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동사니

ESFP 특징) ESFP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본문

All About MBTI/ESFP

ESFP 특징) ESFP에게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 등 직장 생활

이탠저린 2022. 8. 14. 23:50
반응형

엣프피 여러분의 특성에 따른 직업과 진로를 알아봐요

오늘은 MBTI 타입 중 ESFP 분들의 특성에 잘 맞는 직업, 커리어, 진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자신의 MBTI를 잘 알면 자신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생각하는 MBTI 스테레오 타입에 빠져선 안된다는 겁니다. 

 

현명하게, 참고할 부분만 참고하셔서 본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를 선택하는 데에 요긴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직장에서 ESFP형 사람의 특징

직장에서 ESFP인들은 무언가를 해야 한다면 가만히 있기보단 직접 해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입니다. 엣프피인들은 친절하고 느긋하면서도 열정적인 동료들과 즐겁게 지낼 수 있는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는 것을 선호합니다.

 

엣프피인들은 실용적이면서도 현실적 시각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요구에도 잘 맞춰줄 수 있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일, 노력한 것에 대해 가시적 결과를 볼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합니다. 실용적이면서 사람 중심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재능이 있는 ESFP인들은 이런 자신의 특기를 잘 활용합니다.

 

자신의 예술성을 드러낼 수 있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선호하는 ESFP

ESFP인들은 그들의 감각에 날카롭게 집중하며, 예술적 경향을 가지고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음식, 직물, 예술 또는 음악을 통해 그들의 감각적인 천성과 관련된 직업을 선택하곤 하죠. 그들은 또한 미적으로 쾌적한 작업환경에서 일하고 싶어 합니다.

 

ESFP인들은 엄격한 규칙이나 과도한 관료주의적 직장 분위기 속에서는 스트레스를 받는 편입니다. 그들은 상황이 발생할 때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는 것을 선호하죠. 그들은 보통 현재의 요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에, 대개 장기 프로젝트에 종사하는 것보다는 즉각적이고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일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ESFP형에게 가장 잘 맞는 직업들

 

예술 및 서비스 분야

음악가, 예술가, 플로리스트, 미용사, 이벤트 코디네이터, 정원사, 레스토랑 호스트, 리셉셔니스트, 승무원, 요리사, 인테리어 디자이너, 패션 디자이너, 사진작가, 조경사, 쥬얼러 등ㅅ

 

과학 및 의료 서비스 분야

간호사, 물리치료사, 마사지 치료사, 작업 치료사, 수의사 보조, 피트니스 트레이너, 치과 위생사, 소아과 의사, 의사 보조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상품 기획자, 홍보 담당자, 판매 매니저, 부동산 중개인, 보험 대리점 매니저

 

교육 및 학문 분야

초등교사, 특수 교육 교사, 보육 교사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사회복지사, 경찰관, 소방관

 

기타

레크리에이션 전문가, 동물 조련사, 농부, 목장주 등

 

 

 

 


 

 

ESFP형에게 가장 잘 맞지 않는 직업들

내가 행복한 일을 해야 좋죠

어떤 성격의 사람이든지 간에, 어떤 MBTI를 가졌든지 간에 직업 선택에 제한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어떤 직업들은 엣프피인들에게 맞지 않는 사고와 행동 양식을 요구합니다. 후자의 경우 여러분을 스트레스받게 만들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직업들은 ESFP인들 사이에서 인기 없는 것으로 밝혀진 직업들입니다.

 

 

과학 및 의료 서비스 분야

시스템 분석가, 기술 지원 전문가, 기계 엔지니어, 화학 엔지니어, 바이오 메디컬 엔지니어, 정신과 의사, 가정의

 

사무직 및 관리 지원 분야

경영 컨설턴트, 감사인, 회계사, 이코노미스트

 

교육 및 학문 분야

심리학자, 영어 선생님, 대학 교수

 

공직 및 사회 서비스 분야

변호사, 판사

 

 

 


 

 

팀원으로서 ESFP의 특징

유쾌한 분위기의 직장 분위기를 선호하는 엣프피인들

ESFP인들은 일을 하는 과정 속에서도 팀에 유머를 불어넣는 유쾌한 팀의 구성원들입니다.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는 ESFP인들은 팀워크라는 것을 가벼운 방식으로 사람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로 봅니다. 이들은 팀 동료들에게 특별히 추진력이 있다거나 업무 지향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엣프피인들은 다른 이들의 요구를 주시하며, 현실적인 방식으로 지원을 제공합니다.

 

엣프피인들은 당면한 과제에 대해 너무 진지할 필요 없이, 즉각적인 문제들이나 실제적인 문제를 해결할 때 최상의 업무 역량을 보입니다. 그들은 협력하는 데에 능숙하고 열린 맘으로 팀의 모든 관점을 경청하는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ESFP인들은 팀원들이 매력적 열정으로 팀에 기여할 수 있게 하는 재능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동기부여를 잘 하는 것도 그들의 능력입니다.

 

ESFP인들은 경쟁적인 팀 분위기보다는 협력이 필요한 팀에 잘 맞습니다. 그들은 일에만 집중하는 여유가 없는 팀원들과 일하는 환경에선 마찰을 겪을지도 모릅니다. 엣프피인들은 추상적 논의에는 흥미를 잃는 경향이 있으며, 직접 나서 행동하기보다는 이론화하는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팀과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리더로서 ESFP의 특징

열정적으로 팀원들을 격려하는 ESFP 상사

리더의 위치에서 ESFP인들은 현실적이고 열정적이며 팀원들을 격려하는 리더입니다. 리더로서 그들의 강점이라면, 팀에 활력을 불어넣고 즉각적 목표와 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데에 있습니다. ESFP 상사들은 다른 사람들의 기분과 행동을 예리하게 관찰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지각 능력을 사용하여 직원들과 가까워지며, 그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제공하죠.

 

ESFP 상사들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원을 동원하는데 능숙하지만, 분쟁에 휘말리기보단 긍정적 이미지를 제시하고 유쾌한 교류를 유지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래서 팀 내 갈등이 생기면 힘들어할 수 있고, 가볍고 명랑한 분위기를 유지하려다 보니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하는 과정을 꺼릴 수도 있습니다.

 

ESFP 리더들은 현재 직면해있는 문제 해결을 선호하며, 장기적인 계획을 설계하는 것은 보통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단기적이고 구체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팀원들을 지원하며, 협력적인 팀을 이끌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출처  https://www.truity.com/

※ 해석에는 어느 정도의 의역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