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TP 특징) ISTP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본문

All About MBTI/ISTP

ISTP 특징) ISTP에게 어필하는 법(데이트·플러팅·연애·썸 등)

이탠저린 2022. 7. 26. 22:18
반응형

ISTP인들은 확실히 매력적인 측면을 가지고 있지만 누군가의 관심을 끌 때 그 매력이 늘 활용되진 않습니다. 그들에게 있어 플러팅이란 사실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고, 이런 상황에서 누군가에게 구애하는 방법 역시 잘 알지 못하기 때문이죠. 잇티피인들은 사람들의 감정을 읽는데 어려움을 겪기에 상대방의 신호를 읽는 것 역시 어려워합니다.

 

눈앞에서 증명되는 사실과 정보에 더 집중하는 그들에게 누군가가 원하는 특정 방식으로 플러팅을 한다는 것은 ISTP인들에게 있어 다소 답답하고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적응력이 높은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런 모습은 바뀔 수 있습니다.

 

 


 

ISTP가 누군가의 관심을 끌려고 할 때 (Flirting)

호감있는 사람이 생기면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편

플러팅을 한다는 것 자체가 ISTP인들에겐 약간 우스운 것일 순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잇티피인들이 이를 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습니다. 누군가에게 관심을 보이고 싶을 때, 그들은 다소 긴장감을 느끼며 친해지는 방법을 찾지 못할 순 있으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은 훨씬 더 매력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나 그들이 누군가와 신체적 접촉을 한다거나 물리적으로 가까워지는 것은 그들의 관심을 보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잇티피인들은 관심 없는 사람들과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사람들이기에, 그들이 뭔가 시작하는 낌새를 보인다면 누군가를 더 잘 알고 싶어 한다는 뜻입니다. 그들은 자신이 진정으로 호감을 가지고 있음을 표현하기 위해 좀 더 직접적으로 상대방에게 다가가죠. 그리곤 상대를 이해하기 위한 질문들을 함으로써 호감을 표시할 겁니다.

 

ISTP인들에게 있어 상대방에 대한 관심을 가장 확실하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바디랭귀지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ISTP인들은 자신의 신체와 외모에 대한 지각력을 가지고 있기에, 그들의 신체적 행동에 주목하면 주변에 그들이 좋아하는 사람이 알 수 있습니다. 잇티피는 호감 있는 사람에게 더 가까이 접근할 가능성이 높으며, 주변 그 다른 누구에게도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한 사람에게만 주의를 기울입니다.

 

 

 

 ISTP와 가벼운 데이트를 즐길 땐

플러팅은 잇티피에겐 안 맞아요

가벼운 데이트는 잇티피인들을 지루하게 만듭니다. 심지어는 지치게 만들죠. 이들은 사교적인 것과는 거리가 멀며, 그들의 에너지는 사람들과 교류함으로써 고갈됩니다.

 

새로운 이들을 끊임없이 만나고 교류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그들에게 다소 피곤한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흥미가 가지 않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하고, 그 과정에 참여해야 하는 것에서 의무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다소 까다로운 그들에게 단순한 가벼운 데이트란 전혀 즐겁지 않습니다.

 

모든 것이 장기적 만남이 될 필요가 없단 건 알지만, 의무감으로 누군가를 알아가야 하는 것은 매우 피곤한 일이죠. 그들은 오히려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자연스러운 낭만적인 만남을 가지는 걸 좋아합니다. 그것이 그들로 하여금 상대방에 대해 더 알아가고 싶게 만듭니다. ISTP가 누군가를 정말 좋아하게 되면 대화하는 것이나 친해지는 것이 쉽게 진행되며, 전혀 피로감을 느끼지도 않습니다.

 

 

ISTP인들이 연인일 때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에게 자신만의 공간을 내어주길 원하는 타입

ISTP인들은 연인에게 매우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정직하며, 상대방으로부터도 이를 기대합니다. ISTP인들은 새로운 것을 경험하며 성장하려 노력하는 사람, 자신에게 흥미를 주는 사람을 필요로 합니다. 뭔가 일을 뒤죽박죽으로 만든다 해도, 긴장을 늦추게 하지 않는 사람을 좋아하죠.

 

그들은 상대방에게 헌신하지만 자신만의 공간을 필요로 하며, 반대로 상대방에게도 이를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파트너를지원해주고 싶어 하면서도, 파트너 스스로 뭔가를 할 수 있는 여지를 주고 싶어 하죠.

 

그들은 현재 순간에 매우 집중하고, 새로운 것을 자유로이 탐험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기에 파트너 역시 자유롭고 호기심을 가진 사람, 갇혀 있지 않은 사람을 원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잇티피인들이 충직하지 않은 건 아닙니다. 그들은 그저 자신만의 선택을 하고, 새로운 취미에도 뛰어들 약간의 자유를 기꺼이 허락할 사람이 필요한 것뿐이죠.

 

그들은 감정을 표현하는 데에 익숙하지 않지만, 감정을 못 느끼는 건 아닙니다. 그들에게 있어 감정 표현은 자연스러운 것이 아니기에, 종종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그들이 관심을 표현할 실용적 방법을 찾습니다. 파트너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파트너가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 인생의 목표에 도달할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애씁니다.

 

 

 

ISTP에게 어필하는 법 - 그들의 이상형

자신을 잘 아는 사람, 자신감 있는 사람에게 끌리는 타입

ISTP인들은 자신감 있는 사람, ISTP인들에게 편안함을 느끼는 상대에게 끌립니다. 뭔가 계속 생각하는 듯하는 모습 없이, 허락 없이도 자연스레 나의 공간으로 들어올 줄 아는 사람에게 잇티피인들은 끌리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자신감을 가진 사람이 ISTP인들에게 어필하는 이유는 그들이 지나치게 감정적이거나, 지속적인 확인을 잇티피에게 요구하지 않은 사람들일 것이기 때문이죠.

 

ISTP인들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신경 쓰지만, 상대방이 지나치게 감정적이거나 감정을 통제할 수 없는 사람일 경우 피곤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자신만만하고 자신을 잘 통제할 줄 아는 사람은 ISTP에게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정직함을 가진 사람, 자신이 누구인지 잘 알고 무엇을 원하는지 솔직하게 표현하는 사람에게 끌립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완전히 솔직하고 자신의 의도를 명확히 표현할 줄 아는 사람, 이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은 ISTP에게 정말 매력적입니다.

 


 

출처  https://personalitygrowth.com/ 

ISTP Flirting & Dating: How to Attract an ISTP by Scott Stafford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