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INFP 특징) INFP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본문

All About MBTI/INFP

INFP 특징) INFP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이탠저린 2022. 8. 16. 10:46
반응형

인프피 여러분의 특성에 따른 직업과 진로를 알아봐요

오늘은 MBTI 타입 중 INFP 분들의 특성에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MBTI를 잘 알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도움이 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생각하는 MBTI 스테레오 타입에 너무 빠져 좋은 기회를 놓치면 안 된다는 겁니다.

 

참고할 부분만 참고하셔서 본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여러분의 행복한 진로를 선택하는 데에 요긴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직장에서 INFP형 사람의 특징

자신의 가치와 대의를 중시하는 INFP인들

INFP인들은 돈이나 지위에 자극받는 타입이 아닙니다. 그들은 자신의 개인적 가치와 일치하는 일,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도록 하는 일을 선호합니다. 인프피인들은 전형적으로 자신의 비전과 영감에 의해 동기 부여를 받는 타입으로,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고 대의를 실현하길 원합니다.

 

인프피인들은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을 즐기고, 복잡한 문제를 이해하고 싶어 합니다. 그들은 혁신을 높이 평가하는 사람들이기에 사람들을 위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독창적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싶어 하죠. 힐러 역할을 하는 그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직업은 그들의 개성을 표현하면서도 독특한 해결책을 낼 수 있는 능력을 활용하는 직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INFP인들은 자율적으로 작업하고 프로젝트를 끝낼 방법과 시기를 조율하길 좋아합니다. 자신이 한 일엔 자신의 도장을 찍어 자신의 흔적을 분명히 남기길 선호하지만 팀워크도 즐기는 사람들입니다. 함께 일하는 사람들이 협력적이고, 서로 지원해주며, 융통성 있고, 이상(ideal)에 대해 비슷한 열정을 갖는 것이 그들에겐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INFP에게 가장 잘 맞는 직업들

 

예술 및 서비스 분야

패션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편집자, 영화 편집자, 사진작가, 작가 등

 

과학 및 의료 서비스 분야

물리치료사, 수의사, 조산사, 마사지 치료사, 영양사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인사 전문가, 펀드레이저, 교육 관리자 등

 

교육 및 학문 분야

인류학자, 심리학자, 사회학자, 초등학교 교사, 사서, 유치원 교사, 교수 및 대학 강사, 특수 교육 교사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상담가, 직업 상담사, 사회복지사 

 

기타

통역가, 번역가, 큐레이터

 

 


 

INFP형에게 가장 잘 맞지 않는 직업들

 

어떤 성격의 사람이든지 간에, 어떤 MBTI를 가졌든지 간에 직업 선택에 제한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직업들은 INFP인들에게 맞지 않는 사고와 행동 양식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음 직업들은 INFP인들 사이에서 인기 없는 것으로 밝혀진 직업들입니다.

 

 

과학 및 의료 서비스 분야

치과 의사, 간호사, 전기 기사, 시스템 분석가, 엔지니어링 기술자, 화학 엔지니어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세일즈 관리자, 재무 관리자, 감사인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육군 장교, 경찰관, 판사

 

 


 

팀원으로서 INFP의 특징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 헌신할 수 있는 사람들과 일하고 싶어요

INFP인들은 팀원들을 잘 도와주고, 상상력이 풍부한 팀원으로서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이상을 이해하고 팀의 사명에 단결을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입니다. 사람들의 다양한 관점에 귀를 기울이고, 관련된 모든 사람들의 아이디어와 우선순위를 통합하여 창의적 해결책을 생각해 내는 데 재능이 있습니다. 유연하고 혁신적 사고를 하는 그들은 그들의 가치와 일치하는 한, 거의 모든 옵션을 기꺼이 고려하려 합니다.

 

인프피인들은 비전이 있는 팀에서 최선의 역량을 보입니다. 그들은 대의를 위해 함께 헌신하고, 이상을 성취하기 위한 가능성을 기꺼이 탐구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하길 원합니다. 반면 현안들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지 않거나, 대안을 고려하지 않고 바로 행동에 옮기는 분위기의 팀은 INFP인들을 소외시킬 수 있습니다.

 

그들은 상호 지원과 수용이 가능한 환경을 좋아하며, 갈등이나 경쟁이 심한 환경 속에서 인프피인들은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밖에도 비판과 부정적인 팀의 성향 역시 창조적으로 문제 해결을 원하는 인프피인들의 재능을 억누를 수 있습니다.

 

 

 


 

리더로서 INFP의 특징

긍정적 비전을 제시하며 창의적 분위기를 제공하는 인프피 상사

인프피형 리더들은 격려와 긍정적인 비전을 제시하며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타입입니다. 이상주의자인 그들에겐 대의를 위해 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는 지도자로서 역할에 고요한 결의를 갖게 합니다. INFP 상사들은 부하 직원들의 잠재력을 보고,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재능을 사용하도록 영감을 주는 데 능숙합니다,

 

INFP 상사들은 그들의 팀이 틀에서 벗어나 생각하도록 격려하고 지원하는 창의적인 리더입니다. 그들 특유의 유연한 성격과 조화에 대한 강한 욕구 때문에 갈등을 피하고 어려운 결정을 미룰 수 있는 점이 있기도 합니다. 인프피 리더들은 그들의 비전 성취를 하는 데에 있어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협조적인 팀을 꾸렸을 때 최고의 능력을 보입니다.

 

 

 


 

INFP인들에 대한 재밌는 통계 기록

 

- INFP인들은 모든 MBTI 유형 중 두 번째로 낮은 평균 소득을 번다.

- INFP인들은 아이들과 함께 집에 있을 가능성이 가장 높은 유형이다.

- INFP인들은 전체 MBTI 유형 중 네 번째로 직무 만족도가 낮은 사람들이다.

- INFP인들은 평균보다 약간 더 많은 자영업자 비율을 차지한다.

 

 

 

 

출처  https://www.truity.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