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SFJ 특징)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본문

All About MBTI/ISFJ

ISFJ 특징) ISFJ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이탠저린 2022. 8. 12. 00:14
반응형

잇프제 여러분의 특성에 따른 직업과 진로를 알아봐요

오늘은 MBTI 타입 중 ISFJ 분들의 특성에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이런 글을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생각하는 MBTI 스테레오 타입에 빠져선 안된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가능성을 차단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영리하게, 참고할 부분만 참고하셔서 본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를 선택하는 데에 요긴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직장에서 ISFJ형 사람의 특징

구체적이고 예측 가능한 분명한 일을 선호합니다

 

직장에서 잇프제인들은 실용적이고 조직적인 방법으로 다른 사람들을 돕고자 합니다. 이들은 전통적인 방식을 따르고, 다른 사람들을 챙기며, 성실히 일해야 한다는 가치를 지키고자 움직이죠. 

 

또한 이들은 세부적인 부분을 세심히 살피고, 절차에 필요한 규칙 준수를 필요로 하는 작업을 즐깁니다. 업무 수행에 있어서는 효율적이고 구조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확실한 권위 구조와 명확한 기대치 역시 그들이 선호하는 환경 요소입니다.

 

이들은 대개 막후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하며, 공개적으로 주목받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 역시 자신의 의무를 다한 것에 대해 보람을 느끼고 싶어 하지만, 이목을 끄는 것은 별개의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ISFJ인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직업이란 구체적이고, 관찰 가능한 결과를 달성할 수 있는 명확한 작업들로, 멀티 태스킹이 필요하지 않은 업무여야 합니다. 질서 정연하고, 프라이버시를 충분히 존중받을 수 있어야 하며, ISFJ가 중시하는 가치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업무 분위기 속에서 그들은 최선의 역량을 낼 수 있습니다.

 

 

 


 

ISFJ형에게 가장 잘 맞는 직업들

 

예술 및 서비스 분야

승무원, 버스 운전사, 화가, 제빵사, 숙박 관리자, 네일 아티스트, 장례 지도사, 목공, 자동차 정비사 등

 

과학 및 의료 서비스 분야

운동 트레이너 또는 운동 생리학자, 치과 보조, 치과위생사, 치과 의사, 정형외과 의사, 소아과 의사, 수의사, 간호사, 간호 조무사, 초음파 검사자, 방사선 치료사, 안경사, 메디컬 어시스턴트, 약사 등

 

핵의학 기술자, 전자공학 기술자, 환경 엔지니어, 환경공학 기술자, 보건 안전 엔지니어 등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일반 사무원, 사서, 재무부 직원, 리셉셔니스트, 비서, 행정 보좌관, 회계사, 인사 전문가, 대출 담당자, 재무 고문, 부동산 평가인, 세무조사관, 품질관리 검사관, 보험 판매 대리점 관리자, 은행 직원 등

 

교육 및 학문 분야

교사,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원장, 조교, 보육 교사, 교정관, 교정 치료 전문가, 환경 과학자 등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교정관, 소방관, 경찰관, 법률 보좌관, 법원 속기사, 세무 조사관 등

 

기타

농업, 어업, 임업 등

 

 


ISFJ형에게 가장 잘 맞지 않는 직업들

아 이 길은 아닌 거 같다

어떤 성격의 사람이든지 간에, 어떤 MBTI를 가졌든지 간에 직업 선택에 제한은 있을 수 없습니다.하지만 어떤 직업들은 ISFJ의 타고난 재능과 선호하는 직업 스타일에 맞는 반면, 어떤 직업들은 ISFJ인들에게 맞지 않는 사고와 행동 양식을 요구합니다. 후자의 경우 여러분을 스트레스받게 만들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직업들은 ISFJ인들 사이에서 인기 없는 것으로 밝혀진 직업들입니다.

 

예술 및 서비스 분야

사진작가, 배우, 아트디렉터

 

과학 및 의료 서비스 분야

기계 엔지니어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경영진, 경영 컨설턴트, 세일즈 매니저, 마케팅 매니저, 재무팀 매니저, 카피라이터 등

 

교육 및 학문 분야

경제학자, 화학자, 사회과학자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변호사, 기자 등

 

 


 

팀원으로서 ISFJ의 특징

특유의 꼼꼼함으로 팀원들 사이에서 탁월한 서포터 역할을 해요

ISFJ인들은 팀원들을 도와주려 애쓰며, 조직적인 팀 구성원으로서 주변인들의 요구를 처리하고 작업 수행을 위한 절차를 잘 따릅니다. 이들은 팀을 이끄는 데 관심이 많지 않으나 자연스럽게 그룹 비서의 역할을 맡아 꼼꼼히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세부 사항을 메모하며, 세부 사항에 대해 팀원들에게 명확히 상기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잇프제인들은 타인의 우려와 감정에 민감한 사람들로, 갈등이 크지 않은 곳, 협력이 잘 되는 팀에서 최상의 능력을 보입니다. ISFJ인들은 모든 사람이 정해진 규칙과 절차를 준수하는 팀에서 안전함을 느끼게 되는데요, 그들은 사람들이 규칙을 따를 때 가장 잘 어울릴 수 있다고 믿습니다. 팀원들이 규칙에 의문을 제기하거나, 규칙을 완전히 무시하는 경우 - 조화롭고 예측 가능한 환경을 선호하는 ISFJ인들을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리더로서 ISFJ의 특징

규칙과 절차를 중시하며, 현실적인 시선으로 팀원들을 도우려 애쓰는 분들

ISFJ 리더들은 전통을 따르는 보수적인 면이 있으며, 현실적이며, 부하 직원을 도와주려 노력하는 지도자들입니다. 이들은 실용적이고 책임감 있는 방법으로 부하 직원들을 돕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에 집중합니다.

 

사실 이들은 지도자 역할을 하기 꺼리지만, 그들의 자신에게 주어진 의무를 다하기 위해 헌신하는 사람들이기에 리더 역할을 요청받는 경우 지도자 역할을 맡게 됩니다.

 

잇프제인들은 기본적으로 조직에 충성하며 확립된 절차를 꼼꼼하게 따릅니다. 권위에 대한 강한 믿음이 있고 위계질서를 존중하기에 그만큼 팀원들에게도 같은 것을 기대합니다. 잇프제인들은 기본적으로 뒤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과 강한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영향력을 행사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출처 https://www.truity.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