때

주변에서 그 사람을 닮은 사람을 만나거나, 그들의 취향을 떠올리게 하는 것들을 보게 될 때가 있습니다. 식당 메뉴판에서 그 사람이 좋아하던 음식을 발견하거나, 그 사람이 추천해준 책이 눈에 들어오는 순간들도 마찬가지예요. 이는 당신을 그리워하는 그 사람의 감정과 에너지가 당신 주변에 미묘하게 반영된 결과일 수 있습니다. 물론, 당신이 그 사람을 그리워할 때도 그들에게 비슷한 일이 벌어질 수 있죠.

 

4. 그 사람의 목소리가 들릴 때   

당신이 누군가를 그리워할 때, 그 사람은 이 에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정확히 당신 때문이라는 걸 알지 못할 수 있어요. 그저 당신을 자주 생각하게 되고, 마치 당신이 모든 곳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얼굴 속에서 당신을 발견하거나, 다른 사람의 목소리가 당신의 목소리처럼 들리기도 합니다. TV를 보다가 당신의 목소리를 들은 것 같거나, 전화 통화 중에도 당신의 목소리를 들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죠. 누군가가 당신을 그리워할 때도 같은 방식으로 느끼게 됩니다.

 

5. 그 사람이 내 이름을 부르는 것 같이 느껴질 때

어떨 땐 목소리가 들리는 그 이상으로 내 이름을 부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땐 무심코 뒤를 돌아보게 되거나 주변을 두리번거리게 되죠. 이는 그들이 마음속 깊이 당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무언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이 그 사람을 깊이 그리워하게 될 경우, 그 사람 역시 당신이 자신의 이름을 부른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6. 실수로 타인의 이름을 그 사람의 이름으로 부를 때

사람의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하고 잘못 부르는 것은 무례한 일입니다. 하지만 이름을 헷갈려 부르는 경우는 그 사람이 마음속에 있어서, 그만큼 가까이 느껴지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그리워하면, 당신 가까이에 있고 싶어 하는 에너지가 어떻게든 당신에게 닿으려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그래서 실수처럼 보이는 상황 속에서도 그 에너지가 전달될 수 있습니다.

 

7. 우연히 마주치는 경우

전혀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아주 오랫동안 마음 속 깊이 보고 싶어 했던 그 사람이 '우연히'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로 가까이 살지도 않는데, 그냥 길을 걷다가 우연히 그 사람과 마주치는 경우가 있죠. 이별로 인한 상처가 아직 아물지 않은 상태라면 당신을 더 힘들게 할 수도 있겠지만, 반대로 한동안 연락할 수 없었던 사람이라면, 어쩌면 이 마주침이 그 사람과 다시 만남을 갖게 될 기회가  수도 있습니다.

 

8. 함께 한 추억이 무작위로 떠오를 때

그 사람과 함께했던 즐거운 추억이 문득 떠오를 때, 이는 그 사람이 당신을 생각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들도 어쩌면 같은 기억을 떠올리고 있을 수도 있고, 그게 아니라면 단순히 그 사람의 마음속에 당신이 남아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기억들은 마치 상호작용을 하듯 서로에게 공유되듯 느껴질 수 있어요.

 

9. 그 사람이 절실히 필요해질 때

누군가가 당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확실한 신호 중 하나는, 갑자기 그 사람을 간절히 필요로 하는 감정이 밀려올 때입니다. 이는 그 사람이 그 순간 느끼고 있는 감정이며, 그 강렬한 에너지가 당신에게까지 전해진 것입니다. 처음에는 그 감정이 당신 자신의 것인지, 아니면 상대방의 감정이 반영된 것인지 헷갈릴 수 있지만, 다른 신호들을 살펴보면 분명해질 겁니다. 마찬가지로, 당신이 누군가를 그리워할 때도 그 사람 역시 같은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 마음 속 공허함 

그 사람과 헤어진 후 공허함을 느끼고 있다면, 그 사람 역시 당신이 느끼는 그 공허함을 똑같이 느낄 것입니다. 당신의 삶에서 무언가가 빠져나간 듯한 그 공백감, 그 공허함은 이를 채워줄 수 있는 단 한 사람에게 닿으려 하고 있습니다. 이 감정은 그 사람에게 분명하게 느껴지지 않을 수 있고, 답을 찾지 못할 질문들을 떠올리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이 모든 것이 당신과 관련되어 있음을 어렴풋이나마 느끼게 될 것입니다.

 

11. 갑작스러운 감정 변화

예기치 못한 기분 변화도 누군가가 당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감정의 변화가 강하게 느껴진다면, 그건 당신을 떠올리고 있는 사람의 에너지가 영향을 미친 것일 수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 없이 기분이 달라진다면, 이는 당신을 그리워하는 누군가의 감정을 느끼고 있다는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12.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는 그 사람

문득 누군가가 떠오르는 건 흔한 일입니다. 집중이 필요한 일을 하고 있을 때도 그 사람이 불쑥 생각날 수 있죠. 하지만 그 사람이 계속 머릿속에서 떠나지 않고, 그 생각들이 당신을 방해할 정도라면, 그 사람이 당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13.  이유 없이 미소가 지어질 때

당신이 누군가를 깊이 그리워하며 그 사람의 존재에 행복을 느낄 경우, 그 행복한 감정은 그 사람에게도 전달될 수 있습니다. 일상적인 순간에도 이유 없이 미소가 지어지거나 기분이 좋아진다면, 어쩌면 그 사람이 당신을 생각하며 행복해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14. 당신의 직관을 믿어라 

누군가가 당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강한 느낌이 든다면, 그건 단순한 생각이 아니라 실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우주는 모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그리움은 멀리 있는 사람에게도 전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할 일은 그저 마음의 눈을 열고, 그 연결의 에너지를 느끼고 믿는 것뿐입니다.

 

15. 어떤 손길이 느껴질 때  

팔이나 목덜미에 어떤 부드러운 손길이 느껴졌지만 실제로는 그 어떤 접촉도 일어나지 않았다면, 이는 어쩌면 당신을 향한 누군가의 그리움이 당신에게 닿고자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비현실적인 촉감은 당신을 향한 누군가의 깊은 감정이 담긴 신호일 수 있어요!

 

16. 갑자기 소름이 돋을 때

갑자기 온몸에 소름이 돋는다거나, 몸에 감각이 예민해질 때가 있습니다. 이는 누군가의 강한 감정이 당신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마치 수호천사가 가까이 있는 것처럼 말이죠.

 

17. 한밤중 자다 깰 경우

가끔 자다가 누군가가 자신을 깨운 것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특히 꿈에서 특정 인물에 대한 꿈을 꿨다면, 그 감정은 더욱 강하게 다가올 수 있죠. 이런 경우, 그 사람 역시 당신과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자는 동안 당신에 대한 감정이 더 강렬해지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이 잠에서 깼을 때, 당신이 옆에 있는 듯한 생생한 느낌을 받다가 당신이 곁에 없음을 깨닫곤 오히려 이상함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18. 누군가 날 지켜보는 느낌이 들 때

가끔 혼자 집에 있음에도 누군가의 시선이 느껴져 불안감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실제로는 아무도 없는데 말이죠.  이는 누군가가 당신을 너무 보고 싶어하는 나머지, 그 에너지가 당신 쪽으로 전달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당신이 누군가를 그리워할 때 상대도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9. 우연의 일치(synchronicity)가 자주 일어남

우연의 일치(synchronicity)란, 마치 행운 같은 우연한 사건들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머릿속에서 떠오른 노래가 갑자기 듣고 있던 플레이리스트에 나오는 경우나, 특정 동물이나 물건(예: 나비, 깃털 등)이 자주 보이는 상황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러한 우연의 일치가 자주 일어난다면, 무언가 중요한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만약 두 사람이 서로를 깊이 그리워하는 상황이라면, 이런 우연의 일치가 그 감정의 에너지를 드러내는 방식일 수 있습니다.

 

20. 반복되는 숫자들이 보일 경우

소위 '천사의 숫자(angel numbers)'는 반복되는 숫자들을 말합니다. 갑자기 곳곳에서 자주 보이기 시작하는 숫자들이 그 예이죠. 1111, 3333, 888 같은 숫자들을 보게 되는 경우들이 있을 거예요. 사람들은 이 숫자를 당신을 도와주려 찾아온 수호천사가 보낸 메시지로 여기곤 합니다. 누군가를 현재 그리워하고 있다면, 그 에너지가 천사의 숫자로 그들에게 나타나 상대로 하여금 당신을 떠올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숫자들은 긍정적인 의미를 담고 있어요. 만약 그 사람 역시 이 숫자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다면, 어쩌면 당신에게 연락을 시도할 수도 있겠네요.

 

21. 어떤 상징적 존재를 만났을 때

'하얀 깃털' 혹은 '흰 나비'에 대해 사람들은 다양한 의미를 부여합니다. 결국 그 의미는 당신이 어떻게 느끼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 하얀 존재들을 두고 사람들은 보통 수호천사가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나타나는 거라고 말합니다. 또한 행운이 다가오거나 사랑이 곧 찾아올 수도 있다는 신호로 보기도 하죠. 이는 누군가가 당신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뜻일 수도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건 이 상징물이 당신에게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 파악하는 것입니다. 흰 깃털을 만났을 때 무엇을 생각하고 있었는지를 떠올려 보면, 그 의미를 쉽게 알 수 있을 겁니다.

 

22. 서로 말한 적 없는 정보까지 알게 되는 경우

믿을 수 없는 이야기이지만, 만약 당신이 상대방의 어린 시절 애완견의 이름이나 올해 가고 싶어하는 여행지와 같은 세세한 것들을 알고 있다면, 이건 상대가 당신을 그리워하고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아무 설명 없이도 상대방에 대한 특정 정보를 알게 된다면, 그건 그 사람의 그리움이 당신에게 전해진 결과일 수 있어요. 소위 말하는 '직감'으로 이를 느끼게 될 수 있죠.

 

23. 그 사람이 어디서 뭘하는지 알 수 있는 경우    

서로 떨어져 있어도 상대방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어디에 있는지 짐작하여 맞추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많다면, 그건 서로의 감정이 아직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누군가가 당신을 그리워하면 두 사람 사이엔 생각과 감정을 공유하는 다리가 생깁니다. 그리고 그 다리를 통해 날 그리워하는 그 사람의 존재를 알 수 있습니다.

 

24. 텔레파시가 통하는 듯한 느낌

믿을지 모르겠지만, 누군가가 당신을 그리워할 땐 마치 그 사람의 생각을 읽을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마치 텔레파시가 통하는 것처럼 말이죠. 강한 영적 유대감이 이런 직감을 가능하게 하며, 그 그리움의 에너지는 당신에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25. 서로의 에너지가 느껴짐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감정은 매우 강력합니다. 그 사람의 부재로 인해 생기는 공허는 두 사람이 다시 만날 때만 채워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그리움의 감정은 에너지를 만들어내며, 이 에너지는 거리를 넘어 전달될 수 있습니다. 즉, 그리워하는 사람의 감정이 당신에게 느껴지게 되죠. 만약 당신이 누군가의 존재를 느낀다면, 그건 그들이 당신을 그리워하는 감정이 당신에게 전달된 결과일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그 사람이 너무 그리워서 내 곁에 두고 싶은 마음이 온몸으로 느껴질 때, 우리는 단순히 그리워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내가 이렇게 그리워하면, 그 사람도 그걸 느낄까?"라는 의문이 떠오르죠.

이성적으로는 그런 일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우리의 본능은 그 반대의 이야기를 속삭입니다. 이렇게 강렬한 감정이 전해지지 않을 리 없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리고 그 생각은 맞습니다. 당신이 누군가를 그리워할 때, 그 사람도 다양한 방식으로 당신을 중심으로 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비록 서로 오랫동안 만나지 않았거나 연락하지 않았더라도, 그들은 어디에서든 당신을 떠올리게 될 것입니다. 이는 당신의 강렬한 감정이 만들어낸 에너지 때문이며, 그 힘은 결코 부정할 수 없는 것입니다.

 

출처 Herway

 

If You Miss Someone, Can They Feel It? Yes, And Here's Why

Being separated from someone you love happens to everyone. It’s an unfortunate yet inevitable part of life. People move, things change, or you simply can’t find the time for each other in your busy schedules.

herway.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